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CTP 선정, 올해의 과학도서 무료 강연 Ⅰ' 개최

2일부터 매주 목요일 총 5회 진행
천문학자·뇌과학자 등의 강연으로 이루어져
2018 APCTP 선정, 올해의 과학도서 무료 강연 Ⅰ 포스터
포항--(뉴스와이어) 2018년 03월 02일 -- (재)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소장 방윤규, 이하 APCTP)가 주최하고 서대문자연사박물관이 주관·협찬하는 ‘APCTP 선정, 올해의 과학도서 무료 강연 Ⅰ’이 3월 2일부터 매주 목요일 5회에 걸쳐 진행된다.

APCTP는 대중의 과학적 사고력 향상과 과학 양서 저변 확대를 위해 매년 연말 해당 연도에 발간된 우수 과학도서 10권을 선정하고 있다. 선정을 시작한 2005년부터 현재까지 140여권의 우수 과학도서를 선정했으며, 2014년부터 서대문자연사박물관과 함께 매해 10권의 우수 과학도서 강연회를 진행하고 있다.

매년 상·하반기 각 5회 진행되는 과학도서 무료 강연 시리즈는 도서 저자, 과학자 등 각 분야 전문가의 강연으로 이루어진다. 상반기 프로그램은 △우주, 시공간과 물질(김항배) △호기심의 과학(유재준) △랩걸(황정아) △인포메이션(김상욱) △송민령의 뇌과학 연구소(송민령)로 구성되어 있다.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 지원으로 제공되는 올해의 과학도서 무료 강연 참가는 서대문자연사박물관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 후 선착순 신청을 통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apctp.org
언론연락처: 아태이론물리센터   김예영   054-279-866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APCTP 선정, 올해의 과학도서 무료 강연 Ⅰ’ 개최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