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피파이, 인스타그램 상의 쇼핑을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

쇼피파이, 인스타그램 상의 쇼핑 기능을 8개 국가 시장으로 확대

뉴스 제공
Shopify Inc.
2018-03-21 13:45
오타와, 온타리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적으로 손꼽히는 멀티채널 커머스 플랫폼 쇼피파이(Shopify Inc.)(뉴욕증권거래소: SHOP)(TSX: SHOP)가 인스타그램과의 기능 결합 확대를 20일 발표했다.

기업들이 자사 제품을 인스타그램 포스팅에 태그할 수 있도록 하는 ‘인스타그램 쇼핑(shopping on Instagram)’ 기능은 이제 영국, 호주, 캐나다,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브라질 등 8개 시장에서 가능하게 되었다. 이번의 전략적 시장 확대는 쇼피파이 회원사들이 전세계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모바일 기기 상에서 사진을 올리고 서로 교환도 할 수 있는 인스타그램 앱은 패션, 주얼리, 뷰티, 가구, 실내장식용품 등 분야의 수십만에 달하는 쇼피파이 가맹 회원사들이 고객 저변을 급속히 확대할 수 있는 최고의 수단이다. 쇼피파이의 미국 내 회원사들을 대상으로 했던 과거 서비스 출범의 성공에 이어서 이번의 서비스 확대 또한 전세계 소비자들이 인스타그램 상의 이 독특한 커머스 기능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가맹 회원사들이 전세계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홍보를 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을 목표로 쇼피파이는 소셜 커머스 부문에 공격적인 투자를 계속 해왔고 이를 통해 유명 브랜드와 소기업들이 소비자들이 어디에 있건 쉽게 상품 판매를 할 수 있도록 도와왔다. 일간활성사용자 수가 5억이 넘는 인스타그램은 쇼피파이의 다른 영업 채널인 페이스북, 버즈피드, 핀터레스트 등과 유사하게 자연스런 통합 대상이고 이를 통해 모바일 공간에서 소비자 층 확대를 위해 중요한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쇼피파이의 제품 담당 부사장인 사티쉬 칸와르(Satish Kanwar)는 “전세계에 걸쳐 쇼핑고객들은 홍보에서 구매로까지의 과정을 크게 단축시켜주는 독특한 경험을 원하고 있으며 커머스의 미래는 이런 소비자 요구에 부응하고 그 기대를 넘어설 수 있는가 여부에 달려 있다고 말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가맹 회원사들이 전세계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홍보와 영업을 할 수 있도록 주요 소셜 플랫폼들과 지속적인 제휴를 해나갈 것이다”며 “이번 인스타그램과의 제휴 확대는 우리 회원사들의 사업 성장을 돕고 소비자 저변을 넓히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는 우리의 회사 방침을 잘 반영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스타그램의 제품마케팅 담당 책임자인 수잔 로즈(Susan Rose)는 “모바일 사용자들이 우리 인스타그램 상에서 감동적인 스토리를 찾고 자신들이 좋아하는 브랜드가 제공하는 신제품을 발견한다는 사실을 우리는 잘 알고 있다”며 “그래서 우리는 제품 정보를 쉽게 찾고 궁극적으로는 제품 구매에까지 어렵잖게 이룰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쇼피파이와의 제휴를 통해 우리는 사용자들이 감동을 받는 바로 그 순간에 기업들이 제품을 선보이고 인스타그램 상에서 구매까지 한달음에 도달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스타그램과의 영업 채널 통합은 쇼피파이 가맹 회원사들이 제품 태그를 통해 고객들에게 상품을 직접 판매할 수 있도록 했다. 이는 또한 고객들이 인스타그램 앱 내에서 상품 발견으로부터 구매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거치게 함으로써 구매 과정을 단축하는 결과를 가져왔다.

인스타그램 쇼핑 기능은 이제 미국, 캐나다, 영국, 호주,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브라질 등 시장에서 상품 판매를 하는 가맹 회원사들이 사용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shopify.com/blogs/blog/shopping-on-instagram 참조.

쇼피파이(Shopify) 개요

쇼피파이는 클라우드를 활용하는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멀티채널 커머스 플랫폼이다. 가맹 회원사들은 웹, 모바일, 소셜 미디어, 마켓플레이스, 오프라인 스토어, 일반 팝업 스토어 등 멀티채널 공간에서 소프트웨어를 통해 자신들의 영업점을 설계, 오픈, 관리를 할 수 있다. 이 플랫폼은 또한 회원사들에게 강력한 백오피스 기능과 사업 현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 툴을 제공한다. 쇼피파이 플랫폼은 신뢰성과 확장성 면에서 최고의 기능을 자랑하며 전사적 차원의 소프트웨어 기술을 규모와 관계없이 어떤 기업이든지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캐나다의 오타와에 본사를 둔 쇼피파이는 현재 175개국 60만이 넘는 기업들을 회원으로 두고 있으며 레드불(Red Bull), 네슬레(Nestle), 레베카 밍코프(Rebecca Minkoff), 카일리 코스메틱(Kylie Cosmetics) 등 다수의 유명 브랜드로부터 신뢰를 받고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31900618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shopify.com/

연락처

쇼피파이(Shopify Inc.)
클라우디아 로(Claudia Lo)
제품홍보담당
+1 416-238-6705(내선 302)
press@shopif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