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럴 케이블, 2017년 4분기 실적 발표

2018-03-02 20:30
하이랜드 하이츠, 켄터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제너럴 케이블 코퍼레이션(General Cable Corporation)(뉴욕증권거래소:BGC)가 2017년 12월 31일 종료된 4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해당 분기에 보고된 주당 희석 이익은 0.31달러, 영업이익은 800만달러였다. 해당 분기별 주당 조정 이익과 조정 영업이익은 각각 0.03달러, 2000만달러였다. 보고 후 실적과 조정 후 실적의 조정 및 관련 공시사항에 관한 정보는 이 보도자료 2페이지 참조.

마이클 맥도널(Michael T. McDonnell) 사장 겸 최고경영자는 “4분기에는 라틴 아메리카의 성과가 개선되고 북미(전기설비, 건설 및 자동차) 및 유럽(내륙 턴키) 핵심 사업의 수요가 안정되었다. 특히 유럽 업계의 역학과 전략적 대안의 검토에 따른 경영 불확실성은 실적에 영향을 미쳤지만, 2018년 전망은 금년 초 확인된 추세를 토대로 할 때 긍정적이다. 뿐만 아니라 Prysmian S.p.A와 진행 중인 합병에 대해 주주의 승인을 받았으며, 규제 승인과 기타 통상적 여건에 따라 2018년 3분기까지 합병을 마무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요약

· 2018년 2월 16일 비상주주총회에서 회사 보통주 발행주식의 과반수가 종전에 발표한 대로 Prysmian이 제너럴 케이블을 주당 30.00달러에 현금으로 인수하는 확정 합병 계약의 채택을 승인하였다.
· 영업 이익 보고 800만달러는 주로 종전에 발표한 Prysmian과의 확정 합병 계약으로 이어진 전략적 대안의 검토와 관련한 비용 1500만달러의 영향을 받았다.
· 조정후 영업이익 2000만달러는 구조조정 절감액과 라틴아메리카의 지속적 성과 개선이 특히 유럽에서 고전을 겪고 있는 업계 역학과 북미의 불리한 제품군으로 상쇄됨에 따라 전년 대비 700만달러가 감소하였다.
· 영업 현금흐름은 FCPA 관련 문제 해결을 위해 지불된 총 8200만달러를 비롯하여 2017년 1년간 3900만달러가 사용되었다.
· 아시아태평양과 아프리카에서 비핵심 영업의 매각이나 청산에 중점을 둔 분리매각 프로그램을 완료하여 경영진의 예상대로 약 2억 6000만달러의 총이익을 창출하였다.
· 회사 자산 기반 회전 신용한도 7억 달러에 따라 제공되는 3억2600만달러, 현금 및 현금 상당량 8500만달러로 상당한 유동성을 유지하였다.
· 금속가 인상의 영향으로 각각 2017년과 2016년 4분기에 400만달러와 500만달러의 이익을 거두었다.

4분기 부문 수요

북미 - 파운드 단위 금속 판매량으로 측정한 단위 용량은 안테나 전송 케이블 및 건설 제품에 대한 수요의 강세에 힘입어 전년 대비 5% 증가했다.

유럽 - 육상 턴키 프로젝트를 비롯한 전기 설비 제품에 대한 수요 강세가 해저 프로젝트 활동의 둔화와 산업 및 건설 시장의 약세를 상쇄하는데 도움이 됨에 따라 파운드 단위 금속 판매량으로 측정한 단위 용량은 전년 대비 6% 증가했다.

라틴아메리카 - 역내 전역의 전기 인프라 및 건설 프로젝트에 대한 지출 불균형뿐 아니라 회사의 시장 진출 계획의 영향(마진 개선에 중점)으로 인하여 파운드 단위 금속 판매량으로 측정한 단위 용량은 전년 대비 6% 감소했다. 브라질 안테나 전송 케이블의 선적량은 전년 대비 급증했다.

순부채

2017년과 2016년 말, 총부채는 각각 10억8600만달러, 9억3900만달러였으며, 현금 및 현금 상당량은 각각 8500만달러, 1억100만달러였다. 순부채의 증가는 주로 FCPA 문제 해결뿐 아니라 영업자본 투자(일부는 금속가 인상에 힘입어)와 구조조정 활동의 자금 지출과 관련한 총 8200만달러의 지불에 따른 것이다.

