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HK, 탑 MICE 에이전트 어워드 및 팸투어 성황리 종료

4대 전략 시장에 소속된 70여명의 탑 MICE 에이전트들이 시상식 참석과 5일간의 팸투어 위해 방문

MICE 전용 크루즈선, 올드타운 센트럴 등 홍콩만이 가진 장점 확인

높은 시장 잠재력 가진 태국을 향후 프로그램에 포함

뉴스 제공
MEHK
2018-03-20 16:40
홍콩--(뉴스와이어)--홍콩관광청(HKTB) 산하 기관인 MEHK(Meetings and Exhibitions Hong Kong)가 주관하는 탑 MICE 에이전트 어워드 및 팸투어(Top MICE Agent Awards Ceremony cum Mega Familiarisation Trip)가 막을 내렸다.

2018년 3월 13일부터 18일까지 열린 본 행사는 한국을 비롯해 중국, 인도, 인도네시아 등 4대 전략 시장에 소속된 에이전트 70여명이 사상 최대 규모로 참석,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참가자들은 4박 5일간 진행된 포상 팸투어에 참가했으며, 이들의 노고를 기리기 위한 화려한 시상식도 거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2012년 처음 시작된 이래 올해로 6회째 거행되고 있는데, MEHK는 2018/2019 프로그램에 태국이 참가한다고 발표했다.

케네스 웡(Kenneth Wong) 홍콩관광청 MICE 및 크루즈 사업본부장은 “홍콩은 2016년의 강력한 성장동력을 이어간 가운데 1박 이상 MICE 방문객 수가 1.9% 증가했다. 특히 미팅 및 인센티브(M&I) 여행 분야가 전년대비 14.1%나 증가했는데, 이는 장거리, 단거리, 그리고 중국 본토 시장에서 유입된 여행객이 늘었기 때문이다. 한국에서 M&I 목적으로 홍콩을 방문한 여행객수 또한 50.6% 급등했다”고 밝혔다.

웡 본부장은 “그 동안 MICE 분야 성장에 크게 공헌한 여행사 파트너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화려한 볼거리로 무장한 시상식과 팸투어를 기획하는 한편 홍콩에서의 경험 자체가 충분한 보상이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이와 함께 동남아 지역에서 높은 시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태국을 전략적 M&I 시장으로 선정하고 2018/19 프로그램에 포함시켰다”고 덧붙였다.

◇올해 탑 MICE 에이전트 어워드 및 팸투어 행사 주요 내용

시상식을 통해 성공적인 성과 축하: 오션파크 홍콩에 위치한 어플로즈 파빌리온(Applause Pavilion)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환상적인 인터랙티브 축하 공연과 최첨단 LED월 및 AV시스템이 동원되었다.

올드타운 센트럴에서 보물찾기 게임 진행: 올드타운 센트럴에서 진행된 보물찾기 게임은 옛 것과 새 것, 유산과 창조물, 동양과 서양이라는 대조적인 요소들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행사였다.

홍콩 카이탁 크루즈 터미널에서 첫 선을 보인 MICE 크루즈 선박 월드드림호 견학: 홍콩의 여러 장점 중 하나는 MICE 관련 행사를 위해 크루즈선을 활용하고 있다는 점이다. 올해 특히 월드 드림 호에 승선할 수 있는 기회를 얻어, 향후 미팅 행사를 위한 모든 요건을 갖춘 호화로운 크루즈 선에서 MICE 행사를 위한 시설과 프로그램을 경험했다.

창조적인 확장을 마친 하버시티 오션터미널: 1만6000ft² 규모의 다목적 루프탑 행사장으로 실내외 공간에서 270도에 달하는 시야로 바다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요가, 태극권, 그리고 세계적 수준의 조명쇼인 심포니 오브 라이트 감상 등 다채로운 그룹 활동을 할 수 있는 곳이다. 빅토리아 하버 그 자체만큼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홍콩 현지 업계 파트너들과 비즈니스 미팅: 3월 16일에는 호텔, 관광지 및 현지 랜드사 등 사상 최대 규모인 80여 곳의 홍콩 업계 파트너들이 한자리에 모여 중국 본토에서 온 탑 MICE 에이전트들과 비즈니스 미팅 세션을 가지고 협업 기회를 모색했다.

2018/19 탑 MICE 에이전트 어워드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한국, 중국, 인도, 인도네시아에 있는 홍콩관광청 지사나 웹사이트를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다. ‘2018/19 Hong Kong Rewards!’ 행사 관련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 http://www.mehongkong.com/kr

웹사이트: http://www.mehongkong.com

연락처

MEHK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