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타젯, 재계 엘리트와 부유층 고객 선호도 분석한 개인항공 서비스 시장 보고서 공개

Wealth-X와 비스타젯, ‘The Jet Traveler: 글로벌 관점에서 본 개인용 항공 서비스 고객과 이용 행태’ 보고서 발표

뉴스 제공
비스타젯
2018-03-30 15:33
런던--(뉴스와이어)--개인항공 서비스 기업 비스타젯(VistaJet)이 자산 정보 및 인사이트 제공 회사인 Wealth-X와 함께 처음으로 개인상공 서비스 산업에 관한 고객 중심의 분석 보고서를 발표했다.

‘The Jet Traveler: 글로벌 관점에서 본 개인항공 서비스 고객과 이용 행태’라는 제목의 보고서는 누가 개인용 항공 서비스를 어떤 방식으로 이용하며 이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무엇인가에 대한 독자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개인용 항공 서비스 업계는 성장세에 있지만, 글로벌 초고액자산가(UHNW) 수와 전세계 항공기 수는 같은 비율로 증가하지 않고 있다. 이는 개인용 항공 서비스를 자주 이용하는 사람이라도 항공기까지 보유하지는 않음을 보여준다. 업계 성장을 견인한 요인으로는 멤버십 프로그램, 부분 소유, 온디맨드 전세기 등 항공 서비스 솔루션 증가가 꼽힌다. 이를 통해 고객은 편리하게 개인용 항공기를 이용할 수 있다.

Wealth-X는 초고액자산가(순자산3천만 달러 이상)에 대한 해외 데이터베이스를 활용, 각기 다른 방식으로 항공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을 파악했다. 이들의 여행 목적과 수단을 파악하기 위해 전문가 심층 인터뷰가 진행되었으며, 이를 통해 자산가들의 의견이 보고서에 생생하게 수록되었다.

항공기 이용 고객을 유형별로 비교하기 위해 보고서는 초고액자산가를 세 그룹으로 나눴다.

-소유주: 항공기 소유주, 혹은 일부 소유주
-회원: 개인 항공 프로그램 회원
-기타 초고액자산가 고객: 전세기, 상용 항공기 등 다양한 방식으로 항공 서비스 이용

Wealth-X의 윈스턴 체스터필드(Winston Chesterfield) 용역연구부문장은 “항공 서비스 이용 고객 유형을 파악하고 이용 방식과 목적을 이해함으로써 이들이 제안 받는 각종 상품과 기존 서비스 시장 형태에 대해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었다”며 “이번 조사 결과는 단순히 보유 자산 규모에 좌우되지는 않았다. 상당수 항공기 소유주들이 개인용 항공 서비스 프로그램 회원이라는 점이 이를 뒷받침한다. 즉, 초고액자산가들은 필요에 따라 다양한 항공 방식을 이용하는 것이 특징이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비스타젯과 Wealth-X는 재계 리더와 초고액자산가들이 비행 수단 선택에 고려하는 중요 요소로 5가지를 꼽았다.

1. 시간 활용 극대화
2. 통제권
3. 안전성 인식
4. 리스크 경감
5. 지각된 가치

각 비행 솔루션은 이 같은 요건에 맞춰 객관적으로 평가되었고, 고객의 시각에 따라 비행 옵션을 비교하기 위해 간소한 접근법을 제공하는 지수를 만들 수 있었다.

◇보고서의 주요 결과

-소유주와 서비스 프로그램 고객의 평균 보유 자산은 각각 15억 달러와 11억 6천만 달러로 별다른 차이가 없었다. 이는 일부 사용자들이 비행기 한 대를 구매하는 것보다 항공사 보유 기단을 폭넓게 이용하는 것에 더 높은 가치를 두는 것으로 해석된다.

-항공기 전체, 혹은 부분 소유 비중은 전반적으로 줄어드는 추세다. 대부분의 항공기 모델이 높은 감가상각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사용자들은 자산 보유보다 비행 요건에 더 가치를 두고 있다.

-장거리 비행과 대형 항공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향후 5년 내로 신규 비즈니스 제트기 구매 지출액 가운데 85%가 대형 항공기에 투입될 것으로 예상된다.

-전 세계 모든 지역에서 젊은층 고객이 늘고 있으며, 서비스 이용에 대한 이들의 새로운 접근 방식은 업계 혁신을 가속화할 전망이다.

VistaJet의 이언 무어(Ian Moore) 최고영업책임자는 “비스타젯은 고객을 항상 최우선에 두고 있다. 우리는 신규 가입한 회원의 선호도에 대한 프로파일 구축에 들어가며, 이 프로파일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마다 더 많은 내용을 담게 된다. 당연한 얘기겠지만, 187개국에 걸쳐 1600곳의 공항에서 24시간 이용할 수 있는 우리 고객들이 매번 기대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굉장히 정교한 인프라를 필요로 한다”며 “자녀와 함께 즐기는 기내 오락부터 회의 중 프라이버시를 보장하는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서비스의 형태 역시 진화해 왔다. 고객들은 이용하는 비행의 형태가 매번 다르기 때문에 최고 수준의 유연성과 서비스를 동시에 요구하고 있다”고 밝혔다.

The Jet Traveler 보고서는 항공기에 대한 완전한 통제권을 원하는 고객, 간헐적으로 이용하지만 언제나 원활한 기내 인터넷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 등 개인용 항공 서비스 이용 고객과 개인용 항공기 주요 형태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업계를 관통하는 중요한 거시 트렌드를 전망한다. 즉, 개인용 항공기 서비스 시장의 미래는 밝지만 모두가 성장의 과실을 공평하게 나누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비스타젯은 14년에 걸친 투자와 발전의 결과 비지니스 항공 업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기술 통합성을 구축했다. 플래그십 프로그램 멤버십과 함께 비스타젯의 새로운 디지털 솔루션인 Direct는 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에게 완전히 통합된 엔드투엔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작년 Rhône Capital로부터 투자를 유치한 것을 비롯해 유럽 Top 5, 몰타 최고의 유니콘 기업이 되었으며 시가총액은 25억달러를 넘어섰다. 비스타젯은 글로벌 커버리지와 더불어 지속적으로 비교 불가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더 높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할 수 있는 유리한 입지에 있다.

비스타젯(VistaJet) 개요

비스타젯(VistaJet)은 글로벌 항공 회사로 실버 및 레드 비즈니스 제트기 70여대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세계 96%에 해당하는 187개국의 기업, 정부 및 개인 고객에게 항공편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토마스 플로르(Thomas Flohr)가 2004년에 설립한 비스타젯은 고객이 비행하는 시간에 대해서만 요금을 지불하고 항공기 보유와 관련된 책임 및 자산 위험을 부담시키지 않는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개척했다. 비스타젯의 시그니처인 ‘프로그램 서비스’는 언제 어디서나 중거리 및 장거리 항공기를 이용할 수 있는 맞춤형 항공편 시간 가입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한다. 고객들은 업계 최초인 엔드투엔드 예약앱이나 24시간 근무하는 비스타젯 글로벌 팀을 통해 1회성 이용 서비스를 신청할 수도 있다.

관련사진: http://www.globenewswire.com/NewsRoom/AttachmentNg...
관련사진: http://www.globenewswire.com/NewsRoom/AttachmentNg...
보고서 다운로드: http://vistajet.com/TheJetTravelerReport

웹사이트: http://www.vistajet.com

연락처

Global and EMERI
Jennifer Farquhar
+44 7834 335505
이메일 보내기

APAC
Amy Yang
+852 9080 3985
이메일 보내기

USA
Michael Salamanca
+1 917 755 373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