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농어업6차산업화센터, 공주에서 내포신도시로 이전

충남 6차산업 활성화 허브역할… 일자리, 매출액 증대사업 확대
출처: 충남연구원
2018-02-27 12:00
공주--(뉴스와이어) 2018년 02월 27일 -- 충남연구원 부설 충남농어업6차산업화센터(이하 6차센터)가 공주에서 내포신도시로 이전했다.

27일 내포에서 열린 이전 개소식에는 윤원철 충남도 정무부지사, 강현수 충남연구원장, 고태훈 전국6차산업인증사업자협회장, 6차산업 추진 경영체와 농어업인 등 13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충남6차산업 정책 및 인증제 사전 설명회도 함께 열렸다.

윤원철 정무부지사는 “6차센터 이전을 계기로 도 행정부서와 더욱 유기적인 관계가 형성될 것”이라며 “6차센터가 충남도의 6차산업 활성화를 위한 허브 역할에 더욱 충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윤 정무부지사는 “올해는 6차산업 활성화를 위해 수요자 중심으로 추진체계를 개편하고 체계적인 관리시스템을 구축하겠다”며 “도내 6차산업 경영체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역량강화, 일자리와 매출액 증대, 판로확대 정책을 더욱 확산시킬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충남6차센터는 2011년 전국 최초로 6차산업 지원기관으로 개소 후 전국적인 6차산업 붐을 조성해왔다.

현재 내포 아르페온 2차에 둥지를 틀은 충남농어업6차산업화센터는 6명의 전문인력이 6차산업 사업자 △인증평가 및 관리 △전문상담과 현장코칭 등은 물론, △안테나숍 운영 △6차산업 제품 판로지원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또한 6차센터 홈페이지와 충남6차산업 밴드 등을 운영하여 다양한 6차산업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밴드는 6차산업에 관심이 있는 충남 농림어업인과 관련기업인들은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언론연락처: (재)충남연구원   기획조정연구실   정봉희 홍보팀장   041-840-112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충남농어업6차산업화센터, 공주에서 내포신도시로 이전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