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수퍼마켓, 애플리케이션 출시로 고객 만족 높인다

뉴스 제공
GS리테일 코스피 007070
2018-03-07 10:11
서울--(뉴스와이어)--GS리테일이 운영하는 ‘신선하고 즐거운 생활 GS수퍼마켓’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GS수퍼마켓 앱은 고객 편의와 만족감 증대에 초점을 맞춰 △할인, 적립, 결제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통합 QR 결제 방식 △앱을 통해 주문하고 배송을 요청할 수 있는 간편 주문 시스템 △고객의 구매 성향에 따른 맞춤 전단 및 DM 쿠폰 △사전 예약 및 공동 구매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다.

GS수퍼마켓은 ㈜이베이코리아와 손잡고 신용/체크 카드를 앱에 등록하고 간편 비밀번호를 설정함으로써 보다 편리하게 결제를 진행할 수 있는 스마일페이를 도입했다. 스마일 페이를 바탕으로 결제와 함께 고객이 보유하고 있는 DM 쿠폰 할인과 GS&POINT 적립을 한 번에 해결 할 수 있는 QR 코드 결제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

GS수퍼마켓은 한 번의 스캔으로 할인과 적립, 결제까지 모두 진행되는 QR 코드 결제가 DM 쿠폰이나 결제, 적립 카드를 별도로 챙겨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고 계산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 고객 만족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앱에서 오프라인 매장의 상품을 주문하고 배송을 요청할 수 있는 간편 주문 기능을 통해 고객들은 언제 어디서든 쇼핑하고 배송 받을 수 있으며 각 고객의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의 구매성향에 적합하게 제공되는 맞춤 전단과 쿠폰 등 큐레이션 기능을 통해 더 효율적이고 알뜰한 장보기를 할 수 있게 됐다.

이 밖에도 그동안 오프라인 매장에 직접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고 앱에서 터치만으로 편리하게 사전 예약이나 공동 구매를 신청할 수 있는 기능 역시 고객들의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GS수퍼마켓은 이번 앱이 고객의 편의와 만족감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결제 시간 단축, 타겟 마케팅 효과 증대, 신규 고객 창출 및 기존 고객 단골화 등 사업의 긍정적 효과로 이어져 GS수퍼마켓의 수익성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앱에서 전자영수증 발급을 설정하면 종이 영수증 대신 전자 영수증이 앱에 발행되는 방식을 통해 종이 영수증을 줄이는 데 한 몫 할 수 있을 것이다.

GS수퍼마켓은 스마트폰이 대중화 되고 남녀노소 불문하고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으로 쇼핑과 오락을 즐기는 시대의 변화에 맞춰 기존 고객들이 더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매장을 이용하고 쇼핑을 즐길 수 있게 함과 동시에 새로운 고객을 끌어 들이는 차별적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이번 앱을 출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앱 출시 및 스마일페이 오픈을 기념해 경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GS수퍼마켓 오프라인 매장에서 앱의 스마일페이로 1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은 경품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프라다 가방(10명), 여행 상품권(20명), 스마일캐시 2천원(1만원 이상 결제 고객 전원에게 지급)를 받을 수 있다.

박상건 GS수퍼마켓 마케팅팀장은 “고객의 구매 편의성과 쇼핑의 즐거움을 높이는데 중점을 두고 이번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 왔다”며 “이번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GS수퍼마켓의 마케팅을 한 단계 진화시키는 중요한 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gsretail.com

연락처

GS리테일
홍보팀
김시재 과장
02-2006-297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