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강남구청, 창업 기업 투자 활성화 공동 사업 추진

뉴스 제공
벤처기업협회
2018-02-26 11:58
서울--(뉴스와이어)--(사)벤처기업협회(회장 안건준)와 강남구청(청장 신연희)이 강남구 소재 벤처·창업기업의 스타트업 IR 활성화 공동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강남구 스타트업 투자 활성화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이번 협약은 강남구에 소재하는 유망 벤처·창업기업를 대상으로 IR 컨설팅, 투자 유치 활동 및 킥스타터 론칭 등을 지원하여 참여 기업의 실투자 유치 지원을 통한 투자 활성화 목적으로 추진된다.

이 투자 활성화 사업은 3월부터 강남구에 있는 벤처·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참가 신청을 받을 예정이며 전문 투자자(벤처캐피탈 및 엔젤투자자 등)의 검토를 거쳐 선발된 40개사에 대해 4월 엘리베이터 피칭 오디션을 개최할 예정이다.

*엘리베이터 피치(Elevator pitch): 3분 내 아이템에 대한 빠르고 간단한 요약 설명으로 투자자의 사전 검토를 받기 위한 발표 형태

오디션 개최를 통해 선정된 최종 20개사는 IR 컨설팅→데모데이→국내 IR→해외 IR의 순으로 국내외 투자 유치와 관련된 단계별 지원을 받을 예정이다.

또한 참여 기업 20개사 중 글로벌 시장 진출 경쟁력을 보유한 우수 벤처·창업 기업 5개사에 대해서는 대표적 글로벌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킥스타터 론칭 지원을 병행한다.

킥스타터 론0칭 지원 대상 기업에게는 펀딩 론칭에 필요한 콘텐츠 제작부터, 현지 마케팅, 프로모션, 현지법인 설립 지원 등 일괄 지원할 예정이다.

강남구와 벤처기업협회는 이와 같은 협력을 토대로 강남구 소재 우수 벤처·창업 기업의 지속적 성장기반 마련, 우수 성공 사례 발굴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벤처기업협회 안건준 회장은 “양 기관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우수 벤처 양성에 일조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참여를 희망하는 강남구 소재 벤처·창업 기업은 강남구 홈페이지 또는 벤처기업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신청을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벤처기업협회로 문의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kova.or.kr

연락처

벤처기업협회
마케팅지원본부
김보람 대리
02-6331-7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