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커뮤니케이션, ‘2018 스마트팩토리 구현 위한 산업 전략 세미나’ 개최

4차산업 제조혁신 ‘스마트팩토리’

뉴스 제공
순커뮤니케이션
2018-02-20 09:14
서울--(뉴스와이어)--최신 IT기술과 산업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는 순커뮤니케이션이 3월 8일(목) 상암동 중소기업 DMC타워 3층 대회의실에서 ‘2018 스마트팩토리 구현을 위한 산업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4차산업혁명과 제조 기업의 효율적 운영 △스마트팩토리 구현을 위한 로봇기술의 현재와 미래 △스마트 제조 국제표준 진행 현황과 대응 방안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스마트팩토리 전략 △스마트팩토리 구현을 위한 분산형 데이터 서비스 △스마트팩토리 모델 공장의 서비스 모델 사례의 발표가 이어진다.

4차산업혁명 제조 산업 중 이슈로 떠오르는 스마트팩토리는 이미 미국, 독일, 일본 등 선진국가에서 다양한 프로그램 등을 통해 스마트팩토리 구축에 나서고 있다. 현재 국내 제조 기업의 스마트팩토리 수준은 산업통상자원부 기준으로 최하 수준인 81.2%로 최고 수준의 스마트팩토리를 적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기존의 수준을 중간단계까지 올려야 하는 상황이다.

스마트팩토리는 IT기술의 활용에 따라 생산실적등을 자동으로 집계하여 실시간으로 정보를 수집하는 수준부터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각종 솔루션이나 시스템을 적용하여 자동화를 구축하는 단계까지 발전되고 있다.

순커뮤니케이션은 이번 세미나에서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서비스/표준/산업용로봇기술 등에 적용되는 기술 및 산업 정보를 전달하고, 이번 행사를 통해 스마트팩토리 업계 종사자들이 많은 정보를 교환하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순커뮤니케이션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ooncom.co.kr

연락처

순커뮤니케이션
배인순 실장
070-8154-446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