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2018년 ‘인턴K’ 모집

뉴스 제공
기아 코스피 000270
2018-03-05 11:53
서울--(뉴스와이어)--기아자동차가 국내외 우수 인재 선발을 위해 정규 채용 연계형 인턴십 프로그램인 ‘인턴K’ 모집을 시작한다.

2018년 ‘인턴K’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5일(월)부터 19일(월)까지 기아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서류전형 합격은 4월 초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특히 기아차 ‘인턴K’ 프로그램은 나이에 상관 없이 실무 능력을 갖춘 우수한 인재를 채용하고자 정규 채용과 적극적으로 연계해 운영되며 지원 대상자를 기졸업자까지로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2018년 ‘인턴K’는 일반과 글로벌 2개 전형으로 구분돼 일반 전형은 생산운영, 생산기술, 구매, 품질, 상품 등 5개 부문, 글로벌 전형은 글로벌 사업관리, 글로벌 고객경험 등 2개 부문에서 인턴 사원을 모집한다.

일반 전형은 서류전형, 인적성 검사(HMAT), 면접(직무면접, 인성면접, 영어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면접 과정에서는 지원자들이 열정과 지원 직무에 대한 역량을 마음껏 선보일 수 있도록 충분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글로벌 전형은 해외 사업 부문의 우수 인재 선발을 강화하고자 2016년부터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번 2018년 ‘인턴K’는 해외 대학교 출신의 지원자뿐만 아니라 국내에서 유학중인 우수한 외국인 학생까지로 모집 대상을 확대했다.

또한 해외 대학에서 유학중인 학생들은 시공간적 제약으로 인해 면접 등 지원 과정을 국내 학생과 동일하게 진행하기 어렵다는 점을 감안해 서류전형, 화상 면접, 온라인 인성 검사 등 간소화된 방법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인턴 사원들은 올해 6월 말부터 7월 말까지 약 5주간의 현업 실습에 투입돼 실무 능력을 익히고 개별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잠재역량을 개발하는 과정을 거치게 되며 이 중 실습 우수자들에게는 정규직 신입사원으로 입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기아차는 이번 2018년 ‘인턴K’를 통해 최종 정규 신입사원으로 선발되는 경우 지원자들의 졸업 시기를 고려해 정규 입사 시기를 나누어 진행함으로써 기존의 정형화된 인턴 채용의 틀을 깨고 지원자들의 편의를 최대한 고려했다.

기졸업자 및 2018년 8월 졸업 예정자는 2018년 9월 입사, 2019년 2월 졸업 예정자는 2019년 1월 입사로 입사 시기가 구분된다.

기아차는 인턴K 프로그램은 업무 역량이 우수한 인재를 선발할 수 있어 현업에서의 선호가 높으며 지원자들도 업무를 직접 경험하고 본인의 능력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많아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밝혔다. 이어 인턴K 참여를 통해 많은 지원자들이 마음껏 역량을 펼치고 꿈을 실현해 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웹사이트: http://www.kia.co.kr

연락처

기아자동차
홍보팀
02-3464-2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