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토카의 통합 솔루션 스위트, 업계 협력 통해 입금 취소 건 90% 감소 기대

일리미네이터 솔루션으로 대표되는 에토카 솔루션 스위트, 3중 방어책 제공으로 실제 사기 건에 더해 카드 사용자에 의한 사기 행위나 고객 분쟁 사례를 크게 줄이고 고객 경험 향상

뉴스 제공
Ethoca Inc.
2018-03-16 13:45
토론토/오스틴, 텍사스/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협력형 기술 솔루션의 업계 표준 격인 에토카(Ethoca)가 새로운 통합 솔루션 스위트를 출시했다고 15일 발표했다.

에토카는 카드 발행회사와 온라인 업체들이 카드 활용을 확대할 수 있게 해주는 한편 이커머스 부문 사기 및 분쟁을 줄여준다.

신용카드 업계에서 이 솔루션을 전면적으로 채택할 경우 에토카 일리미네이터(Ethoca Eliminator), 에토카 얼러트(Ethoca Alerts), 인핸스드 레프리젠트먼트(Enhanced Representments) 등 에토카의 제품 스위트는 실제 사기 건에 더하여 카드 사용자에 의한 사기 행위나 허위 클레임도 최고 90%까지 포착하여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그러나 이보다 더 중요한 것은 이 시스템이 카드산업 생태계를 통틀어서 카드 사용을 크게 늘려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는 점이다.

현재의 이커머스 생태계는 구매 과정에서 발생하는 잦은 마찰로 인해 카드 사용자들에게 상당히 부정적인 경험을 가져다 주는 것이 사실이다. 예를 들어 디지털 상품 등 분야에서 카드 사용자에 의한 사기 행위(고의가 아닌 경우와 의도적인 경우를 모두 포함) 및 허위 클레임이 전체 사기 건의 거의 90%를 차지하는 상황에서 카드 발행회사, 온라인 가맹점, 소비자들은 모두 분쟁에 휩싸이게 되고 결국은 카드 사용을 망설이게 되는 상황을 맞이하게 된다. 카드 업계 추산에 따르면 무고한 카드 사용자가 사기 리스크가 있다는 이유로 카드 승인을 거부 당하는 ‘잘못된 거부’ 건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이에 따라 실제 사기 건으로 확정된 거부 액수에 비해 억울하게 승인 거부되는 사례 총액이 13배나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결국 잘못된 거부 건을 경험한 소비자들은 해당 이커머스 웹사이트에서 다른 카드를 사용하거나 39%의 경우는 해당 구매를 완전히 포기하기에 이르게 된다.[1]

에토카가 새롭게 내놓은 솔루션 스위트는 다음 3가지의 방어책을 통해 그러한 이커머스 플랫폼 상의 마찰을 줄이고 고객 경험을 개선시켜줄 수 있다. 그 첫 번째 방어책은 에토카 일리미네이터로서 이는 카드 사용자가 해당 거래를 개시하는 순간 방대한 데이터(쇼핑 카트 정보, IP 주소, 고객거래실적 정보 등) 분석에 근거하여 카드 발행회사에 모바일 뱅킹 앱이나 전화를 통해 이상 거래임을 통지하는 기능을 갖고 있다. 이 독특한 솔루션을 통해 카드 사용자는 추후 거래 분쟁이 의도적인 것이든 아니든 무관하게 거래 승인을 받게 될 가능성이 높아지는 이득을 얻을 수 있다.

이에 더해 분쟁의 소지가 거의 실시간으로 포착, 회피되는 상황에서 카드 사용자는 선의의 거래가 의도치도 않게 사기 건으로 신고되고 때로 카드 취소 사태까지 겪어야 하는 가능성을 더 이상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온라인 가맹점들 또한 입금 취소 사례를 최소화하고 그럼으로써 카드거래를 통한 매출을 유지할 수 있으며 카드 발행회사 입장에서는 카드 사용자들을 위해 마찰 없는 거래 환경을 만들어주고 분쟁 조정과 관련된 비용을 줄일 수 있게 된다. 미국 내 5대 카드 발행회사와 주요 디지털 상품 판매업체들을 대상으로 한 파일럿 프로그램에서 일리미네이터는 가맹점들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입금 취소를 발생시킬 가능성이 높은 분쟁 건들 중 38%를 감소시키는 결과를 냈다. 더구나 전세계 15개 카드 발행회사 및 세계 최대의 디지털 상품 판매업체들이 2018년 내에 일리미네이터를 실행하기로 계약을 맺은 바 있다.

