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dflare, Cloudflare Workers 통해 엣지 컴퓨팅 범위 확대

업계에서 처음 내놓은 솔루션 통해 엣지 컴퓨팅 분야 리더로 부상

뉴스 제공
Cloudflare, Inc. 뉴욕증권거래소 NET
2018-03-14 14:47
샌프란시스코--(뉴스와이어)--인터넷 성능과 보안 강화 솔루션 기업인 Cloudflare가 자사의 글로벌 네트워크 엣지에서 개발자들이 코드를 직접 적용·실행할 수 있는 Cloudflare Workers의 정식 출시(general availability)를 발표했다.

Cloudflare Workers가 등장하기 전까지 개발자들은 코드 적용을 위해 프론트엔드 코드가 구동되는 최종 사용자 기기나 백엔드 코드가 구동되는 데이터센터 중심부를 이용해야 했지만 최종 사용자 기기에서 구동되는 코드는 업데이트가 어려우며 사용 가능한 전력과 대역폭에 한계가 있었다. 데이터센터 중심부에서 구동되는 코드의 경우 상당한 수준의 네트워크 지연성과 정전의 위험을 감수해야 했다.

Cloudflare Workers는 개발자들이 끊임 없이 확장 중인 Cloudflare의 글로벌 네트워크 엣지를 이용함으로써 고객에 가까운 위치에서 코드를 적용할 수 있게 한다. 솔루션은 밀리세컨드 단위로 거의 모든 인터넷 사용자에게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의 전력과 유연성, 대용량 시스템의 용장성(redundancy)을 공급한다.

Cloudflare 공동 창립자인 매튜 프린스(Matthew Prince) CEO는 “그동안 Cloudflare의 네트워크 엣지에서 코드를 적용하는 유일한 방법은 Cloudflare 직원이 되는 길 뿐이었지만 Cloudflare Workers는 우리 회사의 방대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모든 개발자에게 개방하는 솔루션이다”며 “프론트 엔드와 백엔드를 제3의 장소로 연결함으로써 코드를 개발할 수 있는 Cloudflare Workers는 과거에는 구현할 수 없었던 새로운 차원의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할 수 있어 개발자들이 향후 어떤 결과물을 내놓을지 기대된다”고 밝혔다.

Cloudflare Workers의 주요 장점은 다음과 같다.

· 프로그래머블 : 개발자들은 범용 JavaScript 코드를 엣지에 적용함으로써 모든 브라우저 사용자와 API 고객을 대상으로 보다 지능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 확장성 : Cloudflare Workers는 127여곳에 달하는 Cloudflare의 데이터 센터 전역에 걸쳐 구동되며 네트워크 로드 수요에 대비해 규모를 크게 확장할 수 있다.
· 빠른 속도 : Cloudflare의 글로벌 네트워크는 밀리세컨드 단위로 모든 인터넷 사용자에 도달할 수 있기 때문에 Cloudflare Workers가 지연성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게 한다.
· 회복성 : 전 세계에 도입된 서버리스 아키텍처를 통해 Cloudflare Workers가 단 한 지점의 고장에도 지연되지 않도록 한다.
· 비구속성 : 최종 사용자의 대역폭이나 배터리 사용량에 대한 부담 없이 복잡한 컴퓨팅 태스크를 지원한다.
· 합리적 가격 : 100만 태스크당 50센트를 부과하는 Cloudflare Workers는 가격 책정 과정이 이해하기 쉽고 전세계적으로 일관성을 유지하며 예측 가능하다. 또한 중앙화된 타사 제품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 휴대성 : 인터넷상에서 가장 흔하게 쓰이는 프로그래밍 언어인 JavaScript로 구동되는 Cloudflare Workers는 상당수 개발자들이 이미 프론트, 백엔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 중인 동일한 코드를 지원한다.
· 업데이트 용이 : 개발자들은 Cloudflare Workers로 업데이트를 푸시하기만 하면 자신의 코드가 이미 전세계적으로 적용되고 있음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따라서 최종 사용자가 코드 적용에 30분, 길게는 1시간 넘게 걸리는 앱이나 중앙화된 클라우드 플랫폼 업데이트를 기다릴 필요가 없다.
· 호환성 : Varnish Configuration Language (VCL)나 Edge Side Includes (ESI) 등 기존의 정적 구성 언어를 자동으로 Cloudflare Workers에 컨버팅 할 수 있다.

