도쿄 교외에 위치한 닛코에서 야외 활동 만끽

일본의 산 숭배 전통을 만들어낸 장엄한 자연 경관을 경험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

뉴스 제공
Tobu Railway Co., Ltd.
2018-03-30 17:40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도부철도주식회사(Tobu Railway Co., Ltd.)(도쿄증권거래소: 9001):

도쿄에서 두 시간 거리에 떨어져 있는 닛코(Nikko)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신사와 사찰에 더해 역사적으로 중요한 사적지가 많이 있는 소도시이다. 여기에 더해 온천도 연중 어느 때나 들러서 즐길 수 있다. 어느 면으로 보든 닛코는 국내외 관광객들에 널리 알려져 있는 인기 높은 관광지이다.

닛코는 일본 고대로부터 내려오는 일본의 산 숭배 신앙을 반영하는 성지가 남아 있으며 세계문화유산 지정 신사 및 사찰 말고도 광대한 지역에 걸쳐 아름다운 자연이 펼쳐져 있다. 이제 완연한 봄에 접어들고 머지 않아 여름이 다가오는 이 시점에 일본의 아름다운 자연 풍광을 경험할 수 있는 여행과 나들이 기회에 대해서 설명하고자 한다.

닛코에서 즐길 수 있는 나들이 기회

대다수 관광객들은 세계문화유산을 보러 닛코를 방문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 지역은 수자원이 풍부한 곳으로도 알려져 있다. 이곳은 고대 산 숭배 신앙의 중심지로서 지금도 다수의 승려들이 찾아와 혹독한 자연 속에서 도를 닦기도 한다.

아름다운 자연 풍광을 즐길 수 있는 곳은 아직도 많이 남아 있으며 닛코는 일본 최초의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곳이기도 하다. 자연을 한껏 맛볼 수 있는 관광지로는 둘레가 25km에 달하는 추젠지(Chuzenji) 호수, 높이 97m의 깎아지른 절벽을 따라 떨어지는 게곤(Kegon) 폭포, 황야와 늪지대가 널려 있는 센조가하라(Senjogahara), 닛코 시나레산(Mount Nikko-Shirane), 난타이산(Mount Nantai) 등이 있으며 이외에도 100개가 넘는 유명 봉우리들이 산재해 있다. 고원지대에서는 경치가 빼어난 호수를 만날 수도 있다.

도쿄에서 닛코까지의 교통은 아주 편리하며 닛코는 도쿄의 교외지대에 자리 잡고 있으면서도 도시 개발에 영향 받지 않고 그 나름대로의 자연적 아름다움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닛코까지의 교통편

도쿄 시내 아사쿠사(Asakusa) 역에서 도부 닛코(Tobu Nikko)역까지 도부 닛코 선을 따라 도부 스카이트리 라인(Tobu SKYTREE Line)을 타면 두 시간 내에 도착할 수 있다.

닛코의 자연 경관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야외 활동

(1) 센조가하라(Senjogahara)에서의 하이킹

센조가하라는 과거에 산정호수였으나 점차 습지대로 변화했다. 현재 이곳은 일본 최대의 황야 및 늪지대로서 총 면적 400헥타르에 달한다. 고도 1400m로 다수의 고산 식물이 자생하고 있으며 야생조류도 많이 발견된다. 센조가하라는 자연 경관에 있어서 일본에서도 손꼽히는 곳이다. 이곳은 하이킹 코스가 잘 관리되고 있다. 아무리 초보자라고 하더라도 길을 잃을 염려 없이 2시간 이내에 하이킹을 끝낼 수 있다. 하이킹 코스 곳곳에 마련되어 있는 전망대에서는 난타이산을 배경으로 하는 광대한 늪지대를 볼 수 있다. 도부 닛코 역에서 유모토(Yumoto) 온천 행 도부 버스를 타고 하이킹 코스가 시작되는 아카누마(Akanuma)에서 내릴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travel.tochigiji.or.jp/en/things-to-do/7/) 참조

