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날로직스, USB-C 리타이머 ANX7441출시… 차세대 스마트폰 및 VR 액티브 케이블용 최초의 USB-C 리타이머

8.1G 디스플레이포트 및 10G USB 3.1 전송률, 모바일 기기 및 4Kx2K 디스플레이 간 빠른 통신 제공해 VR 응용프로그램에 최적

2018-02-26 14:15
산타클라라,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아날로직스 세미컨덕터(Analogix Semiconductor, Inc.)가 ANX7441 출시를 발표했다.

이 제품은 차세대 스마트폰을 위한 최초의 통합형 리타이머로 초당 8.1기가비트(Gbps) 속도로 고대역폭 디스플레이포트(DisplayPort™)를 지원하며 보다 유연한 가상현실(VR) 응용프로그램을 위해 얇고 긴 케이블에서도 USB 3.1 Gen2 10 Gbps 데이터 전송률을 제공한다.

추가적인 케이블 길이에 있어서 아날로직스의 ANX7440 리타이머는 2미터, 5미터 및 최대 7미터까지 액티브 케이블의 양 끝에서 고속 신호를 복구하고 복원한다. 이를 통해 저비용의 케이블 솔루션으로도 고속 디스플레이포트와 USB 3.1 신호의 성능 및 준수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다.

통합형 USB-C™ 파워 딜리버리(PD) 포트 컨트롤러 없이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를 사용하는 스마트폰 디자인은 케이블 연결 및 분리, 방향 및 역할 감지를 관리하는 로직을 통합해 완벽한 USB PD 3.0 지원을 제공하는 ANX7411을 활용할 수 있다.

마이클 칭(Michael Ching) 아날로직스 마케팅 부사장은 “스마트폰이 고속 USB-C를 채택함에 따라 ANX7441은 차세대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가 USB-C 커넥터를 통해 매우 높은 데이터 전송률을 제공하도록 지원하기 때문에 VR 응용프로그램에 이상적이다”고 말했다. 이어서 “인간공학은 몰입형 VR 경험에 매우 중요하며 ANX7440을 사용하는 액티브 VR 케이블은 더 길고 얇고 가벼우며 스마트폰, PC, 게임콘솔에서 VR HMD로 비디오, 오디오, 데이터 및 전력을 전송할 수 있다”고 말했다.

고속 신호전송 분야에서 축적한 아날로직스의 경쟁력을 활용해 최신 USB 3.1 및 디스플레이포트 1.4 규격에 맞춰 설계된 ANX7441은 저전력의 비용효율적이면서도 업계 최고 수준의 성능을 제공한다.

· 통합된 USB 3.1 리타이머 및 디스플레이포트 HBR3 리타이머

· DP AUX 신호 교체용 통합된 SBU/AUX mux(멀티플렉서) 및 전반적 시스템 BOM(자재명세서) 비용 절감

· 확장된 PCB 트레이스 및 FlexPCB 케이블의 3.1 Gen2 10 Gbps 신호에서 최대 23dB 채널 손실까지 복구하는 삽입 손실 보상

ANX7441은 현재 샘플 출시 중이며 2018년 2분기 양산 예정이다. ANX7440 및 ANX7411는 현재 양산 중이다.

바르셀로나 피라 그란비아(Fira Gran Via)에서 이번 주 진행되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8(Mobile World Congress 2018)에서 아날로직스는 고속 신호 변환기, VR 액티브 케이블, 슬림포트(SlimPort®) 엔드투엔드 VR 솔루션 등의 제품을 시연한다(홀7, #7H40).

아날로직스 세미컨덕터(Analogix Semiconductor) 개요

아날로직스 세미컨덕터는 스마트폰 등 휴대 장치부터 하이엔드 그래픽 카드 및 대형 고선명 디스플레이에 이르기까지 디지털 멀티미디어 시장용 반도체를 설계 및 제조하고 있다. 아날로직스는 고속 신호 변환기와 슬림포트 제품군을 포함해 디스플레이포트용 종단간 인터페이스 연결 반도체 솔루션 제공 분야의 시장 선도기업이며 저전력 고속 타이밍 컨트롤러 솔루션 같은 모바일 디스플레이 컨트롤러 분야의 업계 선두주자다. 디스플레이포트(DisplayPort) 표준은 고해상 동영상과 오디오를 위한 혁신적인 패킷화 디지털 인터페이스로 영상전자표준화위원회(Video Electronics Standards Association, VESA)가 개발했다. 슬림포트 브랜드 제품은 디스플레이포트와 MyDP(Mobility DisplayPort) 및 USB 타입-C 커넥터 관련 디스플레이포트 변경모드 표준을 준수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analogix.comwww.slimport.com), 트위터(@Analogix 및 @SlimPortConnect), 링크드인을 통해 볼 수 있다.

Analogix와 SlimPort는 아날로직스 세미컨덕터(Analogix Semiconductor, Inc.)의 상표 또는 등록상표이다. 기타 모든 상표 및 상호는 각 소유기업의 재산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cgi-bin/mmg.cgi?eid=51763085&lang=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analogix.com

연락처

아날로직스(Analogix)
그라시아 스테판(Gratia Stefan)
+1 408-988-8848
marcom@analogi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