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기술보증기금, ‘일자리 창출과 혁신성장 지원 플랫폼 구축을 위한 기술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뉴스 제공
KB국민은행
2018-02-12 14:16
서울--(뉴스와이어)--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이 12일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규옥)과 ‘일자리 창출과 혁신성장 지원 플랫폼 구축을 위한 기술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일자리 창출 효과가 높은 우수 기업에 대한 금융 지원을 강화하여 일자리 창출을 통한 소득 중심의 경제성장을 지원하고 혁신성장 기술금융지원 플랫폼을 구축하여 우리 경제의 새 성장 전략인 혁신성장기업을 발굴, 육성하기 위해 체결됐다.

지원대상은 고용실적이 우수한 기업, 비정규직을 정규직으로 전환한 기업, 경력단절여성·장애인·특성화(마이스터)고 졸업자 채용 기업, 사회적기업 등의 일자리 창출 기업과 R&D기업, 신성장산업 영위 기업, 스마크공장 참여 기업, 기보의 벤처 CAMP, TIPS 참여 기업, 우수아이디어 창업 기업, 기후기술 기업 등 혁신성장 기업이다.

KB국민은행은 기술보증기금에 130억원 특별출연을 통해 약 8500억원의 보증 한도를 공급하고 이를 통해 발급된 보증서를 담보로 총 9200억원의 대출을 지원하게 된다. 특별출연으로 담보력과 신용도가 부족한 창업 후 7년 이내의 창업기업에게는 보증비율 100%의 보증서가 발급되어 낮은 금리로 대출을 지원하고 그 외 기업은 보증서를 발급받을 때 납부하는 보증료의 0.2%를 3년간 지원하여 기업의 금융 비용을 절감해준다.

기술보증기금도 대상기업에 대해 창업 후 7년이내 기업에게는 5년간, 그 외 기업에 대해서는 3년간 0.2%p의 보증료를 차감하여 적용한다.

KB국민은행은 올해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지역신용보증재단 등 보증기관에 총 500억원의 특별출연을 통해 총 2조6천억원의 대출을 공급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은 앞으로 기술혁신을 통해 새로운 부가가치 및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혁신성장기업 지원을 강화하여 혁신성장기업의 금융지원 플랫폼이 되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bstar.com

연락처

KB국민은행
브랜드전략부
박경진 차장
02-2073-716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