빽다방, 커피 서포터즈 ‘빽스타 1기’ 발대식 개최

뉴스 제공
빽다방
2018-03-19 09:26
서울--(뉴스와이어)--높은 퀄리티의 카페 메뉴를 넉넉한 양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여 온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 빽다방(대표 백종원)이 16일 서초구 반포동에 위치한 더본코리아 창업설명회장에서 빽다방 커피 서포터즈 ‘빽스타(PAIK’S STAR) 1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커피와 빽다방에 관심 있는 20대 청년으로 구성된 빽스타는 2월 13일부터 3월 2일까지 모집기간을 거쳐 총 864명이 지원하였으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을 거쳐 총 30명이 약 29: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됐다.

빽스타의 활동 미션과 신제품 시음회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이번 발대식은 특별히 백종원 대표가 참석해 커피와 창업 등 서포터즈가 평소 궁금해했던 주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도 마련됐다.

이후 발대식이 끝난 오후 시간에는 빽스타가 파주에 위치한 빽다방 원두를 로스팅 하는 로스터리에 방문하여 생두 수입 이후 빽다방을 위한 블렌딩부터 로스팅까지의 전 과정을 살펴볼 수 있는 커리큘럼이 진행되었다.

빽스타 1기는 앞으로 3월부터 6월까지 약 4개월동안 빽다방에서 제공하는 커피 교육 - 원두 이론 및 커피 추출, 라떼 아트와 커핑(Cupping) 등을 받게 되며, 빽다방 실습실과 실습재료를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이후 최우수 활동팀과 우수 활동팀으로 선정된 빽스타들에겐 팀별로 각각 100만원과 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더본코리아 입사 지원시 가산점 부여 등의 특전도 받게 된다.

더본코리아는 첫 기수로 진행된 빽다방 서포터즈 모집에서 커피를 사랑하고, 개성 넘치는 지원자들의 많은 참여가 이루어져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빽다방 서포터즈들이 다양한 브랜드 체험을 통해 자신만의 커피를 완성해보고 마음껏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paikdabang.com/

연락처

빽다방 홍보대행
커뮤니크
박수혜 과장
02-788-733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