(2) 추젠지 호수에서 즐길 수 있는 수상 레저

닛코는 수자원이 풍부한 덕택으로 아름다운 자연 환경에 둘러싸여서 수상 레저 활동을 즐길 수 있다. 항상 고즈넉한 분위기를 유지하는 추젠지 호수는 카누, 카약, 스탠드업 패들보딩(SUP) 등 초보자들도 쉽게 즐길 수 있는 수상 레저 활동 기회를 제공한다. 이들 보트 대여·반환소는 추젠지 가나야 호텔 주차장 부근에 위치해 있으므로 호텔 투숙객들은 아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도치기 카약 센터(추젠지 가나야 호텔 주차장에서 대여·반환)

1. 추젠지 호수 카누 피크닉, 2018년 4월 28일(토)부터 11월 4일(일)까지

초보자, 어린이, 또는 스스로를 약골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라도 절대로 뒤집어질 일이 없는 이 카약을 호수로 몰고 나가 주변에 펼쳐지는 장엄한 풍경을 경험하고 잔잔한 호수 한 가운데서 조용한 한낮을 즐길 수 있다. 매일 아침과 오후에 두 차례 카약을 몰고 나갈 수 있으며 둘 중에 자신의 일정에 맞는 코스를 선택하여 두 시간 반 가량 물 위에 머물 수 있다.

2. 추젠지 호수 카약 투어링, 2018년 4월 28일(토)부터 11월 4일(일)까지

이 코스를 통해서 추젠지 호수의 깊은 물 위에서 카약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즈넉한 은신처나 호변에서 잠시 휴식을 취하거나 점심식사를 할 수도 있다. 숲 속의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힐링을 할 수도 있다. 카약 투어링은 하루 종일 닛코의 자연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로서 하루에 한 번 나갈 수 있다.

주의: 이 투어 프로그램에 참여하려면 최소 24시간 전까지 도부 닛코 역에 위치한 닛코 컨시어지 관광 오피스에 예약을 해야 한다.

스탠드업 패들보딩(SUP 대여 및 반환은 추젠지 가나야 호텔 부근에 있는 추젠지 호변 보트하우스에서 할 수 있다)

1. SUP 어드벤처 플랜, 2018년 5월 1일(화)부터 10월 말까지

매일 아침과 오후 두 차례씩 제공되는 이 플랜은 추젠지 호수에서 안전하게 SUP를 타길 원하는 초보자들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맨 처음 출발할 때는 앉은 자리에서 노를 젓다가 차츰 일어나서 노를 저을 수 있게 된다. 플랜을 통해 모든 장비가 제공되므로 아무런 준비물 없이 맨손으로 오면 된다.

2. SUP 요가 플랜, 2018년 5월 1일(화)부터 10월 말까지

SUP 요가는 보트를 탄 채 갖가지 포즈를 취함으로써 자신의 내면을 단련하는 프로그램이다. 대부분의 포즈는 간단하며 앉은 상태에서 취할 수 있다. 요가와 추젠지 호수의 아름다운 풍경이 자신의 신체와 영혼을 깨끗이 씻어줄 수 있을 것이다. 본인이 원할 경우 SUP 요가 라이선스를 취득한 전문 코치의 지도 하에 보다 어려운 포즈를 취할 수도 있다.

SUP 어드벤처 플랜 예약은 https://urakata.in/new_reserve/en/calendar/supsup?ex_media_key=&course_id=7233 을 통해서 할 수 있다.

주의: 위 웹사이트에서 4월 23일(월)부터 시작하는 새로운 SUP 요가 플랜이 있으므로 이 날짜부터 예약이 가능하다.

주의: 플랜 참가 자격은 체중 100kg 미만인 자에 한해 부여됨.

주의: 추젠지 호수에서의 SUP 타기 비디오는 아래 웹사이트에서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time_continue=188&v=kFtbD_ztC9Y

(3) 닛코 시나레산과 난타이산에서 즐기는 등산 경험

닛코 시라네산(초보자 및 어린이들을 위한 쉬운 등산코스)

고도 2578m의 닛코 시라네산은 일본 내 가장 유명한 100대 봉우리 중 하나에 속하지만 닛코 시라네산 로프웨이(ropeway) 덕택으로 어린아이들을 포함하여 누구든지 쉽게 접근이 가능하다. 아주 잘 관리되는 등산로를 통해 누구든지 5~6시간 내에 등산을 마칠 수 있다. 로프웨이는 5월부터 10월 사이에 운영되며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웹사이트를 참조하도록 한다.

