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리어, 차세대 DJI 젠뮤즈 XT2 듀얼센서 상용 드론 카메라에 열화상 솔루션 제공

DJI, 플리어의 열화상 혁신 프로그램인 ‘서멀 바이 플리어’ 합류로 협력 확대

뉴스 제공
FLIR Systems, Inc.
2018-03-29 16:10
윌슨빌, 오레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플리어시스템(FLIR Systems, Inc.)(나스닥: FLIR)이 소비자용 드론 및 항공촬영 분야의 세계적인 업체인 DJI가 플리어 열화상 센서 기술을 신제품 DJI 젠뮤즈 XT2(DJI Zenmuse XT2) 드론 카메라에 사용한다고 28일 밝혔다.

DJI 최초의 듀얼 센서이자 상용 드론 애플리케이션용 최신 짐벌 안정화(gimbal-stabilized) 카메라인 DJI 젠뮤즈 XT2를 통해 FLIR®와 DJI 간의 협업이 더욱 확대됐다. 젠뮤즈 XT2는 또한 열화상 혁신을 촉진하고 파트너들이 열화상 분야에서 플리어 브랜드가 제공하는 리더십, 품질 및 혁신을 활용할 수 있도록 플리어가 고안한 ‘서멀 바이 플리어(Thermal by FLIR)’ 파트너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산업용 및 공공안전 애플리케이션을 염두에 두고 개발된 DJI 젠뮤즈 XT2는 플리어와 DJI가 공동 개발한 최초의 열화상 카메라인 DJI 젠뮤즈XT(DJI Zenmuse XT)의 이점을 확대한다. 이 새로운 드론 카메라는 고해상도 4K 컬러 비디오 카메라 및 고화질 방사측정 열화상 카메라를 모두 갖추고 있어 사용자들은 비행 중 열화상 카메라와 실화상 카메라를 선택 및 변경할 수 있다. 젠뮤즈 XT2는 또한 플리어의 특허 받은 다중스펙트럼 동적 이미징 기술인 MSX®를 사용해 고충실도의 가시광선 디테일을 돋보이게 해 이미지 품질과 원근감을 향상시킨다.

젠뮤즈 XT2는 DJI 매트리스600(Matrice 600) 및 매트리스 200 시리즈 플랫폼과 호환되며 라이브 비디오 디스플레이를 위한 DJI의 데이터 전송 기술과 통합된다. 완벽한 통합으로 드론 운영자들은 ‘플러그 앤 플레이’ 설치, 실시간 제어, 비행 중 열화상, 실화상 또는 사진별 열화상/실화상 녹화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이러한 유연성 덕분에 운영자들은 한 대의 카메라에서 두 배의 데이터를 얻을 수 있고 핵심 업무에 주력할 수 있다.

제임스 캐논(James Cannon) 플리어 사장 겸 CEO는 “플리어 센서를 장착한 DJI 젠뮤즈 XT2 출시는 한 대의 제품으로 실화상 카메라와 열화상 카메라의 엄청난 이점을 활용하기를 원하는 드론 운영자들에게 중요한 기술 발전을 의미한다”며 “이제 드론 운영자들은 착륙할 필요 없이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으며 이는 수색 및 구조 작업, 기계 및 전기 장비 상태 원격 모니터, 건물의 잠재적 문제점 식별 등에 중대한 발전으로 이어진다”고 밝혔다. 이어 “DJI와의 협업은 열화상 기술을 생명을 구하고 삶의 질을 개선하는 데 사용하려는 우리의 사명에 완벽하게 부합한다”고 말했다.

로저 루오(Roger Luo) DJI 사장은 “2015년 처음으로 플리어 카메라가 출시된 후 이 기술을 통해 DJI 드론이 다양한 산업에서 필수적이고 때로는 생명을 구하는 도구로까지 변모할 수 있다는 점에서 열화상 기반 제품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고 말했다. 그는 “플리어와 함께 차세대 제품인 젠뮤즈 XT2를 출시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 제품은 작동이 더욱 쉽고 효율적이며 상용 드론 산업에서 혁신을 주도하려는 우리의 노력을 증명해준다”고 덧붙였다.

DJI는 플리어 열화상 센서를 사용하는 데 관심 있는 OEM업체들과 제품 혁신업체들이 월드 식스 센스(World’s Sixth Sense)의 이점을 제공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새롭게 고안된 ‘서멀 바이 플리어’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OEM 업체들과 사업가들은 서멀 바이 플리어(Thermal by FLIR) 브랜드를 제공하도록 보장받고 플리어는 추가적인 제품 개발 및 마케팅을 지원함으로써 각 업체들이 제품을 제작하고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서멀 바이 플리어 파트너사에는 캣폰즈(Cat Phones), 카시오(Casio), 파나소닉(Panasonic), ARSENZ, 팅커포지(TinkerForge) 등이 있다.

젠뮤즈 XT2(Zenmuse XT2)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flir.com/xt2 참조. 플리어 센서 통합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하는 기기 제조업체들은 http://www.flir.com/thermalbyflir/ 참조.

플리어시스템(FLIR Systems, Inc.) 개요

1978년에 설립, 오레곤 주 윌슨빌에 본사를 두고 있는 플리어시스템은 센서 시스템 분야를 선도하는 세계적인 제조업체로서 지각을 향상시키고 인식률을 높여 생명을 구하고 생산성을 높이며 환경을 보호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3500여 명의 종업원을 고용하고 있는 플리어의 비전은 열감응 이미징과 인접 기술을 활용해 안전과 감시, 환경 및 조건 모니터링, 야외 레저활동, 머신 비전, 그리고 내비게이션 및 첨단 위협 감지를 위한 혁신적인 인공지능 솔루션을 공급함으로써 “세계의 제6 감각(The World’s Sixth Sense)”이 되는 것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flir.com) 참조 또는 트위터(@flir) 팔로우.

미래 예측 진술

이 보도자료의 역사적 사실이 아닌 의견 진술은 1995년 증권민사소송개혁법(Private Securities Litigation Reform Act)에 규정되어 있는 미래 예측 진술이다. 이런 진술은 어느 정도는 경영진이 내린 가정에 기초한 플리어 사업에 관한 현재의 기대와 추정 및 예상치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이 진술들은 미래의 성과를 보장하는 것은 아니며 예측하기 어려운 위험과 불확실성을 포함하고 있다. 따라서 실제의 산출물과 성과는 플리어가 증권거래위원에 제출한 파일과 보고서에서 수시로 언급한 위험과 불확실성을 비롯한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당해 미래예측진술에서 명시하거나 예측한 것과 크게 달라질 수 있다. 이러한 미래예측 진술은 작성된 날짜만을 기준으로 언급한 것이며 플리어는 이 보도자료 발표일 이후의 사건이나 조건 혹은 유선 서비스나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에 의해 이 문서에 가해진 변화를 반영하기 위해 특정한 미래예측진술을 업데이트 할 그 어떤 책임도 지지 않는다.

이 보도자료에 언급된 회사명, 로고, 브랜드 및 기타 상표는 해당 상표권자의 소유다. 이 상표권 보유자들은 플리어시스템, 계열사 또는 제품과 관련이 없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32800604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flir.com

연락처

플리어시스템(FLIR Systems, Inc.)
미디어 문의
팀 맥다우드(Tim McDowd)
+1 503-498-3146
tim.mcdowd@flir.com
투자 문의
셰인 해리슨(Shane Harrison)
+1 503-498-3547
shane.harrison@fli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