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사, 스펙트럼 네트와 협력해 RF 네트워크 성능과 품질 향상

종전에는 탐지 못했던 RF 간섭을 머신 러닝 스펙트럼 분석 솔루션으로 탐지해내 역량과 품질 개선 이뤄내

뉴스 제공
Spectrum Effect
2018-02-15 15:30
시애틀--(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RF 스펙트럼 분석 분야의 선구자 스펙트럼 이펙트(Spectrum Effect™)가 엘리사 에스토니아(Elisa Estonia)와 스펙트럼 네트(Spectrum-NET™) 머신 러닝 솔루션 시험을 함께 진행하여 성공적인 결과를 도출했다고 14일 발표했다.

스펙트럼 네트는 모바일 네트워크에서 외부 간섭 및 의도하지 않은 내부 간섭의 영향을 자동으로 탐지하고 특성을 파악하며 위치를 확인하고 평가한다. 스펙트럼 네트는 서비스 중단이나 외부 프로브에 대한 의존 없이 지속적으로 멀티 벤더 LTE와 UMTS 네트워크를 통해 작동한다.

엘리사의 무선 접속 네트워크 및 인프라(Radio Access Networks and Infrastructure) 부문 총괄 크리스토 코크(Kristo Kork)는 “스펙트럼 네트를 이용해 엘리사 모바일 네트워크를 분석하는 시험을 성공적으로 실시한 결과 외부 간섭 및 의도하지 않은 내부 RF 간섭의 사례를 다수 발견하게 됐다”며 “네트워크에서 외부 간섭을 제거함으로써 엘리사는 스펙트럼의 가치를 극대화하여 고객들의 기대를 뛰어넘겠다는 약속을 이행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스펙트럼 이펙트의 최고경영자 프랭크 J. 드조이(Frank J. DeJoy)는 “엘리사는 매우 혁신적인 운영업체이며 엘리사 팀과의 협업은 매우 유익한 경험이었다”며 “우리는 이 시험에서 좋은 결과를 얻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는 올해 말에 스펙트럼 네트를 전세계에 본격적으로 출시하여 모바일 업체들에게 실질적인 이익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스펙트럼 이펙트는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의 7180 부스에서 스펙트럼 네트를 시연하고 시험 결과를 엄선해 선보일 예정이다.

스펙트럼 이펙트(Spectrum Effect) 개요

스펙트럼 이펙트는 자기조직네트워크(SON) 분야의 선두업체인 이든 록 커뮤니케이션즈(Eden Rock Communications)의 무선 산업 전문가들이 모여 설립한 회사다. 스펙트럼 이펙트는 RF 간섭을 탐지하고 특성을 파악하고 위치를 확인하기 위한 용도로 설계된 모바일 네트워크 데이터에 새로운 머신 러닝 알고리즘을 적용하는 방법을 개척했다. 스펙트럼 이펙트의 혁신적인 분석 솔루션인 스펙트럼 네트는 10개 이상의 출원된 특허 및 다수의 특허 출원중인 애플리케이션들로 보호 받고 있으므로 전세계 사업자들은 허가 받은 스펙트럼에 투자한 상당한 자금을 보전할 수 있다. 스펙트럼 이펙트는 세계적인 수준의 연구개발팀을 구성하여 UMTS, LTE, 5G의 고부가가치 사례들에 대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바탕으로 강력한 로드맵을 구축했다. 자세한 정보는 www.spectrumeffect.com 참조.

엘리사(Elisa) 개요

엘리사는 핀란드와 에스토니아에서 주로 활동하는 통신, 정보통신기술(ICT), 온라인 서비스 기업이다. 엘리사는 620만 명이 넘는 개인 소비자, 기업, 공공 행정 기관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당사는 환경적으로 지속 가능한 통신 및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비롯해 기관들이 업무를 디지털화하여 생산성을 높일 수 있게 해주는 툴을 제공한다. 시장 선도기업으로서 엘리사는 5G 같은 새로운 네트워크 기술과 혁신을 이끌어가고 있으며 보다폰(Vodafone), 텔레노어(Telenor) 등과의 협업으로 전세계에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엘리사는 19만 명의 주주들이 참여하는 나스닥 헬싱키(Nasdaq Helsinki) 증권거래소에 대형주로 상장돼 있다. 엘리사의 2017년 수익은 17억8700만 유로였고 고용한 직원의 수는 4700명이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elisa.fi) 또는 페이스북(@elisasuomi)과 트위터(@ElisaOyj)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21400517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spectrumeffect.com

연락처

스펙트럼 이펙트(Spectrum Effect)
카라 모미노(Cara Mormino)
+1 847 243 3000
cara@spectrumeffect.com

엘리사 커뮤니케이션즈(Elisa Communications)
+358 50 305 1605
mediadesk@elisa.f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