관련 정보 웹사이트: https://www.marunuma.jp

난타이산(중급 수준 난이도)

추젠지 호수와 수많은 폭포, 습지대, 고원지대 등은 모두 난타이산의 화산폭발 때문에 만들어진 것이다. 해발 2486m의 이 산은 오늘날의 닛코를 만들어준 가장 중요한 요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산 기슭에 자리 잡은 후타라산 신사(二荒山神社)에서 출발하여 산 정상으로 오르는 코스는 진정한 등산의 묘미를 느낄 수 있게 한다. 정상까지 오르는 데는 3~4시간이 걸리며 날씨가 맑을 날 정상에서 내려다 보는 추젠지 호수의 장관은 땀 흘리며 올라온 보람을 느끼게 해줄 것이다. 날씨와 계절에 따라 산 중턱에 걸려 있는 운해(雲海)를 바라보는 것도 또 다른 장관이다.

주의: 난타이산 등산코스는 중급 수준의 난이도를 갖고 있다. 따라서 이에 적합한 등산 장비가 필요할 수 있다.

하늘의 별을 바라다 보며 즐기는 온천 경험

수상 레저 활동의 중심지에 자리 잡은 추젠지 가나야 호텔은 추젠지 호수가 숲 속 통나무집 스타일로 건축되었다. 각 객실에는 발코니 또는 목조 데크가 있어서 방안에서 닛코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마음껏 즐길 수 있게 했다. 이 호텔에서는 모든 식재료를 가까운 지역에서 가져온 로컬푸드를 제공하며 12km 떨어진 유모토 온천에서 끌어온 온천수로 목욕을 할 수 있다. 한밤중에는 별이 반짝이는 밤하늘을 바라다 보며 옥외 온천욕을 즐길 수도 있다.

별을 바라보기에는 센조가하라도 호텔 못지 않다. 추젠지 가나야 호텔에서 차로 8분 거리에 떨어져 있는 이곳 센조가하라는 고도 1400m로 보석처럼 빛나는 수없이 많은 별들을 바라볼 수 있는 경이로운 조망을 제공한다.

관광안내 시설

닛코 컨시어지(도부 닛코 역 부근)

닛코의 관문이라 할 수 있는 도부 닛코 역 내에 위치하고 있는 닛코 컨시어지는 외국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해 2017년 11월에 개관했다. 이곳의 직원들은 관광지 및 교통 정보를 제공하고 미리 예약을 하지 않은 경우 예약도 도와준다. 일본어와 영어를 동시에 구사하는 직원들이 항시 대기하고 있으므로 보다 즐거운 여행을 위한 매우 유용한 시설이라고 할 수 있다.

오쿠-닛코 정보센터(추젠지 호수 부근)

추젠지 호수 부근의 자연 경관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를 원할 경우 닛코 자연박물관을 방문하는 것도 생각해볼 만 하다. 이곳에서는 닛코의 자연 환경에 대한 갖가지 전시와 비디오 자료를 볼 수 있다. 한편 외국인 관광객들을 위한 오쿠-닛코 정보센터는 2018년 4월 개장할 예정으로 박물관 입구에서 직원이 닛코의 자연 경관과 하이킹 코스 등에 대해 영어로 설명을 한다. 이에 더해 자전거 대여 프로그램인 ‘오쿠-닛코 사이클 셰어(Oku-Nikko Cycle Share)’도 4월부터 시작한다. 체력이 달리는 관광객들이라고 하더라도 전동자전거를 타고 닛코의 관광지를 어렵지 않게 얼마든지 다닐 수 있다.

9개 언어로 설명이 딸린 닛코 안내 지도

도부철도는 외국인 관광객들을 위해 닛코와 기누가와(鬼怒川) 지역에 대한 풍부한 정보를 담은 안내 지도를 발간했다. 9개 언어(영어, 스페인어, 번체·간체 중국어, 한국어, 태국어, 이탈리아어, 프랑스어, 독일어)로 설명이 딸린 안내 지도는 닛코 시 관내의 관광지를 역사·자연 관광지, 레스토랑 및 숙박, 엔터테인먼트 및 레저 활동 등 3가지 유형으로 나누고 있다. 여기에는 자신이 지금 어디에 있는지를 한눈에 볼 수 있게 하는 대형 지도가 딸려 있으며 기차역과 버스 정류장 표시도 되어 있어 어디를 가든 쉽게 이동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 안내 지도는 도부 닛코 역과 관광안내센터 등 도부 그룹 시설 어디에서든 입수할 수 있다. 또는 지도 데이터를 아래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 할 수도 있다.

