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화재대비 훈련 실시

건물 내 청소년과 청소년지도자 500여명 대피

2018-03-21 14:51
천안--(뉴스와이어)--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원장 이교봉)이 화재대비 주민 대피와 국민 행동 요령 숙지를 위한 민방위 날 훈련을 21일 눈 내리는 궂은 날씨 속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훈련은 가상 전기 누전으로 건물에 정전과 화재 발생 응급 상황이다.

14시부터 1분간 경보 발령 라디오 방송 시작으로 각 건물 화재 경보기 비상벨 경보음이 울리며 수련원 직원과 입소 인원은 비상계단을 이용 건물 밖으로 빠져 나왔다.

이날 수련원 이용 인원은 직원 등 청소년 지도자 230여명, 청소년 270여명이며 훈련 안내 방송과 동시에 직원 통제에 따라 건물 밖으로 전원이 신속하고 안전하게 대피하였다.

수련원은 1년에 17만여명이 방문하는 청소년체험활동 시설이다.

갑작스런 화재나 재난사고와 같은 상황이 발생하였을 때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줄이고 안전하게 대처하는 것은 중요하다.

수련원은 재난 및 화재사고와 같은 상황이 발생하였을 때 직원들의 대처 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모의 소방훈련을 매년 2회 이상 실시하고 있다.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이교봉 원장은 “화재대비 훈련은 매일 실시해도 과하지 않으며 수련원은 재난 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것이고 전 직원이 하나 되어 고객을 안전하게 대피 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nyc.kywa.or.kr

연락처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고객지원부
류연서 과장
041-620-776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