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사회적경제 청년혁신활동가 모집

사회적경제 기업 경영지원·복합공간 운영·중간지원조직 업무 지원 등 36명 선발
일 경험과 훈련 통해 사회적경제 분야 진로 탐색 기회 제공
14일까지 이메일 접수
서울--(뉴스와이어) 2018년 03월 08일 -- 서울특별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이은애)가 사회적경제 영역 진출을 꿈꾸는 청년들을 위한 현장성 있는 훈련과 주체적 일 경험에 참여할 ‘사회적경제 뉴딜일자리 청년혁신활동가’를 1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분야는 사회적경제 경영지원단, 복합공간 매니저, 지원전문코디네이터 등 3개 분야, 총 36명을 모집한다.

사회적경제 경영지원단은 사회적경제 기업의 홍보마케팅, 사업 운영 등 경영 지원과 시민 홍보 콘텐츠 제작 및 캠페인 지원, 기술혁신랩 운영 등의 업무를 수행할 청년 17명을 선발한다. 복합공간 매니저는 서초구, 동대문구의 사회적경제 제품 유통 매장의 운영 및 활성화를 지원하며 총 2명을 선발한다. 17명을 선발하는 지원 전문 코디네이터는 자치구 중간지원기관 및 부문·업종 네트워크 등 중간 지원 조직에서 교육, 홍보, 연구, 네트워킹 등 사업을 지원한다.

사회적경제 청년혁신활동가로 선발되면 4월 2일부터 12월 31일까지 총 9개월간 사회적경제 현장에서 1일 8시간, 주 5일 근무하게 되며 서울형 생활 임금(시급 9220원)을 받게 된다.

지원 자격은 만 18세 이상 만 39세 이하의 서울 시민이며 본인과 주민등록상 함께 거주하는 배우자, 부모의 재산 합계액이 3억원 이하인 사람을 우선 선발한다. 졸업 예정 및 유예자, 방송통신대학 및 야간대학 재학생도 참여할 수 있으며 재·휴학생은 참여할 수 없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서울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자격 요건, 업무 내용, 근로 조건 등을 확인 후 신청서를 작성하여 3월 14일(수)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남원호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경영지원팀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사회 문제 해결 및 사회적 가치 실현에 관심을 가진 청년들이 사회적경제를 체험하고 이해하며 조직과 함께 성장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이라며 “서울시에 거주 중인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특별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개요

서울특별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활동이 활발해지도록 하고 서울 시민의 삶이 더 다채롭고 풍성해지도록 돕기 위해 2013년 1월 23일 설립된 민관 거버넌스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sehub.net/
언론연락처: 서울특별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홍보팀   송소연 팀장   070-4267-5048       신청서 제출       신청 문의   070-4270-394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사회적경제 청년혁신활동가 모집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