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생 모집

출처: 서울특별시청
2018-02-23 15:41
서울--(뉴스와이어) 2018년 02월 23일 -- 서울시가 3월 19일부터 30일까지 2주간 진행되는 ‘도시농업전문가양성교육’에 참여할 시민 50명을 27일부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 대상자는 서류심사를 통해 50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선정결과는 3월 14일 센터 홈페이지에서 발표한다.

‘도시농업전문가양성교육’은 2012년부터 운영 중이며 현재까지 교육을 이수한 553명의 도시농업전문가가 스쿨팜, 도시농부학교 등에서 강사활동, 도시농업박람회 및 각종 전시회에서 자원봉사자로 활동하고 있다.

교육과정은 도시농업전문가로서 활동하는데 필요한 도시농업의 이해와 중요성, 재배원론, 토양과 비료, 작물별 친환경재배기술, 병해충 관리, 텃밭채소 재배, 실내원예 등의 농업 이론과 기술로 이루어진다. 교육과정의 80%이상 참여해야 하며 이수시험에서 기준 점수 이상을 획득한 수강생을 대상으로 서울특별시장 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된다

교육은 서울시 거주자 중 농업계학교 출신자, 농업관련 자격증 소지자, 농업경영체 등록한 영농경력자 3년 이상, 농업관련교육 50시간(사이버교육 100시간) 이상 이수자, 서울시소재 농업관련 기관 또는 농업관련 단체 근무 경력자 등 농업관련 경력 소지자 등이 신청 가능하며 신청 후 교육신청서 및 경력 관련 증빙서를 제출하여야 한다.

관련 서류는 3월 7일까지 농업기술센터 시민교육팀으로 제출해야 하며 제출방법은 E-mai, 방문접수, 우편접수(등기우편만 가능하며 마감일시까지 도착분에 한함) 중 한 가지 방법을 선택하면 된다.

권혁현 서울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도시농업 리더를 양성하여 향후 도시농업 기술을 보급할 자원봉사자와 멘토로 활용하고자 이번 과정을 개설한만큼 도시농업에 관심이 있는 시민들이 도시농업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시민교육팀 전화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언론연락처: 서울특별시   경제진흥본부 농업기술센터   정재효   02-459-8994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서울시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생 모집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