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O 인터넷 주주총회에 대한 오아시스의 성명

오아시스가 내놓은 몇몇 제안이 소수 주주 90%에 가까운 찬성표 획득

자세한 정보는 www.GMOCorpGov.com 참조

2018-03-28 10:10
HONG KONG--(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GMO 인터넷(GMO Internet Inc. 종목코드: 9449 JT,)(이하 ‘GMO 인터넷’ 또는 ‘회사’)이 2017년 12월로 끝나는 회계연도 연례 주주총회를 2018년 3월 21일 가졌다. 투표 최종 집계에서 오아시스가 내놓은 제안이 소수 주주들 대다수로부터 찬성표를 받았다.

이 같은 전폭적인 지원에 대해 국내외 기관투자자 및 개인투자자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 이러한 지원에 대해 우리는 GMO 인터넷과 이를 넘어서서 일본 전체에 걸쳐 급속하게 확대되고 있는 기업지배구조 개선을 위한 모멘텀이 높아지고 있음을 보여주는 증거라고 보고 있다. 소수 주주들은 이러한 방향으로 개선을 지속하기 위해 자신들의 목소리를 계속 높여야 하며 적극 투표를 해야 한다.

GMO 인터넷의 설립자 겸 대표인 구마가이(Kumagai)는 회사에 대해 41% 지분을 보유하면서 그간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해왔다. 이에도 불구하고 오아시스는 제안 제 5항과 6항에 대한 투표에서 전체 투표권 중 45%를 얻어서 회사가 공표한 투표 결과에 따르면 전체 소수 주주들 중 90% 가까이가 이들 제안에 찬성표를 던진 것으로 나타났다. 소수 주주들로부터 얻은 이 같은 강력한 지지는 구마가이가 GMO 인터넷에 대한 경영을 아무런 견제 없이 전횡을 할 수 있던 시기는 이미 지났음을 보여준다.

기업지배구조 개선에 관한 한 아직도 갈 길이 먼 GMO 인터넷에 대한 개혁 노력에 동참한 분들에게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 우리는 또한 구마가이를 포함한 GMO 인터넷의 이사진들이 투자자 대다수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이에 따라 우리가 지적해온 문제를 해소하는데 노력을 기울이기를 진심으로 요청한다.

오아시스는 GMO 인터넷이 지배구조 개혁 작업을 실행하고 모든 주주들을 위해 장기적인 실적을 개선하는데 지속적으로 관여하여 도울 의향을 갖고 있다. 우리는 GMO 인터넷이 지배구조 개혁을 실행하고 모든 주주들의 이익을 위해 기업가치를 높이는데 진정한 노력을 기울일 것을 요구한다.

오아시스의 주주 제안

인수 방어책 폐지 관련 제안

· 제안 제 5항: 회사 주식 대량 매집에 관한 정책의 폐지
· 제안 제 6항: 회사 정관의 부분적 개정(인수 방어책 도입 방법)

지배구조 개혁 관련 제안

· 제안 제 7항: 회사 정관에의 부분적 개정(회사의 위원회 임명에 관한 제도 변경 등)
· 제안 제 8항: 회사 정관에의 부분적 개정(이사회의 사장 및 회장 직 겸직 금지)
· 제 9항: 회사 정관에의 부분적 개정(누적 투표에 의한 이사의 선출)
· 제안 제 10항: 이사진의 급여 수준 결정(감사·감독위원회 구성원들의 급여는 제외. 별도의 언급이 없는 한 향후 이 의제 항목 내에서는 동일) (즉 소수 주주들의 이익과 연계된 급여 구조의 채택을 의미)

기타 모든 문의는 테일러 홀(Taylor Hall, thall@hk.oasiscm.com)에게 하면 된다.

오아시스 매니지먼트는 다수의 국가 및 산업 분야에 걸쳐 다양한 자산 유형에서 투자 기회를 모색하는 민간 투자 펀드 관리회사이다. 오아시스는 2002년 세스 피셔(Seth H. Fischer)에 의해 설립됐으며 그는 지금까지 회사의 최고투자책임자로 재직 중이다.

오아시스 매니지먼트 컴퍼니(Oasis Management Company Ltd, 이하 ‘오아시스’)는 GMO 인터넷 Inc.의 주식을 수익적으로 소유하는 펀드를 관리하며, 오아시스는 GMO 인터넷의 가장 큰 소수 주주 중 하나이다. 오아시스는 일본 금융청(FSA)의 ‘책임 소유 원칙(별칭: 일본판 스튜어드십 코드)’을 채택했으며 이 원칙에 입각해 피투자회사들을 모니터하고 관여한다.

오아시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oasiscm.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32600621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oasiscm.com/

연락처

일본 내 미디어 문의
애쉬턴 컨설팅(Ashton Consulting)
댄 언더우드(Dan Underwood)
+81 03 5425 7220
dhu@ashton.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