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시알아시아퍼시픽, ‘혁신적 단일벽탄소나노튜브:실험실에서부터 산업체까지’ 컨퍼런스 개최

대학·연구소·하이테크기업 등 업계 대표하는 150명 이상의 전문가 참여

나노튜브에 대한 주제로 최근 연구개발에서의 성과 공유

2018-03-26 09:00
인천--(뉴스와이어)--옥시알아시아퍼시픽이 열경화성수지, 실리콘, 열가소성플라스틱, 특성강화코팅, 고기능성타이어, 초고밀도 에너지 리튬 이온 배터리를 포함한 최근의 혁신적인 연구 및 기술 관련 컨퍼런스를 4월 13일 대전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단일벽탄소나노튜브가 강세를 보이며 한국학계에서 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옥시알아시아퍼시픽은 연구개발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래핀과 마찬가지로 단일벽탄소나노튜브는 오랜 시간 틈새 시장 제품에 머물러 있었는데, 그 이유는 가격이 비싸고 다양한 매체에 나노튜브를 효과적으로 균일하게 분산시킬 수 있는 기술이 부족했기 때문이었다.

하지만 최근 몇 년간 상황은 크게 바뀌었고 옥시알이 세계 최초이자 현재 유일하게 고품질의 TUBALL 단일벽탄소나노튜브를 경제적인 가격으로 대량 생산할 수 있는 시설을 보유함에 따라 단일벽탄소나노튜브에 대한 기대치가 높아지고 있다.

이번에 옥시알이 개최하는 ‘혁신적 단일벽탄소나노튜브: 실험실에서부터 산업체까지’ 컨퍼런스에는 대학, 연구소, 하이테크기업 등 업계를 대표하는 150명 이상의 전문가가 참석할 예정이다.

한국전기기술연구원, 한국과학기술연구원, 노보시비르스크 국제 열물성 및 에너지 과학센터를 비롯한 과학커뮤니티의 대표들이 대전에 모여 학계의 단일벽탄소나노튜브에 대한 관심이 다시 높아지고 있음을 인식하고 최근 연구개발에서의 놀라운 성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컨퍼런스는 단일벽탄소나노튜브를 사용하는 차세대 제품에 대해 더 많이 알고자 하는 한국 기업 대표들도 참여할 수 있으며, 컨퍼런스에서 전시되는 나노튜브를 활용하여 국제 시장에서 시판중인 제품을 직접 경험하고 시험해 볼 수 있다.

‘혁신적 단일벽탄소나노튜브: 실험실에서부터 산업체까지’ 컨퍼런스는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사전등록 페이지에서 접수를 마친 참가자에게는 테스트용 TUBALL™ 나노튜브 샘플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사전 등록 기간은 4월 5일까지다.

옥시알 개요

옥시알은 상업용 단일벽탄소나노튜브 제품의 대량 생산 기술을 최초로 개발 및 보유하고 있는 회사다. 2014년 단일벽탄소나노튜브 80% 함량의 범용 첨가제 TUBALL™으로 나노소재 시장에 진입한 옥시알은 리튬 이온 배터리, 엘라스토머, 플라스틱, 투명 전도성 필름, 복합재료 등의 다양한 응용 분야에 대한 나노튜브기반의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2016년에는 독자적 기술로 고농축 제품 TUBALL™ MATRIX를 출시했으며, 현재 룩셈부르크 본사 외 한국, 미국, 러시아, 중국 홍콩 및 인도에 지사를 두고 있다.

사전등록: http://daejeon2018.ocsial.com/

웹사이트: https://ocsial.com/ko/

연락처

옥시알아시아퍼시픽
마케팅팀
박옐레나 사원
032-260-040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