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스마트 강의실 8개 개소

출처: 전북대학교
2018-03-02 14:57
전북대학교 스마트 강의실
전주--(뉴스와이어) 2018년 03월 02일 -- 전북대학교(총장 이남호)가 학생 교육 여건 개선을 위해 ‘1학과 1스마트 강의실 구축 프로젝트’를 전개하고 있는 가운데 3월 2일 개강을 맞아 8개의 새로운 스마트 강의실이 문을 열었다.

전북대는 2일 오후 3시 공대 6호관과 농생대 본관, 사범대 과학관(2개), 상대 1호관, 인문대 1호관(3개) 등에 스마트 강의실 구축을 마치고 이남호 총장을 비롯한 대학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을 가졌다.

전북대는 그간 학생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대학 전체에 스마트 강의실 100실 도입을 목표로 동문과 기업 등을 대상으로 한 모금 캠페인을 통해 학생 등록금 사용은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예산을 조성해왔다.

특히 의자나 테이블 등 기자재 하나까지 기부를 받아 강의실이나 물품 등에 기부자의 이름을 새겨 많은 이들이 기부의 고귀한 뜻을 기억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새로 조성된 스마트 강의실은 수업 행동 분석 시스템, 강의 촬영 시스템, 태블릿 PC 이용 환경 등이 잘 조성돼 있고 친환경 자재 사용, 한식 창호 등 한국적 요소도 도입돼 있다.

이를 통해 전북대는 현재까지 84개의 스마트 강의실 구축을 완료했다. 이 추세대로라면 올해 안에 100실 조성이 실현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전북대가 조성하고 있는 스마트 강의실은 최근 교수와 학생들의 만족도 조사에서 모든 항목에서 매우 높은 만족감을 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기도 했다.

이남호 총장은 “새 학기를 맞아 교육 환경 개선에 도움이 되는 의미 있는 결실을 맺게 돼 매우 기쁘다”며 “올해 안에 스마트 강의실 100실 구축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언론연락처: 전북대학교   홍보실   063-270-4384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같은 분야 보도자료 보기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전북대, 스마트 강의실 8개 개소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