무슬림 여행자들을 위한 별도의 안내 지도도 입수가 가능하다. 여기에는 기도실 위치를 표시해놓은 것에 더해 할랄 음식을 주문할 수 있는 15개 레스토랑에 대한 정보도 기재해놓았다. 이 안내 지도도 도부 닛코 역과 관광안내센터 등 도부 그룹 시설 어디에서든 입수할 수 있고 아래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 할 수도 있다.

닛코 안내 지도 웹사이트
http://www.tobujapantrip.com/kr/information/nikkoguide/

무슬림 여행자들을 위한 관광 지도 웹사이트
http://www.tobujapantrip.com/en/features/muslim/

장엄한 닛코: 신들을 만날 수 있는 성스러운 자연의 땅

닛코 포토북 출간

서구 여행자들을 위해 닛코의 자연 경관과 문화적·역사적 배경을 사진을 담아 설명하는 포토북 ‘장엄한 닛코(Magnificent Nikko)’가 간행되었다.

추젠지 호수는 약 2만 여년 전 난타이산의 화산 폭발로 탄생했다. 호수 주변에 늘어선 산봉우리들은 신의 창조물로 간주되어 1200년 이상이나 산 숭배의 중심지가 되어왔다. 400년 전 에도 막부의 1대 쇼군 도쿠가와 이에야스(徳川 家康)는 자신의 사후 시신을 신들의 집결지인 닛코에 매장할 것을 유언으로 남겼다고 한다. 그 유언에 따라 건조된 것이 닛코 도쇼구(日光東照宮) 신사이며 이는 현재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다. 이 신사 건축 책임을 맡았던 장인들은 계속해서 닛코에서 남아 거주하면서 대대로 독특한 문화적 발전을 이루었다. 오늘날까지도 닛코에는 수많은 신사와 사찰이 남아 있고 산 숭배 전통도 그대로 전수되고 있다. 수많은 사람들이 매년 닛코를 방문하여 신과의 만남을 시도하고 있다.

장엄한 닛코 포토북은 도부철도가 참가하는 전세계 관광 엑스포 어디에서든지 입수가 가능하며 도부철도 그룹의 관광 정보를 담은 도부 재팬 트립(Tobu Japan Trip)을 통해서도 볼 수 있다. 이에 따라 닛코의 매력은 한층 더 빛을 발할 수 있을 것이라 본다.

장엄한 닛코 웹사이트
http://www.tobujapantrip.com/en/information/pdf/magnificent_nikko_en.pdf

도부철도를 따라 방문할 수 있는 다른 관광지

도부철도 그룹은 총 90개 계열회사를 포함하는 일본의 대기업 그룹이다. 도부철도는 도쿄를 포함하는 간토(関東) 지방에서 가장 긴 철도 구간을 운영하고 있다. 이 구간에는 아사쿠사에서 도쿄 내 스카이트리 타운, 닛코, 기누가와 온천(세계유산 및 온천으로 유명), 화원(花園)으로 유명한 다테바야시(Tatebayashi), 아시카가(Ashikaga), 에도 시대의 분위기를 아직도 간직하고 있는 가와고에(Kawagoe) 등 관광지가 즐비하게 있다.

도부 재팬 트립 웹사이트를 통해 도부철도 그룹의 관광 상품을 보려면 http://www.tobujapantrip.com/en/를 참조하도록 한다.

주의: 언론사로서 관련 자료 및 사진을 원할 경우 다음 웹사이트를 참조하도록 한다.

마이뉴스데스크: https://www.mynewsdesk.com/tobu-railway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32800626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tobujapantrip.com/en/

연락처

도부철도주식회사(Tobu Railway Co., Ltd.)
가와무라 히로코(Hiroko Kawamura)
+81-3-4405-53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