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시먼힐러드, ‘2018 여성 임원이 일하기 좋은 회사 Top 10’ 선정

“여성 인재 확보, 기업의 생존과 직결”

2018-03-08 11:00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자문사 플레시먼힐러드(FleishmanHillard)는 미국 여성 임원 협회(National Association for Female Executives; NAFE)가 꼽은 ‘여성 임원이 일하기 좋은 회사 Top 10’에 3년 연속으로 선정되었다고 8일 밝혔다.

미국 여성 임원 협회는 매년 여성 임원들이 회사의 미래와 성과에 관련된 핵심 의사결정에 상당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조직들을 선정해 발표하며, 플레시먼힐러드는 올해로 9년째 해당 명단의 상위권에 등재되었다.

플레시먼힐러드 글로벌 CEO 존 선더스(John Saunders)는 “미국 여성 임원 협회로부터 꾸준히 여성 임원을 위한 선도적 기업으로 인정받음으로써 우리 조직의 성장에 기여한 여성 직원들을 축하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라며 “우리는 매일 모든 구성원이 모든 방면에서 성장하고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는 직장을 만들기 위해서 노력한다. 이러한 노력은 조직 문화를 조성하거나 사업의 성공을 확보하기 위해 필수적”이라고 말했다.

플레시먼힐러드 코리아 박영숙 대표는 “여성이 일하기 좋은 직장을 만드는 것은 단순한 배려가 아니라 훌륭한 여성 인재 확보를 통해 기업의 경쟁력과 지속 가능성을 높이는 일”이라며 “또한 성평등 기업 문화 정착을 위해서는 구성원들이 성별이해지능(Gender intelligence)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박 대표는 “실효성 있는 변화를 위해서는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본질을 인식하도록 유도해 가치의 변화를 끌어내는 ‘넛지 투 리즌(Nudges to reason)’ 접근이 필요하다”며 “이사회 내 여성 비율 증대, 남성 육아 휴직 및 워킹대디 적극 지원, 출산 및 육아 휴직 이후 복귀자의 빠른 적응을 돕는 코칭 제도 등을 적극적으로 도입할 것을 제안한다”고 말했다.

◇미국 여성 임원 협회가 발표한 플레시먼힐러드의 선정 이유

-최고 전략 위원회(Leadership cabinet) 15명 중 8명이 여성으로 임명
-각 부문 최고 책임자 레벨(C-suite) 중 절반이 여성으로 구성
-전 세계의 주요 지역별 책임자(regional leadership)중 절반이 여성으로 구성(아태지역, 대중화권, 영국, 미국 남부, 캐나다 등)
-전문 서비스 분야 및 산업 부문 총괄 책임의 50%를 여성이 담당
-육아 휴직 확대 도입으로 중간 관리자급 여성 직원들의 이직률 10% 이상 감소

플레시먼힐러드 코리아 개요

플레시먼힐러드 코리아는 세계 1위 PR커뮤니케이션 컨설팅 에이전시 한국 법인으로 공공정책 캠페인, 특수 상황에서의 위기관리, 글로벌 컨퍼런스 분야 및 Public affairs의 확고한 리더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오피니언 리더와 의사결정자들과의 관계에서 중요한 상황에 있는 고객과 최고 경영진들의 자문의 일선에 있어 왔다. 글로벌, 디지털, 통합적 전문성을 꾸준히 강화하며 고객의 당면 과제에 빠르게 대응하고, 이를 통해 고객들과 장기적 관계를 이어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leishman.co.kr

연락처

플레시먼힐러드 코리아
이영미 부장
02-2051-341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