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환자안전기술서밋 매진… 서밋 다음날 런던 왕립 학회에서 열리는 브레이크아웃 세션은 참석 가능

2018-02-20 16:10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제6회 연례 세계환자안전과학기술서밋에서 백신 안전성 분야의 최근 성과, 불필요한 제왕절개 수술 최소화, 개인 및 환자 참여가 다양한 브레이크아웃 세션에서 다뤄질 예정이다.

브레이크아웃 세션은 환자안전활동재단의 주최로 런던에서 개최되는 제6회 연례 세계환자안전과학기술서밋 다음날 열린다. 브레이크아웃 세션은 2018년 2월 25일 일요일에 명망 높은 왕립 학회(Royal Society)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왕립 학회는 과학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일에 매진하는 영국과 영연방의 독립 과학 학술원이다.

브레이크아웃 세션은 기존의 실천 가능한 환자 안전 솔루션(APSS)에 대한 공동 학습과 새로운 APSS 개발을 위해 조직된 종일 실무 회의로 환자 안전을 위한 결과를 내고자 협력하는 증거 기반 과정이다. 이 세션은 의료 전문가들, 중재자들, 지지자들에게 과정 개선에 꼭 필요한 각자의 경험과 전문 지식을 제공할 기회를 주는 한편 투명성을 높이고 결과적으로 2020년까지 병원에서 예방 가능한 환자 사망을 0으로 줄이는 것에 대한 인센티브를 장려하고자 한다.

세계환자안전과학기술서밋과 브레이크아웃 세션은 영국 보건복지부 장관 제레미 헌트(Jeremy Hunt) 의학박사가 지원하고 유럽마취학회(European Society of Anaesthesiology)가 공동 주관하는 행사다. 올해의 브레이크아웃 세션에 포함되는 항목은 다음과 같다.

세션 I

백신 안전성

다수의 의료 기관은 면역 접종, 안전 모니터링, 관련 참여 정보 시스템을 통해 환자의 안전을 개선할 수 있다. 이 세션에서는 환자와 백신 안전 연구 방식의 최근 성과, 의료 기관들을 위한 관련 핵심 성과지표를 교환하고자 한다. 마지막으로 그룹 세션에서는 참여를 통한 환자 보호, 환자를 돌보는 의료진 보호, 위험에 처한 환자 보호 등 APSS을 개발하기 위한 계획을 확고히 할 예정이다. 부작용 발생의 체계적 모니터링 및 의료진을 위한 피드백 정보 업데이트가 기타 핵심 논의 주제에 포함된다.

개인과 가족의 개입(PFE)

개인과 가족의 개입은 환자의 안전 향상을 위한 자연 자원임에도 불구하고 충분히 이용되지 않았다. 환자가 치료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경우 더 나은 결과가 도출되고 혁신적인 솔루션 생산에 도움이 된다는 증거가 충분히 축적됐다.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간호를 받거나 관리를 받는 환자들은 간호 연속성에 변화를 일으킬 정도로 전문가와 의료진에게 협조하려는 의지가 강해진다. 이런 경험을 통한 공감대 형성 방식으로 환자 안전 활동을 촉진하는 것이 무엇보다 시급함을 알 수 있다. 정신과 손뿐 아니라 마음으로 돌보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낙상 사고

낙상 사고로 인한 부상은 가족과 의료 경제에 재앙에 가까운 비용을 초래한다. 낙상 사고 예방과 부상 감소를 위해서는 리더십, 임상적 개입, 환자와 가족의 제휴 등 협력적 접근 방식이 필요하다. 이 세션에서는 낙상 사고 예방 및 부상 감소를 위한 APSS를 모색하고자 한다. 상해, 부상, 사망 건수를 줄이기 위해 치료를 지원하는 APSS에 대한 수정과 더불어 최신 연구 및 과학에 대한 논의도 병행할 예정이다.