기타 문제 - 소득세

감세 및 일자리 법(“세제개혁법”)의 제정은 회사의 역외 누적 이익에 대한 1회성 간주 과세 배당을 규정한다. 간주 배당 소득은 기존의 순영업 손실로 상쇄되었기 때문에 이러한 간주 배당은 4600만달러로 추산되는 2017년 4분기 비현금 이연세 경비를 초래하였다. 이에 덧붙여, 세제개혁법은 2018년부터 미국 법인소득세율을 31%에서 21%로 감세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이에 따라 회사의 이연세 자산과 채무는 2017년 4분기에 재측정해야 했으며, 이에 따라 비현금 이연세 편익은 약 6200만달러로 추산되었다. 회사는 향후 보고 이익이 미국 세율 인하의 혜택을 누릴 것으로 예상한다.

비 GAAP 재무 척도

조정후 영업 수입(특별, 비경상, 비정상 요금 및 기타 특정 항목 이전 계속 영업에 따른 영업 수입으로 정의)과 조정후 주당 이익(특별, 비경상, 비정상 요금 및 기타 특정 항목 이전 주당 희석 이익으로 정의), 순부채(장기 부채와 당기 장기 부채를 더한 금액에서 현금과 현금 등가물을 제한 금액으로 정의)는 증권거래위원회(“SEC”) 규칙에서 정의하는 “비 GAAP 재무척도”이다. 비 GAAP 재무척도인 금속 조정후 수입과 금속 조정후 매각에 따른 부문별 수익도 이 항목에 제공된다. “부문 정보” 참조.

이와 같이 본 보고서에서 회사가 정하는 비-GAAP 재무척도는 경영진이 지속적 성과를 나타내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항목을 보고 결과에서 제외하였으며 본 보고서에 제공되는 것은 경영진이 사업의 운영 성과를 분석하는데 유용하고 경영진이 기본 사업 동향을 검토하는 방식에 부합한다고 판단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비 GAAP 척도의 사용은 타사가 발표하는 유사 척도에 저촉될 수 있으며 반드시 GAAP에 따라 보고되는 회사의 실적과 함께 사용해야 한다. 과거 부문별 조정후 영업 실적은 회사의 웹사이트에 제공되는 2017년 4분기 투자자 프레젠테이션에 공개된다.

조정후 영업수입과 주당이익에 대한 GAAP 영업 손익 및 주당 희석 손익의 조정은 아래와 같다.

2017년 4분기 대 2016년 4분기
(pdf 참조. 다운로드: https://goo.gl/bLHT6C)

