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학종합대학원, 내달 3일 이희범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장에 명예박사 학위수여

2018-03-29 13:00
서울--(뉴스와이어)--서울과학종합대학원(이하 aSSIST, 총장 김태현)이 4월 3일 대현동캠퍼스(핀란드타워) 헬싱키홀에서 이희범 2018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 조직위원장(이하 조직위원장)에게 명예경영학박사 학위를 수여한다고 밝혔다.

aSSIST는 이희범 조직위원장이 산업자원부 장관을 역임하며 국내 경제발전에 이바지했고, 올해는 조직위원장으로서 평창동계올림픽이 ‘평화, 문화, IT 올림픽’으로 평가 받는데 큰 역할을 했다며 본교의 교육철학인 4T를 몸소 실천하고 4T 총원우회 명예회장으로서 학교의 전문 경영인재 양성과 총동창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한다고 설명했다.

aSSIST는 2004년 국내 처음으로 설립된 경영전문대학원이다. 학교의 교육철학인 ‘4T’는 윤리(eThics), 스토리텔링(sTorytelling), 팀워크(Teamwork), 기술(Technology)을 의미하는 것으로 윤리적이고 창의적이며, 조직 지향적이고 첨단 기술을 경영에 접목시킬 수 있는 ‘전문경영인’ 양성을 위해 aSSIST가 내세우는 핵심 가치이다.

2009년에는 그 성과를 인정받아 국내 최초로 윤리교육의 오스카상이라 불리는 미국 아스펜재단의 전세계 경영대학원 평가에서 ‘Global Top 100’에 선정되기도 했다.

한편 이희범 조직위원장은 산업자원부 장관, 한국무역협회 회장,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2016년부터 현재까지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 조직위원회 위원장을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ssist.ac.kr

연락처

서울과학종합대학원(aSSIST)
기획운영본부
김민지
02-360-072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