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브랜드들, GSMA 범용 프로파일에 기반한 RCS 비즈니스 메시징 서비스 시연

글로벌 브랜드들, GSMA 범용 프로파일에 기반한 RCS 비즈니스 메시징 서비스 시연

뉴스 제공
GSMA
2018-02-27 21:50
바르셀로나, 스페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GSMA가 1-800 Contacts, 1-800-Flowers.com, 부킹닷컴(Booking.com), ITV, 스냅트래블(Snaptravel), 서브웨이(Subway) 등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들이 GSMA의 고급 메시징 범용 프로파일 (Universal Profile for Advanced Messaging (UP))에 기반한 RCS 비즈니스 메시징(RCS Business Messaging)의 라이브 시연을 시작했다고 26일 발표했다.

이 서비스는 기존 SMS 비즈니스 메시징을 업그레이드 하여 소비자들이 인공지능과 챗봇을 통해 메시징 플랫폼 안에서 브랜드들과 직접 교류하게 하는 등 보다 풍성한 쌍방향 경험을 할 수 있게 해준다. 바르셀로나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의 GSMA 혁신 도시(Innovation City)에서 다수의 라이브 시연이 있을 예정이다.

GSMA의 최고기술책임자 알렉스 싱클레어(Alex Sinclair)는 “범용 프로파일에 힘입어 RCS 출시 건은 1년 만에 30에서 55로 2배가 됐고 2018년에 또 2배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유럽과 남북 아메리카에서 네트워크가 상호 연결되고 있는 만큼 글로벌 사용자의 수도 급속히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소비자들과 보다 양방향성이 높고 강력한 방식으로 관계를 맺고자 하는 최고의 글로벌 브랜드들이 RCS 비즈니스 메시징을 채택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미국에서 구글(Google)은 스프린트(Sprint)와 협력해 1-800-Contacts, 1-800-Flowers.com, 부킹닷컴(Booking.com), 익스프레스(Express), 스냅트래블(SnapTravel), 서브웨이(Subway)와 함께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구글의 조기 접근 프로그램(Early Access programme)을 통해 메시징 파트너인 3C, CM.com, 모비비티(Mobivity), 오픈마켓(OpenMarket), 스무치(Smooch), 트윌리오(Twilio)와 제휴하고 있다. 곧 진출하게 될 멕시코에서 구글은 텔셀(Telcel)과 협력해 5피소(5 Piso), 바나멕스(Banamex), 브록셀(Broxel), DHL 멕시코(DHL Mexico), 멕시코 보건부(Secretaria de Salud)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메시징 파트너인 에어모빌(Airmovil), 아우로닉스(Auronix), 알데아모(Aldeamo), 모빌(Movile), 티악사(Tiaxa)와 제휴하고 있다. 14개국에 상업용으로 RCS를 출시한 최초의 모바일 업체 보다폰(Vodafone)은 RCS가 시청자들과의 상호작용에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ITV 및 오픈마켓(OpenMarket)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또한 그들은 구글과 함께 작업을 진행하면서 바클레이즈(Barclays), 브리티시 가스(British Gas), 폭스톤즈(Foxtons), 피자헛 딜리버리(Pizza Hut Delivery)를 위해 IMI모바일(IMImobile)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또한 닛산(Nissan)을 위해 CLX 커뮤니케이션즈(CLX Communications)와 협력 중이고 RCS 비즈니스 메시징의 잠재력을 탐색하기 위해 인포빕(Infobip)과 협력해 우버(Uber)를 지원하고 있다.

RCS는 휴대폰의 기본 메시징 서비스에 통합되므로 사용자들은 앱을 별도로 다운로드 받을 필요 없이 그룹 채팅, 동영상, GIF, 파일, 위치 공유 등 향상된 메시징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RCS 비즈니스 메시징은 한걸음 더 나아가 가입자들이 여러 가지 앱을 설치할 필요 없이 하나의 메시징 플랫폼에서 레스토랑 예약, 기차표 예약, 상품 구매를 하는 등 다양한 브랜드들과 직접 교류하게 하고 있다.

GSMA 인텔리전스(GSMA Intelligence)에 따르면 현재 RCS 사용자 수가 1억5900만 명이 넘는 등 이 추세가 가속화되고 있으며 2018년 4분기까지 RCS 사용자 수가 3억5000만 명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GSMA 인텔리전스는 RCS 비즈니스 메시징 시장이 2021년까지 740억 달러 이상의 가치를 갖게 될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GSMA 범용 프로파일 및 네트워크 상호연결

관련 보도 자료에서 GSMA는 아메리카 모빌(América Móvil), 로저스 커뮤니케이션즈(Rogers Communications), 스프린트(Sprint)는 북미 아메리카 전체에 걸쳐 네트워크를 서로 연결하고 도이치 텔레콤(Deutsche Telekom), 텔레노어 그룹(Telenor Group), 텔리아 컴퍼니(Telia Company), 보다폰 그룹(Vodafone Group)은 유럽에서 네트워크를 서로 연결하여 이 지역 가입자들이 17개국 22개 네트워크에 걸쳐 향상된 RCS에 접근하게 해주고 있다고 발표했다. GSMA 범용 프로파일은 전세계 70여 개의 선두적 운영업체들, 벤더들, OS 제공업체들의 지원을 받고 있으며 네트워크 및 장치를 통해 개방적이고 꾸준한 글로벌 메시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범용 프로파일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www.gsma.com/futurenetworks/ip-services/universal-profile/. 를 참조.

MWC 2018에서 선보이는 GSMA 퓨처 네트워크 프로그램

GSMA 퓨처 네트워크 프로그램(GSMA Future Networks programme)은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8(MWC 2018)에서 5G 및 단일 플랫폼 상의 메시징(Messaging as a Platform (MaaP))에 관한 다양한 세미나를 주최할 예정이다. 또한 제4관의 GSMA 혁신 도시에서 다양한 인터랙티브 시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 활동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www.gsma.com/futurenetworks/events-and-webinars/new-mobile-world-congress-2018-barcelona/ 를 참조.

GSMA 개요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는 세계 모바일 사업자의 이익을 대표하며 800개에 육박하는 모바일 사업자와 단말기 및 기기 제조사, 소프트웨어 기업, 장비 공급사, 인터넷 기업은 물론 인접 산업 분야 기관들을 포함하는 광의의 모바일 생태계에 속한 300여 업체들을 하나로 묶고 있다. GSMA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상하이,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아메리카, 모바일 360 시리즈 컨퍼런스 등 업계 선도적인 행사를 주최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GSMA 웹사이트(www.gsma.com)와 트위터: @GSMA에서 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22600554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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