(1) 비현금 전환사채 이자비용에 대한 회사의 조정은 손익계산서에 이자 비용으로 반영되는 2029년 태환 지폐의 지분 요소에 대한 증가를 반영한다.
(2) 파생상품에 대한 시가평가 (손)익은 경제 헤지로 지정된 상품의 공정가액에 발생하는 당기 변화를 반영한다. 회사는 같은 기간 기본 계약과 관련한 이익이 기록되지 않았기 때문에 이러한 상품의 공정 가액에 대한 변화에 맞게 조정한다.
(3) 구조조정 및 분리매각 비용은 회사가 발표한 구조조정 및 분리매각 프로그램과 관련한 비용뿐 아니라 종전에 발표한 Prysmian와의 확정 합병 계약으로 이어진 전략적 대안의 검토와 관련한 비용을 나타낸다. 이에 대한 사례는 종업원 이직 비용, 자산 상각, 가속 상각, 영업 자본 상각, 장비 재배치, 계약 해지, 컨설팅 수수료 및 법률 비용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하지 않는다. 회사는 경영진이 구조조정 및 분리매각 프로그램과 합병의 종결 시 유지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본 비용을 조정한다.
(4) 법률 및 조사 비용은 재무제표의 수정 및 외국인부패방지법 조사와 관련하여 사외 법률고문 및 포렌식 회계 법인에 발생하는 비용을 나타낸다. 회사는 경영진이 정규 업무 과정을 벗어난다고 판단되는 이러한 조사의 종결 시 유지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본 비용을 조정한다.
(5) 자산 매각에 따른 손익은 특정 General Cable 사업의 분리매각에 따른 결과이다. 회사는 경영진이 이러한 손익의 성격이 일회성이고 지속적 영업의 일환으로 발생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본 손익을 조정한다.
(6) 외국인부패방지법(FCPA) 발생은 2016년 SEC 및 DOJ와 조사를 합의하기 위해 기록된 회사의 추가 발생액을 나타낸다. 회사는 경영진이 이러한 발생이 일회성 비용이고 지속적 영업의 일환으로 발생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본 손익을 조정한다.
(7) 미국 연금 결산 비용은 미국 종합연금플랜의 기한 확정 참가자에 대한 일시불 지급과 관련한 일회성 비용이다. 본 비용은 일시불 수령을 선택한 참가자에게 지급하고 회사가 향후 지불할 의무가 없는 지불액을 나타낸다. 회사는 경영진이 향후 발생하지 않는다고 예상하고 지속적 영업의 일환이 아는 경우 이러한 미국 연금 결산 비용을 조정한다.
(8) 조정은 회사의 전략 로드맵에 따라 “핵심 영업”으로 간주되지 않는 아프리카 및 아시아태평양 부문의 영업에 따른 영향을 제외한다. 회사는 지속적 영업의 일환으로 계속된다고 예상되지 않는 이러한 영업을 분리매각 또는 폐쇄하였다. 아프리카와 아시아 태평양의 지속적 영업은 회계를 위해 중단 영업으로 표시해야 하는 요건에 부합하지 않는다. 2017년 4분기는 뉴질랜드 사업의 청산에 따라 세전 이익 540만달러를 반영한다. 2016년 4분기는 남아프리카 시설의 폐쇄와 관련한 누적 기타 종합 소득에서 2800만달러 환산 재분류의 비현금 영향과 중국 회사 사업에 대한 자산 손상 비용 1100만달러를 반영한다.
(9) 세제개혁법 조정은 미국 감세 및 일자리 법률의 제정에 따라 회사 재무제표에 미치는 영향과 관련이 있다. 이 보도자료 2페이지 “기타 문제 - 소득세” 참조. 회사는 경영진이 일회성 순편익이고 지속적 영업의 일환으로 발생하지 않는다고 판단하기 때문에 세제개혁법의 제정을 조정한다.

제너럴 케이블(General Cable) 개요

제너럴 케이블(뉴욕증권거래소: BGC)은 켄터키 주 하이랜드 하이츠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에너지, 통신, 자동차, 산업, 건축, 특수재 시장을 대상으로 알루미늄, 구리, 광섬유 와이어 및 케이블 제품을 개발, 설계, 제조, 마케팅, 유통하는 세계적인 선도기업이다. 제너럴 케이블은 세계 최대 규모의 와이어 및 케이블 제조 회사 중 하나이며 지리적으로 핵심적 위치에 있는 시장에 제조 시설을 운영하고 있고 전세계에 판매 및 유통망을 갖추고 있다. 제너럴 케이블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generalcable.com) 참조.

미래예측 진술 관련 주의사항

이 보도자료에 포함되는 특정 내용은 향후 재정 실적 및 성과, 계획 및 목표, 자본 지출, 경쟁의 이해, 현금 흐름 출처의 예상, 법적 책임 가능성, 법률 및 규제 조치 제안, 회사 경영진이 신념, 기대 또는 의견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하지 않고 모두 미래 예측 진술이며, 이에 따라 회사는 1995년 증권민사소송개혁법에 따라 해당 설명에 부여되는 “피난항”을 활용하고자 한다. 미래 예측 진술은 향후 사태나 추세를 예측 또는 설명하며 과거 현안과 전혀 무관한 미래 예측 진술이다. 독자는 일반적으로 미래 예측 진술을 “믿는다”, “예상한다”, “할 수 있다”, “전망된다”, “예정이다”, “추산된다”, “계획이다”, “추정한다”, “모색한다”를 비롯한 기타 유사한 표현 또는 이의 부정적 표현을 포함하는 설명으로 확인할 수 있으나 모든 미래 예측 진술이 이러한 식별 단어를 포함하는 것은 아니다.

