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dflare,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네트워크 성능 모니터링 솔루션 Mobile SDK 발표

무료로 공개되며 모든 앱 개발자에게 네트워크 분석 제공

뉴스 제공
Cloudflare, Inc. 뉴욕증권거래소 NET
2018-03-23 11:15
샌프란시스코--(뉴스와이어)--인터넷 성능과 보안 강화 솔루션 기업인 Cloudflare가 무료 솔루션인 Cloudflare Mobile SDK를 공개했다.

솔루션은 모든 모바일 앱 개발자들이 네트워크 성능과 측정 방식을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느리고 충돌이나 오류가 낮아 사용자 경험 수준을 떨어뜨리는 모바일 앱의 경우 소비자들의 불만을 야기한다. 모바일 앱 개발자 입장에서 이처럼 낮은 수준의 사용자 경험은 앱에 대한 혹평과 저조한 참여, 구매 전환율 하락으로 이어진다.

일관된 수준의 앱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앱 코드, 앱과 엣지 네트워크 사이의 네트워크 콜, 서버 인프라 등 앱을 형성하는 모든 요소에 집중해야 한다. 개발자에게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분석을 제공하는 솔루션이 여럿 공개되어 있지만 네트워크 장애로 인한 앱 충돌 빈도수를 파악할 수 있는 방법은 없었다.

Cloudflare Mobile SDK은 앱 개발자들이 자신의 앱을 손쉽게 통합할 수 있으며 전 세계 곳곳의 네트워크 성능과 오류를 파악할 수 있는 가시성을 제공한다. 또한 Crashlytics, Rollbar, Sentry, Instabug 등 기존의 개발자 툴을 보완할 수 있다.

Cloudflare 공동 창립자인 매튜 프린스(Matthew Prince) CEO는 “Cloudflare는 단말기부터 원천 서버, 백엔드 등 전반에 걸쳐 더 나은 인터넷을 구축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모바일 앱 개발자들이 무료로 네트워크 성능을 손쉽게 추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솔루션의 개발 목적이며 이는 더 나은 인터넷 구축으로 이어질 것이다”고 밝혔다.

네트워크 오류가 사용자 경험에 미치는 영향은 다음과 같다. △네트워크간 로밍(e.g. 셀룰러 네트워크에서 댁내 와이파이로)시 접속 차단 발생 △약한 신호로 인한 패키 손실 △기지국과 인프라 사이의 인터넷에서 체증 발생

Cloudflare Mobile SDK는 앱 개발자들에게 독보적 수준의 인사이트를 공급하며 이를 통해 고객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한다.

Cloudflare Mobile SDK의 장점은 다음과 같다.

· 경량화: 성능이나 기기 배터리 수명에 영향이 없다.
· 실행 가능한 새로운 데이터: 개발자가 브라우저상에서 네트워크 콜을 분석하는 방식과 동일하게 앱의 네트워크 성능을 파악한다.
· 의존도 최소화: 모든 Cloudflare Mobile SDK 사용자는 Cloudflare 인프라를 사용하지 않아도 데이터 취합이 가능하다.
· 개인화된 설계: Cloudflare는 영속적 식별자를 취합하거나 사용자 데이터를 제3자에게 판매하지 않는다.
· 손쉬운 셋업: Cloudflare의 Mobile SDK는 설치가 매우 용이하며 개발자가 iOS나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에 코드 몇 개만 추가하면 된다.

이미 몇몇 고객사가 Cloudflare Mobile SDK를 내부 애플리케이션에 통합했다.

TabTrader 창립자인 키릴 야슈크(Kirill Yashuk) CTO는 “Cloudflare는 우리 회사가 보다 빠르고 신뢰성을 갖춘 가상화폐 트레이딩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 중이다”며 “Mobile SDK는 유스 케이스가 복잡함에도 불구하고 우리 회사 앱과 간단히 통합되었으며 데이터 플로우도 빠르게 시작되었다”고 말했다.

벤 율(Ben Yule) Spire CTO는 “우리 앱 사용자들이 제기해 왔던 불안은 부실한 커넥티비티가 아닌 작동성의 문제였다”며 “SDK 통합 이후 엔지니어링 부서는 기존에 없었던 가시성을 확보하게 됐으며 Cloudflare의 Mobile SDK는 앱 경험 모니터링 과정에서 빠져 있었던 부분을 채워주고 있다”고 밝혔다.

알렉스 오스틴(Alex Austin) Branch Metrics CEO는 “네트워크 액세스는 모든 모바일 사용자에게 큰 영향을 미치지만 모바일 네트워크 지연성은 서버 처리 시간 지연성의 10배가 넘을 때도 있으며 대부분 추적이 불가능하다”며 “엔지니어링 관련 작업을 최소화 하면서 모바일 네트워크 문제를 제대로 밝혀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는 Cloudflare는 앞으로 사용자는 물론 개발자에게도 많은 혜택을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Cloudflare 개요

Cloudflare, Inc.는 더 나은 인터넷을 구축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현재 당사는 전 세계 25억 인터넷 사용자들이 쏟아내는 리퀘스트의 10%에 가까운 10조건 이상의 리퀘스트를 달마다 처리하는 세계적 수준의 네트워크를 구동 중이다. Cloudflare는 하드웨어 추가나 설치, 코드 변경 없이 모든 온라인 인터넷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하고 가속화한다. Cloudflare가 구동하는 인터넷 자산은 모두 자사의 지능형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웹트래픽이 라우팅되고 있다. 이 지능형 글로벌 네트워크는 신규 사이트가 추가될 때마다 능력이 더욱 증대된다. Cloudflare는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으로부터 선구적 기술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월스트리트저널로부터 2년 연속으로 최고 혁신 기업(네트워크 및 인터넷 기술 분야)으로 지정되었으며 Fast Company의 세계 50대 혁신 기업 명단에도 이름을 올렸다.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Cloudflare는 텍사스주 오스틴, 일리노이주 샴페인, 뉴욕, 워싱턴 DC, 런던, 싱가포르에서 지사를 운영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cloudflare.com

연락처

Daniella Vallurupalli
Communications
이메일 보내기
이메일 보내기
650-483-44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