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북스, 읽으면 저절로 영단어 쏙쏙 ‘치환연상법 THREE one’ 출간

뉴스 제공
어드북스
2018-02-26 15:01
서울--(뉴스와이어)--어드북스는 저자 임종택이 영어공부를 하며 연구를 거듭하여 완성한 하루 1시간씩 30일이면 2500개의 단어를 외울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치환연상법 THREE one’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한국 사회에서는 영어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 하지만 한국인 대부분은 영어강박증과 울렁증에 시달리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수없이 많은 영어책이 쏟아져 나왔음에도 어느 것도 해결책이 되지 못했으나 그 해결책이 되겠다는 열망으로 쓴 책이다.

일정한 규칙 없이 무작정 머릿속에 집어넣은 단어는 시간이 지나면 잊어먹기 마련이다.

학교 다닐 때만 의무적으로 혹은 시험을 위해서만 단기적으로 암기하는 단어가 아니라 평생을 가지고 써먹을 단어라는 생각으로 좀더 친근한 방법으로 학습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한 것이 바로 이 ‘치환연상법’이다. 실제로 저자가 고시공부를 하며 효과를 얻었던 방법이기도 하며 인상이 깊게 남기 때문에 기억에 오래 남는다.

단어를 쉽게 암기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는 과정에서 단어 암기의 우선순위가 되는 기본단어들 중 그것을 구성하는 공통어미를 찾아내었으며 이 책은 그러한 공통어미를 중심으로 단어를 쉽게 암기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정리되었다.

공통어미를 중심으로 단어를 암기하면 단어의 구성체계를 이해할 수 있고 발음과 철자가 쉽게 암기되며 단어 암기에 소비되는 시간과 노력을 줄일 수 있게 되어 단어 암기에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 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접미어를 중심으로 파생어와 기타 단어도 체계적으로 정리해주어 단어 구성체계에 대한 이해에 도움이 되게 하는 한편 발음과 철자를 쉽게 암기하고 뜻을 암기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했으며 파생어에 대한 기본 단어를 정리해줌으로써 기본 단어와 파생어, 두 단어가 동시에 암기되는 일석이조의 효과까지 거둘 수 있다.

단어는 복잡한 설명에 의해서 쉽게 암기되는 것이 아니라 구성체계의 공통성에 대한 이해를 통해서 쉽게 암기할 수 있음을 거듭 강조한다. 기존의 복잡한 체계에 얽매이지 않고 이 책이 제시하는 단어암기비법으로 학습한다면 단어를 쉽게, 재미있게, 정확하게, 빠르게 암기할 수 있다.

어드북스는 단어 암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이 책이 한 줄기 희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adbooks.co.kr

연락처

도서출판어드북스
남명우
02-498-464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