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트로브라스의 일부 유가증권을 구입 또는 다른 방법으로 인수한 투자자는 집단 소송 합의 통해 현금 지급 가능

뉴스 제공
Pomerantz LLP
2018-03-19 11:00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다음은 페트로브라스(Petrobras)의 유가증권 관련 소송에 관한 포메란츠 법무법인(Pomerantz LLP)의 발표문이다.

미국 지방법원 남부뉴욕지청(United States District Court for the Southern District of New York)이 발표한 중요한 법적 고지

페트롤레오 브라실레이로(Petróleo Brasileiro S.A.)(이하 ‘페트로브라스’)와 그 일부 계열사, 보험사, 외부 감사, 전·현직 이사 및 임원을 대상으로 투자자들이 제기한 유가증권 관련 집단 소송에서 2건의 제안된 합의가 이뤄졌다. 2건의 합의는 페트로브라스가 발행한 특정 유가증권과 관련된 것이다. 페트로브라스, 피고 보험사(Underwriter Defendants),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 아우디토레스 인데펜덴테스(PricewaterhouseCoopers Auditores Independentes)(이하 ‘PwC브라질’) 등은 모든 부정행위 혐의를 부인했으며, 지방법원은 어느 편도 들지 않았다.

집단 소송이 계류 중이라는 2016년 5월 9일자 우편 통지에 대해 소송에서 제외시킬 것을 요청한 사람은 이번 합의에 포함됐으므로 집단소송 합의(Settlement Class) 명단에 포함되기를 원치 않으면 제외시킬 것을 다시 요청해야 한다.

나는 제안된 합의에 포함되어 있나? 집단소송 합의 명단에 포함됐는지 여부는 웹사이트(www.PetrobrasSecuritiesLitigati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음과 같은 사람들은 모두 집단소송 합의 명단에 포함돼 있다.

(a) 2010년 1월 22일~2015년 7월 28일 사이에(‘집단 기간[Class Period]’) 뉴욕증권거래소 또는 기타 내부 거래(covered transaction)를 통해 PifCo 및/또는 PGF가 발행한 채무증서를 포함한 페트로브라스 유가증권을 구입 또는 다른 방법으로 인수한 사람 및/또는

(b) 페트로브라스가 공모한 주식의 발효일로부터 최소 12개월 동안(2013년 5월 13일 공모의 경우 2014년 8월 11일, 그리고 2014년 3월 10일 공모의 경우는 2015년 5월 15일)의 손익계산서를 모든 주식 보유자들에게 제공하기 전에 미국에서 등록하여 2013년 5월 13일 공모 및/또는 미국에서 등록하여 2014년 3월 10일 공모를 위해 페트로브라스, PifCo 및/또는 PGF가 발행한 채무증서를 구입 또는 다른 방법으로 인수한 사람.

합의를 위한 ‘내부 거래’는 아래 기준 중 한가지를 충족시키는 거래를 의미한다.

(i) 뉴욕증권거래소(‘NYSE’) 내 거래를 위해 상장된 페트로브라스 유가증권의 거래

(ii) 증권예탁회사(Depository Trust Company)의 대체결제 시스템을 통해 지불 또는 결제된 페트로브라스의 유가증권의 거래 또는

(iii) 미국 대법원이 내린 모리슨(Morrison)과 내셔널 오스트레일리아 뱅크(National Australia Bank) 사이의 소송에 대한 판결(561 U.S. 247)(2010년)을 포함한 미국 증권 관련법이 적용되는 페트로브라스의 유가증권의 거래.

집단소송 합의의 정의와 (i), (ii), (iii)항의 기준을 충족시키는 페트로브라스 유가증권의 전체 목록은 www.PetrobrasSecuritiesLitigation.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합의 내용은 무엇인가? 페트로브라스와 피고 보험사 및 PwC브라질은 합계 30억달러(3,000,000,000.00달러)에 타결하기로 합의했다. 합의금은 구입 또는 인수한 유가증권의 종류, 구입 또는 인수한 해당 유가증권의 수, 해당 유가증권의 구입 또는 인수 시기 등에 따라 현금으로 지급될 수 있다.

어떻게 지급 받나? 우편 소인이 2018년 6월 9일자로 찍힌 청구 증명서(Proof of Claim)나 그러한 증명서를 그날까지 제출해야 한다. 웹사이트를 통해 청구 증명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던가 그러한 증명서를 다운 받아서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선택할 수 있는 다른 옵션은 무엇인가? 합의에 따른 법적 관련성을 맺지 않기를 원하면 제외 요청 양식(Request for Exclusion Form)을 작성하여 문서로 2018년 4월 27일까지 접수 시켜야 한다. 여기에서 제외시키기를 원치 않으면 페트로브라스, 피고 보험사, PwC브라질 및 기타 당사자를 대상으로 청구하면 된다. 합의 내용에 이의가 있을 경우 2018년 5월 11일 이전까지 이의를 서면으로 제출할 수 있다. 합의에서 제외하고 이의를 제기하는 등 두 가지를 다 할 수는 없다. 아래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한 고지 내용에 자신을 제외하거나 이의를 제기하는 방법이 나와 있다. 법원은 2018년 6월 4일 합의 심리(Settlement Hearing)를 열어 합의 내용과 총 합의금의 9.5%에 해당하는 2억8500만달러의 변호사 수임료 및 집단소송 대표자들에 대한 보상금 40만달러의 최종 승인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다. 합의 심리에는 직접 또는 고용한 변호사를 통해 참석할 수 있으나 반드시 참석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구제, 청구 적격 및 청구 포기에 관한 것을 포함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전화번호로 연락하던가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확인할 수 있다.

1-855-907-3218
www.PetrobrasSecuritiesLitigation.com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cgi-bin/mmg.cgi?eid=51773588&lang=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pomerantzlawfirm.com/

연락처

포메란츠(Pomerantz LLP)
제레미 A 리버만(Jeremy A. Lieberman)
+1 212-661-1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