에토카가 내놓은 두 번째 방어책은 에토카 얼러트로서 이는 2010년에 처음 출시된 에토카의 대표 제품이다. 일리미네이터 과정이 진행되는 상황에서 카드 사용자가 해당 거래 건에 대해 계속 잘못됐음을 주장할 경우 에토카 네트워크에 참여하는 카드 발행회사는 해당 사기 또는 분쟁 건을 에토카에 확인 통보를 하게 된다. 그러면 이 정보에 근거해서 에토카는 5400여 네트워크 참여 회사들에 실시간 얼러트 시스템을 통해 알리고 입금 취소를 회피하기 위해 해당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배달을 중단하고 해당 거래에 대한 환불을 하도록 통보한다. 이 서비스를 활용하는 카드 발행회사는 3D 시큐어(3D Secure) 및 소액거래 대손처리 등을 포함해서 전보다 훨씬 더 효율적으로 입금 취소 처리비용을 절약하고 사기에 따른 손실비용을 회수함으로써 이익을 볼 수 있게 한다.

세 번째 방어책은 인핸스드 레프리젠트먼트이다. 사용자 환불 요청이나 다른 거래 분쟁 사례에 대해 자신에 유리한 충분한 증거를 갖고 있는 가맹점들은 입금 취소 과정을 통해서 손해 볼 수 있는 매출 액수를 회수하는데 주된 초점을 맞추곤 한다. 인핸스드 레프리젠트먼트는 에토카의 입금 취소 과정과 확정적 증거 규칙에 대한 깊은 이해에 근거해서 입금 취소 건에 대한 반대의견을 제시하는 100% 자동화 솔루션이다. 이는 무분별한 이의제기로 인해 카드 발행회사들에 피해를 끼치는 일이 없이 가맹점들이 적절한 증거를 확보했을 때만 입금 취소 건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도록 함으로써 카드 업계 생태계 전반에 걸친 공평한 균형을 유지해주는 기능을 제공한다.

에토카의 최고마케팅·제품책임자인 키이스 브리스코(Keith Briscoe)는 “우리가 만들어놓은 글로벌 차원의 협력 네트워크를 통한 중층적 접근법이야 말로 오늘날 이커머스 환경에서 흔히 나타나는 거래상의 마찰과 부정적 고객 경험을 최소화하는 최선의 방법이라고 우리는 굳게 믿고 있다. 90%의 입금 취소 건을 줄이고 선의의 카드 고객이 피해를 보지 않고 카드 거래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우리의 사명이다. 이 새로운 솔루션 스위트는 방대한 분량의 거래 데이터와 정보를 빠른 속도로 교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이를 통해 마찰 없는 이커머스를 가능케 한다는 우리의 비전을 실현하는데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에토카 개요

에토카는 카드 사용을 활성화하고 사기 건을 줄이며 사기 및 고객 분쟁 사례를 줄임으로써 카드 발행회사, 이커머스 업체, 가맹점 등의 매출 증대와 입금 취소 건 최소화를 가능하게 하는 협력형 기술 제공 회사이다. 업계 최초로 구축된 에토카 네트워크를 통해 카드 발행회사와 가맹점 사이의 정보 갭을 줄여준다. 이러한 독특한 기술은 사기와 고객 분쟁 사례와 관련된 보다 정확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수 있다.

우리 회사의 서비스 스위트는 40여개국에 걸쳐 5400개에 달하는 가맹점들과 20개 이상의 국가에 있는 585개 카드 발행회사들을 위해 상당한 매출 성장과 비용 절감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북미주 소재 10대 이커머스 브랜드들 중 8개사와 북미주 20대 카드 발행회사들 중 14개사, 영국의 카드 발행회사들 중 6개사가 현재 에토카의 솔루션과 이 솔루션에 의존하는 네트워크를 활용하고 있다.

[1] Javelin - Future Proofing Card Authorization, 2015.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31500543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ethoca.com

연락처

에토카(Ethoca)
키스 브리스코(Keith Briscoe)
최고마케팅책임자
+1-416-312-8105
keith.briscoe@ethoc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