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누아 그룹, 렉트라의 ‘Fashion PLM 4.0’ 도입 발표

스페인 아웃도어 및 스포츠웨어 시장의 리더

렉트라의 최신 제품 수명주기 관리 솔루션으로 글로벌 판매망 확대

뉴스 제공
렉트라코리아
2018-03-23 09:00
서울--(뉴스와이어)--섬유 및 가죽을 취급하는 회사의 기술 파트너인 렉트라는 스페인의 세계적인 아웃도어 및 스포츠웨어 그룹인 터누아 그룹이 팀워크 개선을 통한 글로벌 입지 강화를 위해 렉트라 Fashion PLM 4.0을 선택했다고 22일 발표했다.

1994년에 설립된 터누아 그룹은 자연 존중을 통한 모험을 촉진하고 전 세계 아웃도어 스포츠 팬들에게 지속 가능한 기능성 의류를 공급하며 세계적인 성공을 거두었다. 그룹의 R&D는 유기농 면 및 재활용 다운과 같은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여 원단을 개발하는 데 집중해 왔으며, 환경에 대한 그룹의 강한 책임감을 보여준다.

유럽과 아메리카, 아시아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50개 이상의 국가로 수출하는 터누아(Ternua), 아스토레(Astore), 로르펜(Lorpen) 3개 브랜드가 대표적이다. 이 브랜드들의 세계적인 성공에 힘입어 그룹은 전 세계의 더 많은 시장에 진출하겠다는 야심찬 계획을 추진하며, 전체 생산 공정에 렉트라 Fashion PLM 4.0을 도입하고 있다.

패션 회사의 디지털 시대 진입을 지원하기 위해 특별히 개발된 이 사용자 친화적인 모듈형 솔루션은 터누아 그룹이 공급망을 디지털화하여 브랜드의 정보를 중앙에서 관리하고 보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지리적 위치에 관계없이 디자인에서 생산까지의 과정에 참여하는 모든 팀이 서로 연결될 예정이다.

또한 팀원들은 외부 공급업체와 보다 원활하게 소통하고 정확한 정보에 접근하여 모든 컬렉션의 개발 과정을 추적할 수 있게 된다. 따라서 그룹은 전체 생산 프로세스의 속도를 촉진하고, 브랜드가 전 세계 시장에 컬렉션을 적시에 공급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다.

터누아 그룹의 아이토르 바리나가(Aitor Barinaga) 최고운영책임자는 “우리는 디자인 및 제품 개발 공정은 자체적으로 관리하지만 생산은 유럽과 북미, 아시아에서 아웃소싱하고 있다. 사업을 세계적으로 확장하기 위해서는 완전한 디지털화가 필요하다. 전 세계의 모든 공급망 주체로부터 받은 데이터를 통합하고 표준화하는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우리는 소비자의 수요에 더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며 “다른 모든 공급업체를 평가했으나 렉트라 Fashion PLM 4.0이 확실한 승자이다. 렉트라 Fashion PLM 4.0은 철저한 데이터 관리를 통해 모든 프로세스를 완벽하게 통합하고 모든 부서에 걸쳐 소통과 팀워크를 개선할 수 있다. 우리는 이처럼 야심찬 프로젝트에 렉트라와 같은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를 갖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렉트라의 로드리고 시사(Rodrigo Siza) 스페인/포르투갈 지역 매니징 디렉터는 “터누아 그룹은 끊임없이 혁신의 경계를 넓히고 있다. 이는 고객에게 환경 친화적인 고기능성 의복을 제공하며 고객이 최상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돕고자 하는 그룹의 열망을 통해 입증되었다. 우리는 터누아 그룹과 함께 이 새로운 여정에 착수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우리의 솔루션과 전문 기술이 새로운 시장에 컬렉션을 적시에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터누아 그룹 개요

아라사테(기푸스코아 주)에 본사를 둔 터누아 그룹은 첨단 기능을 갖춘 스포츠 의류와 액세서리를 디자인, 제조 및 판매하는 업체이다. 아웃도어 스포츠 부문의 국내 선두 주자인 그룹은 Ternua, Lorpen, Astore 3가지 브랜드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터누아 그룹은 50개 이상의 국가에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유럽, 아메리카, 아시아 세 곳에 운영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다. 해외 시장이 매출의 50%를 차지한다.

렉트라코리아 개요

의류, 차량 인테리어, 가구 업계를 위해 Lectra는 디지털 변화를 촉진하는 프리미엄 기술을 제공한다. Lectra의 솔루션은 설계부터 생산까지 브랜드와 제조업체를 지원하고 있으며, 업체들로 하여금 시장 평판은 물론 체계적으로 미래를 대비할 수 있게 해주고 있다. 1973년에 설립된 Lectra는 전 세계 32개 자회사를 보유 중이며, 현재 100여개국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Lectra는 2017년 기준, 1650명의 직원과 3억1300만달러의 매출을 보고하였다. Lectra는 Euronext(LSS)에 상장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lectra.kr

연락처

렉트라코리아
마케팅
임지희 부장
070-5030-011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