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TT 컴의 SD-WAN 솔루션, 2018년 맥라렌 자동차 경주 시즌에 채택

2018-03-23 13:45
워킹, 영국/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지난 50년 간에 걸쳐 F1 자동차 경주 계에서 선두지위를 유지해온 맥라렌 F1(McLaren Formula 1) 팀과 NTT 그룹(도쿄증권거래소: 9432) 산하 ICT 솔루션 및 국제통신 전문 기업 NTT 커뮤니케이션(NTT Communications Corporation·NTT 컴)이 2018년 시즌 중에 21개국에 걸쳐 있는 맥라렌 자동차 경주 시설의 맥라렌 기술센터를 NTT 컴의 SD-WAN(소프트웨어 정의 광역 통신망) 기술을 활용하여 연결할 것이라고 22일 발표했다.

이번의 결정은 2017년도 일본 그랑프리 대회 기간 동안에 일본에서 영국까지 NTT 컴의 SD-WAN 기술을 통해 맥라렌이 100GB 분량의 데이터를 전송하는 경험을 한 다음에 내려진 것이다.

NTT 컴의 SD-WAN 기술은 광역 통신망 컨트롤에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며 이를 통해 맥라렌이 신속하고 보안성과 신뢰성이 높으면서도 유연성을 갖춘 데이터 트래픽 흐름을 유지할 수 있게 한다. 다양한 유형의 데이터 트래픽이 시간, 우선순위, 현재의 네트워크 속도 등에 따라 인터넷, 모바일, MPLS 등 여러 유형의 연결 방식을 통해 전송될 수 있다. 이 같은 유연성 덕택으로 텔레메트리 데이터나 비디오 같은 중요한 데이터를 우선적으로 전송할 수 있다. 이에 더해 NTT 컴의 서비스는 경주 중에 데이터 트래픽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게 하는 대시보드 스크린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맥라렌은 네트워크 가용 용량과 필요한 데이터 대역폭의 양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그럼으로써 경주가 진행되는 동안에 데이터 전송을 최적화할 수 있다. 이는 경주 관리에 있어서 실시간 모니터링과 조정, 배치 등에서 중요한 경쟁력을 부여한다.

IoT 오피스/맥라렌 TF팀의 미야카와 신(Shin Miyakawa) 부사장은 이 프로젝트의 초기단계부터 지금까지의 발전 상황에 대해 매우 흡족해하며 “우리 R&D 팀 엔지니어들 중 한 명이 2017년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프리게임에 갔다가 차고에 설치된 비디오 스크린 화질에 문제가 있는 것을 발견하고 어쩌면 데이터 병목현상 때문에 그런지도 모르겠다고 생각했었다. 그의 제안에 따라 우리는 2017년 스즈카 경주가 열릴 당시 SD-WAN 시험 배치를 했으며 그 결과가 매우 만족스럽게 나왔다. 우리는 맥라렌이 2018년도 시즌에 사용하고자 채택한 솔루션을 개발해냈다. 우리 기술 파트너십이 성공적으로 결실을 거두게 된데 대해 매우 기쁜 마음 금할 수 없다”고 말했다.

F1 경주 두 차례 세계 챔피언을 차지했던 페르난도 알론소(Fernando Alonso)는 올해 2월에 열린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기조연설에서 오늘날 경주차 및 운전자 모두에게 있어 데이터가 얼마나 중요해졌는지에 대해 강조하는 발언을 했다. 그는 “모든 자동차는 매초마다 방대한 분량의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우리가 자동차를 조작하는 매 순간마다 운전대 입력 데이터와 스로틀 입력 데이터, 브레이크 압력 입력 데이터가 차고에 대기 중인 기술진에게 실시간으로 전송이 된다”고 말했었다.

맥라렌 기술그룹(McLaren Technology Group)의 잭 브라운(Zak Brown) 전무이사는 “오늘날 기술은 자동차 경주에서 없어선 안될 중요한 일부가 되었다. SD-WAN은 NTT 컴과 맺은 기술 파트너십을 통해 우리가 얻을 수 있는 이익의 한 가지에 속한다. SD-WAN은 경기의 중요한 순간에 데이터 흐름 컨트롤을 할 수 있게 함으로써 경쟁력을 높일 수 있게 한다. 이는 또한 우리 기술 파트너 업체들이 우리 경주 팀의 기량 향상을 위해 뭔가 의미 있는 공헌을 하고자 하는 적극적 의향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고 말했다.

NTT 컴의 SD-WAN 기술에 대한 자세한 정보 및 문의사항은 ntt-sdwan.com 참조.

맥라렌 F1 팀 개요

뉴질랜드 출신의 자동차 경주 선수인 브루스 맥라렌(Bruce McLaren)은 1963년에 맥라렌 경주 팀을 창설했다. 맥라렌은 1966년 최초로 F1 경주에 참여한 이래로 20차례의 세계 챔피언십과 180회에 걸친 그랑프리 경주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맥라렌은 이에 더해서 세계 최대의 경주차 대회인 르망(Le Mans 24 Hours)과 인디 500(Indy 500) 경주에서도 챔피언 지위를 얻었다.

그러한 초기 성공을 토대로 맥라렌 기술그룹은 국제 스포츠 계에서 가장 손꼽히는 경쟁 그룹으로 성장했으며 자동차 제조분야에서도 기술적으로 최첨단을 달리는 브랜드로 인정 받기에 이르렀다.

맥라렌의 경주 팀은 2회 세계 챔피언십 우승자인 페르난도와 알론소 스토펠 반두른(Stoffel Vandoorne)이 참가하는 2018년도 FIA F1 월드 챔피언십에도 출전한다.

이 두 선수는 경주에서 맥라렌-르노 MCL33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다.

NTT 커뮤니케이션즈 코퍼레이션(NTT Communications Corporation) 개요

NTT 커뮤니케이션즈(NTT Communications)는 기업의 정보통신기술(ICT) 환경을 최적화하기 위한 컨설팅, 아키텍처, 보안 및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러한 서비스들은 190여 국가 및 지역을 연결하는 주요 글로벌 티어1 IP 네트워크인 아크스타 유니버설 원(Arcstar Universal One™) VPN 네트워크 그리고 140여 개의 보안 데이터 센터 등을 포함한 NTT의 전 세계 인프라의 지원을 받아 제공된다. NTT 커뮤니케이션즈의 솔루션은 다이멘션 데이타(Dimension Data), NTT 도코모(NTT DOCOMO) 및 NTT DATA를 포함한 NTT 그룹 소속 기업들의 글로벌 자원들을 활용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32100631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tt.com

연락처

맥라렌 테크놀로지 그룹(McLaren Technology Group)
그룹 커뮤니케이션 이사
팀 뱁턴(Tim Bampton)
tim.bampton@mclaren.com

NTT 커뮤니케이션즈 코퍼레이션(NTT Communications Corporation)
기술개발부
가니시마 류(RyuKanishima)
sd-wan@nt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