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A·BT·마베니어, 텔레콤 인프라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클라우드 RAN 기술 공동 개발 프로젝트에 나서기로 합의

뉴스 제공
Mavenir Systems Inc.
2018-02-27 13:30
리처드슨, 텍사스/바르셀로나, 스페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ADVA, BT, 마베니어(Mavenir)가 영국의 입스위치 아다스트랄 파크에 위치한 텔레콤 인프라 프로젝트(TIP) 커뮤니티 랩에서 시행하는 수 건의 연구 프로젝트를 공동 진행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TIP은 네트워크 인프라 설치에 있어 전통적 방식과는 다르게 접근하고 있으며 이는 주로 서비스 제공업체, 개발업체, 시스템통합업체, 벤처기업 등의 주도 하에 엔지니어링 분야에 초점을 맞추는 이니셔티브이다.

BT 랩에서 ADVA, BT, 마베니어 3개 회사는 미래의 모바일 네트워크 설치에 활용될 수 있는 이노베이션 기술을 시험하는데 있어 최고로 이상적인 환경이 아닌 상황에서 프런트홀(Fronthaul) 인프라를 활용하여 클라우드 RAN(vRAN)의 이점을 입증하고자 하고 있다. 이런 접근법은 과거에 비실용적이라는 이유로 거부됐던 프런트홀 기술을 다시 도입하여 장래의 네트워크 설치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한다는데 그 주된 목적이 있다.

현재 베이스밴드 컨트롤 유닛(BBU)과 리모트 라디오 유닛(RRU) 간의 프런트홀은 많은 경우 자체 개발한 공공 무선 인터페이스(CPRI) 사양에 근거한 광섬유 기반의 전송매체를 활용하고 있다. 이 인터페이스는 이노베이션을 억제하고 이더넷이나 포인트-투-포인트 마이크로웨이브 같은 저비용 설치 기술을 배제하고 있다. 전세계에 걸쳐 광섬유가 지나치게 비용이 많이 들고 입수도 극히 어려운 지역에서 서비스 사업자들은 vRAN 기술을 활용하는데 많은 제약을 받고 있다. 따라서 이 프로젝트는 현재의 대역폭에 비해 단 1/10만을 사용하는 프런트홀 인터페이스를 재평가하고 높은 지연시간의 기술을 채택함으로써 현 상황을 타개하고자 하는 것이다. 또 그럼으로써 구리선 기반의 이더넷이나 포인트-투-포인트 마이크로웨이브 기술의 활용을 활성화하려는 것이다.

이 이니셔티브는 마베니어와 ADVA의 기술을 활용하여 엔드-투-엔드 vRAN 시스템 설치를 하는데 있어 실험 단계에 도달해 있다.

BT의 선임연구원인 리처드 맥켄지(Richard MacKenzie)는 “아다스트랄 파크의 우리 TIP 연구소에서 파트너 업체들과 공동 연구를 하게 되어 반가운 마음이 든다. 지금까지 클라우드 RAN과 프런트홀과 관련된 우리 연구에서는 CAT 5 커넥티비티를 활용하는 이더넷 매체가 CPRI 인터페이스와 비교해 볼 때 단지 1/10의 대역폭만을 사용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 프로젝트는 또한 RRU 서플라이어를 COTs 화이트 박스 플랫폼으로 지원되는 마베니어 가상 BBU와 연결시킬 수 있음도 입증했다. 이 실험 결과와 성공적인 서플라이어 결합을 통해 우리는 기존의 기술 패러다임을 완전히 뒤집을 수 있음을 확실하게 입증했다”고 덧붙였다.

마베니어의 액세스 비즈니스 개발 담당 수석부사장인 존 베이커(John Baker)는 “TIP을 통해 제시된 도전과제에 맞닥뜨리게 되어 흥분을 감출 수 없고 우리가 다른 TIP 커뮤니티 랩에서 오픈 인터페이스 클라우드 RAN을 계속해서 개발을 하는 상황에서 이들 활동을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기쁜 마음을 갖고 있다. 클라우드 RAN은 광섬유 이외의 다른 솔루션을 활용하기 때문에 서비스 사업자들은 운영경비 및 자본지출 면에서 37% 이상을 절감할 수 있게 해준다”고 말했다.

