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학교 웰다잉 융합연구센터, ‘노인인권과 웰다잉’ 주제로 웰다잉 교육 실시

뉴스 제공
지식콘텐츠연구소
2018-02-28 09:30
충주--(뉴스와이어)--건양대학교 웰다잉 융합연구 교육센터(연구책임자 김광환 교수)와 한국연구재단 융합연구총괄센터(노영희 센터장/지식콘텐츠연구소 소장)는 금천노인종합복지관 이용 노인들을 대상으로 한 웰다잉 교육을 3월 2일부터 23일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금천노인종합복지관 3층 교육실1에서 실시한다.

프로그램 내용으로는 건양대학교 병원경영학과 김광환 교수의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장수시대와 웰다잉, 존엄한 마무리, 연명의료결정법, 무엇을 남길 것인가, 유언장 작성하기, 버킷리스트 작성하기 등 다양한 소주제들로 구성되었으며 장경희 연구원을 포함해 다양한 분야의 웰다잉 강사들의 강의 또한 추가로 진행될 예정이다.

고령화시대를 맞이하여 사회적 변화와 적응에 불리한 노인을 대상으로 평생교육을 통한 노후 생활 준비를 도모하고 죽음준비교육을 통한 노인 스스로의 인권에 대한 고민과 나아가 노인의 권익증진향상을 도모하기 위하여 웰다잉을 주제로 교육함으로써 인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돌봄의 개선과 죽음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웹사이트: http://gccr.kku.ac.kr/

연락처

지식콘텐츠연구소
곽우정 연구원
043-840-341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지식콘텐츠연구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