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미즈여성병원, 예비맘을 위한 ‘태교음악회’ 성황리에 종료

뉴스 제공
강동미즈여성병원
2018-03-26 16:45
서울--(뉴스와이어)--강동미즈여성병원이 22일 천호동 현대백화점 문화홀에서 맘스스토리와 함께 대규모 태교음악회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출산을 앞둔 임산부들에게 태교와 출산을 위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자리로, 예비맘 2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의 1부는 강동미즈 분만센터장 안성호 원장이 강의를 맡아 ‘예비엄마들의 궁금증을 풀어 드릴 힐링토크’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출산을 앞둔 산모들이 알아두면 좋은 상식과 분만의 진행 과정, 분만 시 궁금증 등 임산부들이 출산에 대한 두려움 없이 편안한 마음으로 출산할 수 있도록 알기 쉽게 설명해 호평을 받았다.

힐링 토크는 산모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질문에 대한 응답식으로 전개되었다. 강의 내용은 ‘자연분만 잘 하는 방법’, ‘자연분만과 제왕절개의 장단점’, ‘자연분만 진행 중 수술로 변경되는 상황’ 등 13가지 질문 형식으로 산모들이 궁금해 하는 부분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해 주었다. 또한 강의 후 1:1 질의응답 시간을 가져 산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진 2부 태교음악회는 현악앙상블 ‘달빛’의 바이올린과 가야금으로 이루어진 감미로운 선율이 연주됐다. 태교음악회는 태아의 두뇌 감성 발달과 엄마의 정서적 안정에도 효과가 커 태아의 건강한 성장을 촉진하고 임산부의 불안감 해소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

행사에 참석한 한 산모는 출산이 다가올수록 막막하게 여겨졌는데, 전문가의 체계적인 강의를 듣고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뱃속 아가와 교감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강동미즈여성병원은 강동구에서 16년간 자리매김 해온 여성병원으로 산모와 아기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며 전문적인 치료를 위해 개원 이후 꾸준한 의료서비스 발전을 해오고 있다. 주 진료과목인 산부인과, 소아청소년과 외에도 복강경 수술센터, 요실금 센터, 유방암·갑상선센터, 폐경·갱년기 관리센터, 건강증진센터 등의 전문 센터를 운영하여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연락처

강동미즈여성병원
기획홍보팀
02-470-9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