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 노영희 교수, 융합연구학회 초대 학회장에 취임

출처: 지식콘텐츠연구소
2018-03-09 08:57
융합연구학회 초대 학회장에 취임한 건국대학교 문헌정보학과 노영희 교수
충주--(뉴스와이어) 2018년 03월 09일 -- 융합연구학회는 초대 학회장으로 건국대학교 문헌정보학과 노영희 교수(융합연구총괄센터 센터장)가 취임했다고 9일 밝혔다. 임기는 2020년 8월 31일까지이다.

융합연구학회는 지난해 12월 다양한 분야의 인재들과 소통하는 융·복합 연구를 통해 단일 학문을 통한 문제 해결의 한계점을 극복하여 융합연구시대의 새로운 장을 열고 개척하고자 동참하는 모든 사람들의 무대를 만들며, 융합연구 활성화를 목표로 창립되었다. 또한 다양한 분야의 융합연구자들의 연구결과를 공유할 수 있도록 영문저널 The Transdisciplinary Studies(융합연구학회지)를 발간하고 있다.

최근 4차 산업과 함께 융합이 세계적 이슈로 부상하였으며, 단학제적 연구 인식의 틀과 연구방법을 통해 해결할 수 없는 복잡하고 다차원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접근법으로 융복합 연구가 주목받고 있다.

2004년 건국대 문헌정보학과 교수로 임용된 노영희 교수는 연구와 교육 활동을 활발하게 진행해 왔으며, 최근 5년간 dCollection의 링크드 데이터 구축, 도서관의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에 대한 학생수요조사 연구 등에 관한 연구 등 저서 41권, SSCI 논문 5편을 포함해 국내외 100여편의 논문을 게재하였다.

노영희 교수는 “융합연구학회 초대회장이자 융합연구자로서 다양한 분야의 인재들과 소통하는 융·복합 연구를 통해 단일 학문을 통한 문제 해결의 한계점을 극복하여 융합연구시대의 새로운 장을 열고 개척하고자 동참하는 모든 사람들의 무대를 만들 것이며, 융합연구자분들과 함께 미래사회를 예측하고 준비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웹사이트: http://kcdt.kku.ac.kr
언론연락처: 지식콘텐츠연구소   노지윤 연구원   043-840-3415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같은 분야 보도자료 보기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건국대학교 노영희 교수, 융합연구학회 초대 학회장에 취임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