손 위생의 지속 가능한 변화 촉구 - 우리가 해결했다고 생각한 문제

피할 수 있는 의료관련감염(HAIs)을 방지하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 손 위생이라면 어째서 전세계에서 이러한 규정을 준수하는 비율이 50퍼센트가 채 되지 않을까? 최근 연구에 따르면 지속 가능한 개선을 위해서는 정확한 측정, 증거 기반 피드백, 하향식 책임이라는 세 가지 요소가 필수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손 위생 관련 APSS는 이러한 연구 결과를 실천 가능한 지침으로 통합하고 있다. 이 세션의 참석자들은 경험 및 정보 공유를 통해 APSS에 정보를 입력함으로써 새로운 과학 연구 결과를 실천으로 옮기는 방법에 대해 배우게 된다.

세션 II

불필요한 제왕절개 수술 최소화

현대 산부인과에서 인생의 변화를 일으키는 절차 중 하나는 적절한 시기에 제왕절개 분만을 수행하는 것이지만, 이 방법을 남발할 경우 단기 및 장기 합병증 및 산모 사망으로 이어질 수 있다. 세계 일부 지역에서는 제왕절개 수술 건수의 증가로 산모 사망률이 늘고 있다. 이에 따라 불필요한 제왕절개 수술을 하지 않는 것이 산모 사망률을 줄이는 중요한 장기적 전략으로 인식되고 있다.

패혈증

패혈증은 전세계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이 세션에서는 최신 APSS #9A: 고소득 국가에서의 패혈증 조기 발견 및 치료, 신규 APSS #9B: 중저소득 국가에서의 패혈증 조기 발견 및 치료에 대해 검토하고 논의할 예정이다. 참석자들은 각자의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APSS를 개선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제안을 하게 된다. 이 실무 그룹 세션의 목표는 APSS의 효과를 높이고 APSS를 보다 광범위하게 전파하기 위해 APSS 수정을 촉구하는 것이다.

의약품 부족

의약품 부족을 환자 안전 문제로 간주해야 할까? 이는 이 세션에서 실무 그룹이 해결해야 할 문제들 중 하나다. 의약품 부족은 임상 실무 및 환자 결과에 지대한 영향을 미쳐 의료 비용을 높이게 된다. 이 세션의 목표는 의약품 부족의 원인을 파악하고 부족 방지 및 완화를 위한 대안을 찾는 것이다. 또한 참석자들은 기술이 솔루션 도출을 위해 하는 역할에 대해서도 논의하게 된다.

브레이크아웃 세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거나 등록을 하려면 http://www.cvent.com/events/6th-annual-world-patient-safety-science-technology-summit/event-summary-354a3027b4904b42940fda0fc321463f.aspx 를 방문하면 된다.

환자안전활동재단(The Patient Safety Movement Foundation) 개요

미국의 병원에서 20만명 이상, 그리고 전세계에서 300만명이 미리 예방할 수도 있었던 원인으로 인해 사망하고 있다. 환자안전활동재단 은 2020년까지 예방 가능한 사망 건수를 0건으로 줄이기 위해 의료 분야 윤리, 혁신, 경쟁을 촉진하는 마시모재단(Masimo Foundation)의 지원으로 설립됐다. 환자의 안전은 환자, 의료 제공자, 의료기술 기업, 정부, 경영인, 민간보험 회사 등 모든 이해 관계자들의 협력을 통해 향상된다. 이 재단은 모든 이해 관계자와 협력해 환자 안전 문제에 대처하고 해결책을 마련한다. 또 재단은 ‘환자 안전·과학·기술 서밋’도 개최한다. 서밋에서는 미국 내 최고 전문가들이 모여 현 상황을 타개하기 위한 진지한 토론과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하게 된다. 이 서밋은 환자 안전 관련 문제에 대처할 수 있는 구체적이고 영향력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의료 기술 기업에 제품 구매 고객을 위한 데이터 공유를 촉구하며, 환자안전활동재단이 2020년까지 예방 가능한 사망 건수를 0건으로 줄이기 위해 마련한 ‘실천 가능한 환자안전 솔루션’을 병원이 실행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을 독려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patientsafetymovement.org/)를 참조하면 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21900511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patientsafetymovement.org/

연락처

환자안전활동재단(Patient Safety Movement Foundation)
타냐 라이온(Tanya Lyon)
+1 (949) 351-2858
tanya.lyon@patientsafetymovement.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