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MA와 ICANN, GSMA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에서 양해각서에 서명

뉴스 제공
GSMA
2018-03-05 09:50
바르셀로나, 스페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에 참석한 GSMA와 국제인터넷주소관리기구(Internet Corporation for Assigned Names and Numbers, 이하 ‘ICANN’)가 2월 28일 양해각서(MoU)에 서명했다.

이 양해각서는 협력을 증진하고 조직 및 커뮤니티 모두의 관심사인 인터넷 거버넌스 문제에 대한 의식을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GSMA의 사무총장 마츠 그란리드(Mats Granryd)와 ICANN의 회장 겸 최고경영자 고란 마비(Göran Marby)가 양해각서에 서명했다.

지난 수년 간 모바일 네트워크는 발전을 거듭해 특히 개발도상국에서 인터넷 서비스의 핵심 인프라로 자리잡았다. 이 양해각서의 목표는 상호운용 가능한 네트워크의 지속적인 확장과 정보 및 통신 기술 배치의 촉진이라는 조직의 공동 목표를 발전시키는 것이다. 양해각서는 역량 구축 및 정책 교환에 관한 협력을 강조한다. 공동 활동에는 GSMA와 ICANN의 각 사명과 맞닿는 기술 주제를 중점으로 하는 워크샵, 지역 행사, 즉석 상호작용 등이 포함된다.

GSMA 개요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는 세계 모바일 사업자의 이익을 대표하며 800개에 육박하는 모바일 사업자와 단말기 및 기기 제조사, 소프트웨어 기업, 장비 공급사, 인터넷 기업은 물론 인접 산업 분야 기관들을 포함하는 광의의 모바일 생태계에 속한 300여 업체들을 하나로 묶고 있다. GSMA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상하이,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아메리카, 모바일 360 시리즈 컨퍼런스 등 업계 선도적인 행사를 주최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GSMA 웹사이트(www.gsma.com)와 트위터: @GSMA에서 볼 수 있다.

ICANN 개요
ICANN의 사명은 안정적이고 안전하며 통일된 글로벌 인터넷 보장을 지원하는 것이다. 인터넷상에서 다른 사람에게 연락하려면 본인의 컴퓨터에 주소(이름 또는 번호)를 입력해야 한다. 컴퓨터가 각 주소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도록 각각 고유의 주소가 부여된다. ICANN은 전세계에서 이 고유의 식별자를 조정하고 지원한다. ICANN은 1998년 비영리 공익추구기업이자 전세계 참가자들과 함께 하는 커뮤니티로 설립됐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22800564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gsma.com

연락처

GSMA
GSMA 언론 홍보실
pressoffice@gsma.com

루나 마디(Luna Madi)
커뮤니케이션 이사(유럽/중동/아프리카 담당)
이스탄불, 터키
+90 533 031 3505
luna.madi@icann.org
부켓 코스쿠네르(Buket Coskuner)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코디네이터
이스탄불, 터키
+90 533 487 6254
buket.coskuner@icann.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