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교육센터, 지역아동센터 아동 위한 숲생태감수성 향상 프로젝트 ‘와숲’ 참가기관 모집

뉴스 제공
녹색교육센터
2018-03-05 14:12
서울--(뉴스와이어)--(사)녹색교육센터(이사장 박영신)는 4월부터 진행되는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위한 숲생태감수성 향상프로젝트 ‘와숲’>에 참가할 서울 및 경기도 소재의 지역아동센터와 공부방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와 한화생명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와숲>은 실내활동 위주의 생활로 자연을 접할 기회가 거의 없는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아름다운 숲에서의 체험을 통해 정서적인 안정과 건강한 신체 발달을 도모하는 것을 목표로 기획되었다.

2018년 4월부터 11월까지 월 1~2회 진행되는 숲생태프로그램 <와숲>은 서울 및 수도권 소재 7개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대상으로 동네숲 친구 만들기, 먼 숲 소풍, 깊은 숲 캠프 등 총 8~10회의 연속적인 활동으로 진행된다.

참가를 원하는 기관은 녹색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세부안내문 및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3월 15일(목)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평일와숲 4개 기관과 토요와숲 3개 기관 등 총 7개 기관이 선정되며 최종 참가기관은 3월 27일(화)에 발표할 예정이다.

참가기관에는 숲생태전문강사 파견과 함께 간식비 및 도시락비 지원, 야외 활동용 티셔츠와 모자 등이 제공된다.

한편 녹색교육센터는 2012년부터 우리 사회의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다양한 환경교육 복지사업을 확대하는데 지속적인 노력을 해왔다.

녹색교육센터는 충북대 대학원 산림휴양치유연구실의 효과성 분석을 통해 <와숲>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들이 지속적으로 숲을 접함으로써 자연과 환경의 소중함을 깨달음을 물론 정서적 안정감과 감성발달 및 긍정적인 태도변화가 있었음이 검증된 만큼 이들을 위한 장기적인 숲생태 환경교육이 매우 필요하다고 밝혔다.

녹색교육센터 개요

녹색교육센터는 2012년부터 사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환경교육복지사업을 확대하는데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여 왔다. 스트레스에 많이 노출되어 있는 소외계층 아동들이 ‘와숲’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과 가까이 지냄으로써 정서적 안정과 건강한 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reenedu.or.kr

연락처

녹색교육센터
이나혜 팀장
02-6497-4855, 4856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녹색교육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