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md테크놀로지스와 라이카 카메라,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8에서 3D 센서 솔루션에 최적화된 렌즈 제공을 위한 전략적 기술 협력 발표

뉴스 제공
pmdtechnologies ag
2018-02-26 21:10
지겐 및 베츨라르, 독일/바르셀로나, 스페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에서 라이카 카메라(Leica Camera AG)와 고성능 비행시간(Time-of-Flight (ToF)) 심도 감지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두적인 팹리스 업체 pmd테크놀로지스(pmdtechnologies ag)가 모바일 장치용 3D 감지 카메라 솔루션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출시하기 위한 전략적 협력을 발표했다.

이 파트너십의 목적은 3D 심도 감지 솔루션의 특정한 요건에 맞는 최적화된 렌즈를 개발하기 위해 양사의 핵심 역량을 활용하는 것이다. 소형 고성능 렌즈를 대한 모바일 장치 분야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지금 제휴사들은 맞춤형 광학을 통해 이 수요를 감당할 수 있다. 양사가 공간적으로 가까이에 위치해 있어서 3D 센서 시스템을 위한 렌즈의 개발, 시험, 최적화를 진행하면서 빠르고 효율적으로 조정할 수 있다.

지난 수개월 간 라이카는 pmd가 최근에 발표한 모바일 장치용 신규 3D 심도 감지 이미저를 위한 전용 최신 광학 렌즈를 설계했다.

f값을 25% 줄이고 pmd 모듈 높이를 30% 줄여 11.5x7x4.2mm로 만들면 pmd의 최근 3D ToF 픽셀 및 이미저 생성 전용 렌즈는 기존 렌즈에 비해 크게 개선된다. 라이카 렌즈는 940nm 파장에 최적화되어 있으므로 주변광이 매우 강건하다. 심도 데이터 정확도가 1%인 시스템은 픽셀, 이미저 및 모듈 크기의 소형화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데이터 품질과 동종최강의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신규 렌즈의 첫 샘플은 2018년 5월에 나올 예정이다.

pmd테크놀로지스의 상임이사 요헨 펜(Jochen Penne)은 “라이카와 pmd는 협업을 통해 지금까지 pmd가 사용해온 중 가장 정교하고 작은 광학 설계를 할 수 있게 됐다”며 ”라이카와의 협업은 데이터 품질 저하 없이 3D 심도 감지를 소형화하여 모든 장치에 3D 심도 감지 기능을 구현하고 어디에서나 3D 심도 감지를 가능하게 하려는 우리 회사의 사명과 완벽하게 일치한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라이카의 광학을 이용하는 초소형 3D 심도 감지 모듈을 모바일 장치에서 구현하고자 한다”며 “최고의 파트너 라이카와 함께 이 흥미로운 여정을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라이카 카메라의 최고운영책임자 마르쿠스 림버거(Markus Limberger)는 “pmd와 라이카의 협력은 두 개의 글로벌 선두기업이 핵심 역량을 결합해 시장 지향 혁신을 효과적으로 이끌어가는 훌륭한 사례다”며 “pmd의 새로운 3D 센서 세대의 구체적인 요구 조건과 타협하지 않는 품질 조건에 걸맞은 강력한 초소형 렌즈를 개발하기 위해 pmd테크놀로지스가 보유한 최고의 ToF 센서 기술과 라이카의 첨단 광학 설계 전문기술을 결합하는 것이기 때문이다”고 밝혔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22200570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pmdtec.com/

연락처

pmd테크놀로지스(pmdtechnologies ag)
사브리나 북스바움(Sabrina Buxbaum)
기업전략 및 마케팅 담당
전화: +49 271 23 85 38 800
팩스: +49 271 23 85 38 809
s.buxbaum@pmdte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