Cloudflare는 9월 Cloudflare Workers 베타 버전을 발표한 바 있으며, 이후 고객들은 Cloudflare Workers를 활용해 수십억건의 엣지 컴퓨팅 태스크를 구동했다.

존 톰슨(John Thompson) MaxMind 수석 시스템 관리자는 “Cloudflare Workers 덕분에 시간을 크게 절감하고 있다”며 “Cloudflare Workers가 없었다면 봇 트래픽 관리 과정에서 우리 회사의 소중한 개발, 서버 관련 리소스가 투입됐을 것이다”고 말했다.

Postmates의 압바스 샤르마(Aabhas Sharma) 인프라 담당 팀장은 “Postmates는 고객의 신뢰를 최우선으로 여기며 우리는 추가적인 내부 리소스 투입 없이 대규모의 리다이렉션 작업을 처리할 방법을 모색해 왔다”며 “보다 신뢰성 있고 안전한 프로세스를 확보함에 있어 Cloudflare Workers를 사용함으로써 우리 회사의 시스템 엣지를 보다 세밀하게 제어하고 유연성을 갖추게 됐다”고 설명했다.

CJ 실베리오(CJ Silverio) npm, Inc. 최고기술책임자는 “VCL 대신 채택한 Cloudflare Workers를 통해 수백만명의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JavaScript를 보다 빠르게 공급할 수 있는 창의적 방식의 라우팅을 구현할 것이다”며 “앞으로 JavaScript를 기반으로 Cloudflare 플랫폼상에서 차세대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는 Cloudflare Workers 유스 케이스의 사례는 다음과 같다

· 한 애드테크 베타 고객사는 Cloudflare Workers를 통해 어떤 광고 버전이 최고의 구매 전환율을 올릴 수 있는지 실시간 테스트를 실시할 수 있다. 이 고객사는 과거 고가에 이용해야 했던 광고 최적화 기능을 보다 넓은 시장에 도입하면서도 기업 매출 증대와 소비자 구매 전환율 향상이라는 혜택을 거둘 수 있었다.
· 미디어, 퍼블리싱 분야 고객사의 경우 특정 언어 사용자를 선별해 자사의 독일어판 사이트로 리다이렉트하는 데 Cloudflare Workers를 활용했다. 이를 통해 보다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최적화된 광고 대상층을 구축할 수 있었다.
· 한 전자상거래 분야 고객사는 Cloudflare Workers를 활용해 사이트에 접속하는 기기 사용자 유형을 식별, 최적화된 이미지를 제공했다. 그 결과 사용자 경험과 구매율이 증대되는 결과로 이어졌다.
· 한 게임 회사는 인증 절차 진행과 백엔트 인프라로 리다이렉트하는 데 Cloudflare Workers를 활용했다. Cloudflare Workers는 NGINX를 호스팅하는 추가적인 서버 하드웨어의 필요성을 제거함으로써 이 회사의 운영 예산과 설비 예산을 줄이고 엔지니어링 투입 시간을 크게 절감할 수 있었다.

Cloudflare Workers에 대한 추가 정보는 제품 페이지와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loudflare 개요

Cloudflare, Inc.는 더 나은 인터넷을 구축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현재 당사는 전 세계 25억 인터넷 사용자들이 쏟아내는 리퀘스트의 10%에 가까운 10조건 이상의 리퀘스트를 달마다 처리하는 세계적 수준의 네트워크를 구동 중이다. Cloudflare는 하드웨어 추가나 설치, 코드 변경 없이 모든 온라인 인터넷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하고 가속화한다. Cloudflare가 구동하는 인터넷 자산은 모두 자사의 지능형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웹트래픽이 라우팅되고 있다. 이 지능형 글로벌 네트워크는 신규 사이트가 추가될 때마다 능력이 더욱 증대된다. Cloudflare는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으로부터 선구적 기술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월스트리트저널로부터 2년 연속으로 최고 혁신 기업(네트워크 및 인터넷 기술 분야)으로 지정되었으며 Fast Company의 세계 50대 혁신 기업 명단에도 이름을 올렸다.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Cloudflare는 텍사스주 오스틴, 일리노이주 샴페인, 뉴욕, 워싱턴 DC, 런던, 싱가포르에서 지사를 운영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cloudflare.com

연락처

Daniella Vallurupalli
Communications
이메일 보내기
이메일 보내기
650-483-44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