실제 실적은 당사의 통제를 벗어나는 요인과 위험, 불확실성으로 인하여 미래 예측 진술에서 논의하는 실적과 크게 달라질 수 있다. 이러한 요인, 위험 및 불확실성은 하기 각 호를 포함하되 이에 국한하지 않는다: (1) 일반적 경제 여건. 특히 건설, 에너지 및 정보기술 부문의 여건; (2) 원료, 특히 구리와 알루미늄 가격 변동; (3) 회사의 매각 가능성을 비롯한 전략적 대안에 대해 공표된 검토, 및 사업의 중단을 초래할 수 있는 전략적 대안에 대한 참가 여부의 결정; (4) 신규 사업이나 전략적 관계 또는 거래를 유지, 협상 및 체결할 수 있는 회사의 능력; (5) 장기 자산에 대한 잠식 비용; (6) 아시아태평양 및 아프리카 영업 철수 계획을 실행할 수 있는 회사의 능력; (7) 종전에 발표된 글로벌 구조조정 계획과 관련하여 예상되는 비용 절감액 일체를 달성할 수 있는 회사의 능력; (8) 제품 개발에 투자하고 제품의 설계 및 성능을 개선할 수 있는 회사의 능력; (9) 외국에 시설을 유지하고 제품을 판매하는데 따른 경제, 정치 및 기타 위험; (10) 국내 및 지역 국가 가격 경쟁; (11) 인수를 성공리에 통합 및 확인할 수 있는 회사의 능력; (12) 기술의 영향; (13) 회사의 판매대리점 및 소매업자와의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회사의 능력; (14) 세율 변동 및 신설 세법에 대한 노출; (15) 현행 산업 표준 및 변동에 적응할 수 있는 회사의 능력; (16) 대규모 고객 계약을 실행할 수 있는 회사의 능력; (18) 환율 변동의 영향; (19) 외국인부패방지법을 비롯하여 외국 및 미국 법규의 준수; (20) 노사협약의 연장을 협상할 수 있는 회사의 능력; (21) 협의를 확인하는 회사의 미약정 미지급금을 유지할 수 있는 회사의 능력; (22) 헤지 협정에 속하는 상대방 위험에 대한 회사의 노출; (23) 회사가 정한 급부 계획에 대한 목표 투자 수익을 달성할 수 있는 회사의 능력; (24) 향후 환경 책임 및 석면 소송 가능성; (25) 주요 직원을 유치 및 유지할 수 있는 회사의 능력; (26) 회사의 부채를 변제할 수 있는 회사의 능력; (27) 기존 또는 향후 융자 계약의 서약을 준수할 수 있는 회사의 능력; (28) 회사 부채 등급의 하락; (29) 적절한 유동성을 유지할 수 있는 회사의 능력; (30) 재무 보고에 대해 효과적인 공개 관리 및 절차, 내부 관리를 유지할 수 있는 회사의 능력; (31) 보통주 거래가; 및 (32) 기타 주요 요인.

이러한 위험에 대한 세부 논의는 2017년 2월 24일 SEC에 제출한 양식 10-K에 작성한 2016년 회사 연례보고서 항목 1A 및 후속 SEC 제출물 참조.

미래 예측 진술은 향후 사태에 대해 이 보도자료 발표일을 기준으로 경영진의 견해와 가정을 반영한다. 회사는 해당 증권법상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신규 정보나 향후 사태, 기타 요인으로 인하여 전망보고서를 업데이트할 의무가 보장하지 않으며 이에 해당 의무를 거부한다. 이 보도자료에 포함되는 진술은 해당 설명에 기술되는 사태나 상황이 중대하다는 회사 또는 타인의 시인을 구성하지 않는다.

표 이어짐

제너럴 케이블 코퍼레이션 및 자회사
연결 영업 계산서
(100만달러, 주당 데이터 제외)
(미감사)
(pdf 참조. 다운로드: https://goo.gl/bLHT6C)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22600650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첨부자료:
#51764571_General Cable Corporation.pdf

웹사이트: http://www.generalcable.com

연락처

제너럴 케이블 코퍼레이션(General Cable Corporation)
투자 문의
+1 859-572-86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