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랩, 현직 한의사가 들려주는 행복 비법 ‘마음과 차크라로 여는 행복’ 출간

차크라를 통해 몸·마음·영혼의 일치를 이룬 실제 사례와 이를 통한 행복 이론 제시

뉴스 제공
북랩
2018-03-30 13:48
서울--(뉴스와이어)--북랩이 마음이 건강한지, 병들었는지 수치로 관리하고 인격을 수양하는 법을 배움으로써 행복에 이르는 방법을 제시한 심리학 도서 ‘마음과 차크라로 여는 행복’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이 책은 한의사인 저자의 실제 체험 사례를 바탕으로, 의식을 분류하는 체계인 ‘혼백신의지’와 차크라를 이용하여 현재, 과거, 미래를 행복으로 채우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선업쌓기’라는 일종의 인격 수양에서 출발하여 내면의 변화를 직접 수치로 확인하는 과정을 거쳐 성장과 행복의 진리로 나아가는 방법이 이 책 속에 고스란히 담겨 있다.

첫 번째 편은 ‘마음 편’으로 사람의 마음을 다섯 가지로 나누어 분석하는 체계를 소개한다. 한의학의 의식 분류인 ‘혼백신의지’는 사람이라면 모두 공통된 마음의 구성이다. 이런 마음의 공통된 체계에 대한 소개를 통해 독자들이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를 이해하고 내 마음과 세상이 조화롭게 소통하며 살 수 있도록 안내한다.

두 번째 편은 ‘차크라 편’으로 영혼의 의지와 선택을 소개한다. ‘우리는 도대체 무엇을 위해서 인간으로 사는 것일까?’, ‘우리는 삶에서 무엇을 추구해야 하는가?’라는 질문에 대한 답이 우리 차크라에 들어 있다고 설명하고 차크라에 담겨 있는 절대적인 가치들을 소개하여 인생의 목적을 기억해 내도록 돕는다. 또한 부록에 실린 기도문은 우리 내면의 가치와 연계되어 이를 읽는 독자들로 하여금 행복의 진리에 한 발자국 더 가까이 가도록 도울 것이다.

기존의 행복에 관한 이론서와 달리 저자 김윤정은 추상적인 개념인 혼, 백, 신, 의, 지가 실제로 우리 몸의 어떠한 기관, 가치로 이어지는지 분석하고 이를 성장시키는 방법 등을 말함으로써 우리 인생에서 중요하게 여기는 문제들의 해답을 명확하게 제시한다.

특히 내면의 변화를 한의학의 건강 분류 체계인 명수(命數)를 이용하여 0~100까지의 수치로 측정할 수 있다고 말하는 부분은 마음의 크기를 수치로 측정 가능하다는 점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또한 우리의 혼, 백, 신, 의, 지가 각각 어떠한 정의, 몸의 기관, 의식의 부분, 욕구로 이어지는 것인지를 분석한다. 행복의 이론을 소개하는 책 중에서도 저자의 실제 체험을 바탕으로 한 체험기이면서 동시에 행복에 관한 이론을 담고 있는 행복의 이론서로써의 역할을 충실히 하는 것이다.

대한민국의 평범한 한 인간이자 한의사로 살아가는 저자는 2013년도 초에 ‘선업쌓기’라는 인격 수양을 통해 인생의 해답을 찾았다. 이후 현재만을 중요하게 생각하면서 한의원만을 운영하는 일상을 살아가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내면을 확인하며 인내력, 감사함 등이 성장했다. 이를 통해 일상의 행복을 키워나갈 수 있었다고 한다.

이러한 진리의 과정을 이 땅에 사는 모든 사람과 공유하고 책을 통해 사람들에게 변화를 주고자 ‘마음과 차크라로 여는 행복’을 집필하였다. 자신의 현재에 최선을 다하고 싶고 지금 이 순간을 조금 더 행복하게 만들고 싶어 하는 모든 이들에게 좋은 선물이 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book.co.kr

연락처

(주)북랩
출판사업부
오경진 과장
02-2026-577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