ADVA의 앙상블 부문 총책임자 제임스 부캐넌(James Buchanan)은 “우리 ADVA는 미래의 모바일 네트워크를 창출하는데 있어 RAN 가상화가 극히 중요한 구성요소가 될 수 있다고 확고하게 믿고 있다. 우리가 TIP의 vRAN 프런트홀 프로젝트를 열성적으로 지원하는 이유도 바로 그런 까닭 때문이다. 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우리는 화이트 박스 상에 vRAN 호스팅 하는 것이 얼마나 간단한지를 보유주기 위해 우리의 앙상블 커넥터를 이용하고 있다. 실제로 이번 달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에서 이 솔루션을 우리 부스에서 실연하려고 한다. 바르셀로나에서 우리가 보여주고자 하는 것은 vRAN 상용화를 위한 첫 걸음이라고 할 수 있다. 그 다음 단계에서 필요한 것은 동기화 및 OAM을 포함한 데이터 전송 및 텔레콤 사업자 이더넷 네트워크 상에서의 기술적 요건을 분명히 밝히는 일이다. 이는 현재 우리가 BT와 마베니어를 포함한 vRAN 프런트홀 분야 TIP 프로젝트 그룹 파트너들과 진행하고 있는 일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ADVA 옵티컬 네트워킹(ADVA Optical Networking) 개요

ADVA 옵티컬 네트워킹은 이노베이션에 기초한 회사로서 고객들의 성공을 돕는데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20여 년에 걸쳐 회사가 제공하는 기술은 전세계에 걸친 네트워크를 떠받치는 역할을 해왔다. 우리는 네트워킹 업계를 주도하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끊임없이 개발해내고 있으며 이를 통해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창출해내고 있다.

우리 고객들이 오늘날 사회에서 필수적이고 미래의 발전을 가능케 하는 클라우드 및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한 기술이 다름 아닌 우리의 개방형 커넥티비티 솔루션이다. 이들 기술을 통해 우리는 진정으로 지속 가능한 커넥티드 사회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회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advaoptical.com 을 방문하도록 한다.

BT 개요

BT의 궁극적 목표는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통해 보다 살기 좋은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것이다. 전세계 180개국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BT는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및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리더이다. 회사의 주된 사업 내역에는 네트워크를 통한 글로벌 차원의 IT 서비스 제공, 지역, 국가, 국제적 차원에서 가정·직장·이동 중의 모바일 서비스 제공, 브로드밴드, TV, 인터넷 제품 및 서비스 제공, 유무선 통합 제품 및 서비스 제공 등이 포함된다. BT는 6개의 소비자 대상 사업군을 두고 있으며 여기에는 컨슈머, EE, 비즈니스·공공부문, 글로벌 서비스, 도매·벤처, 오픈리치 등이 있다.

2017년 3월 31일로 끝나는 회계연도에 BT 그룹의 총매출은 240억6200만 파운드였으며 세전 수익은 23억5400만 파운드에 달했다.

브리티시 텔레커뮤니케이션 plc(BT)는 BT 그룹 plc의 100% 소유 자회사로서 BT 그룹의 거의 모든 사업 및 자산을 보유하고 있다. BT 그룹 plc는 런던과 뉴욕 증시에 상장되어 있다. 회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www.btplc.com을 방문하여 찾아보도록 한다.

TIP 개요

2016년 2월에 결성된 텔레콤 인프라 프로젝트(TIP)는 서비스 제공업체, 공급업체, 개발업체, 시스템통합업체, 벤처기업 등의 주도 하에 엔지니어링 분야에 초점을 맞추는 이니셔티브로서 전통적 네트워크 수립 접근법을 해체시키는 것을 주된 목적으로 삼는 조직이다. 이 커뮤니티의 집단적인 목표는 신기술 개발에 힘을 합치고 새로운 비즈니스 접근법을 검토하며 텔레콤 분야에서의 신 투자에 박차를 가하도록 한다는데 있다.

마베니어(Mavenir) 개요

마베니어(Mavenir)는 통신 서비스 제공 업체(CSP)의 모바일 네트워크 경제를 재정의하는 전문기업이다. 마베니어의 솔루션은 100 % 소프트웨어 기반의 엔드 투 엔드 클라우드 네이티브 네트워크 솔루션으로 5G를 촉진한다. 마베니어는 VoLTE, VoWiFi, Advanced Messaging(RCS), Multi-ID, vEPC 및 Cloud RAN에서 업계 최고의 기술을 활용하여 130여 국가에서 250개 이상의 CSP 고객사를 대상으로 네트워크 변환을 가속화하며 전세계 가입자의 50% 이상을 지원하고 있다.

마베니어는 서비스 민첩성, 유연성 및 속도를 향상시키는 강력하고 혁신적인 기술 아키텍처와 비즈니스 모델을 채택하고 있다. 웹규모의 경제를 달성하기 위해 마베니어는 NFV 진화를 추진하는 솔루션을 통해 매출 창출, 비용 절감 및 수익 보호를 위한 CSP 솔루션을 제공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22500515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avenir.com

연락처

마베니어(Mavenir)
메리본 터브(Maryvonne Tubb)
pr@mavenir.com
로렌 거틴(Loren Guertin)
mavenir@matternow.com
한나 로크(Hannah Locke)
mavenir@hotwireP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