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품질연구소, 캘리포니아 병원협회 및 환자안전활동재단, 환자안전 데이터 투명성 강화 위해 제휴

2018-03-02 15:45
새크라멘토,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병원품질연구소(Hospital Quality Institute, HQI), 캘리포니아 병원협회(California Hospital Association) 및 환자안전활동재단(Patient Safety Movement Foundation, PSMF)이 캘리포니아 주 전역의 병원에서 의료오류 감소를 가속화하고 예방 가능한 환자 사망을 근절하기 위해 제휴를 체결했다.

이번 제휴의 핵심은 병원, 의사, 소비자들에게 똑같이 시기적절한 병원 환자안전 데이터를 제공하는 혁신적이고 공개적인 디지털 게시판이다. 일반적으로 최대 2년이나 지난 데이터에 의존하는 다른 환자안전 추적 시스템과는 달리 디지털 게시판에 게재되는 데이터는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참여하는 병원의 웹사이트에도 포스팅된다.

줄리 모라스(Julie Morath) HQI 회장 겸 CEO는 “환자와 일반인들은 캘리포니아 병원들이 제공하는 환자 관리의 개선사항을 파악할 수 있는 중요한 최신 정보에 접근할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모라스에 따르면 중심정맥관 관련 혈류감염(CLABSI), 수술부위 감염, 제왕절개 분만율, 패혈증 사망률, 정맥혈전색전증 등 5가지의 진료품질 측정 수치가 우선적으로 디지털 게시판에 공개된다. 참여 병원들은 산후출혈 예방 또는 패혈증 조기발견 및 치료 목적 등과 같이 환자의 결과를 향상시키는 목적으로 공개된 근거기반 관리의 사용을 검증해야 한다. 이후 구현 결과는 디지털 게시판에 보고된다.

조 키아니(Joe Kiani) 환자안전활동재단 설립자는 “예방 가능한 환자 피해 근절을 위해 근거기반 관리를 실행하고 그 결과를 일반에 공개하는 것은 우리가 아는 한 병원이 예방 가능한 사망을 근절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다”며 “캘리포니아 병원들이 단순히 ‘제로’를 희망하기보다는 ‘제로’를 계획하고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절차를 과감히 실천한 데 대해 박수를 보낸다. 캘리포니아 병원들은 국내에서 가장 안전한 곳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카멜라 코일(Carmela Coyle) 캘리포니아 병원협회 회장 겸 CEO는 디지털 게시판을 통해 병원과 의사들은 “과거보다 더 빨리 트렌드를 확인하고 환자 진료 개선에 지속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코일은 “이 중요한 작업에 합류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협업의 결과로 환자들에 대한 의료 품질이 캘리포니아 전반에서 지속적으로 개선될 것이다”고 밝혔다.

HQI는 CHA 외에도 북부 및 중부 캘리포니아 병원 협의회(Hospital Council of Northern and Central California, Hospital Council), 남부 캘리포니아 병원협회(Hospital Association of Southern California, HASC), 샌디에이고 및 임페리얼 카운티 병원협회(Hospital Association of San Diego and Imperial Counties, HASDIC) 등 3개의 지역 병원협회의 공동후원을 받는다. HQI는 캘리포니아 전역의 회원 병원들과 협력해 환자 관리와 의료 품질 개선을 위해 노력한다.

미국의 병원에서 20만명 이상, 그리고 전세계에서 300만명이 미리 예방할 수도 있었던 원인으로 인해 사망하고 있다. 환자안전활동재단 은 2020년까지 예방 가능한 사망 건수를 0건으로 줄이기 위해 의료 분야 윤리, 혁신, 경쟁을 촉진하는 마시모재단(Masimo Foundation)의 지원으로 설립됐다. 환자의 안전은 환자, 의료 제공자, 의료기술 기업, 정부, 경영인, 민간보험 회사 등 모든 이해 관계자들의 협력을 통해 향상된다. 이 재단은 모든 이해 관계자와 협력해 환자 안전 문제에 대처하고 해결책을 마련한다. 또 재단은 ‘환자 안전·과학·기술 서밋’도 개최한다. 서밋에서는 세계 최고의 지성인들이 모여 현 상황을 타개하기 위한 진지한 토론과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하게 된다. 이 서밋은 환자 안전 관련 문제에 대처할 수 있는 구체적이고 영향력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의료 기술 기업에 제품 구매 고객을 위한 데이터 공유를 촉구하며 ‘실천 가능한 환자안전 솔루션’을 병원들이 실행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을 독려한다.

HQI 및 CHA 정보는 얀 에머슨-셰이(Jan Emerson-Shea)에게 문의(jemerson-shea@calhospital.org 또는 (916) 552-7516). 환자안전활동재단 정보는 타냐 라이온(Tanya Lyon)에게 이메일(tanya.lyon@patientsafetymovement.org) 또는 전화(+1 949-351-2858)로 문의하면 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22600594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patientsafetymovement.org/

연락처

환자안전활동재단(Patient Safety Movement Foundation)
타냐 라이온(Tanya Lyon)
+1 949-351-2858
tanya.lyon@patientsafetymovement.org

캘리포니아 병원협회(California Hospital Association)
잰 에머슨-셰이(Jan Emerson-Shea)
+1 (916) 552-7516
jemerson-shea@calhospital.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