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표준 임상 용어집 SNOMED CT,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선수 케어 지원

뉴스 제공
SNOMED International
2018-02-09 17:35
런던--(뉴스와이어)--SNOMED International은 SNOMED CT 글로벌 표준 임상 용어집이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선수 케어 및 치료 지원용으로 사용된다고 밝혔다.

전세계 50여 국가에서 사용되는 SNOMED CT는 국제적인 임상 용어 표준으로 나라별 언어와 보건 정보 시스템을 체계화해 전자 건강 기록 임상 정보를 국제적으로 교환, 분석할 수 있게 한다.

SNOMED International은 3월 6일 론칭 예정인 올림픽 헬스케어 상호운용(OHI) 이니셔티브 헌장에 대한 지지를 통해 올림픽 헬스케어 분야에 대해 적극 지원할 뜻을 밝혔다.

SNOMED 기술은 GE헬스케어의 운동선수 의료정보 관리 솔루션(AMS)을 통해 도입될 예정이다. 이 솔루션은 분석 툴로 이미징 스캔, 환자 바이탈, 그리고 경기 장소와 이벤트, 스포츠 관련 정보 등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한다. 또한 실시간 대시보드를 통해 의료진이 부상과 질병에 대한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돈 스위티(Don Sweete) SNOMED International CEO는 “SNOMED International은 건강 정보에 대한 상호운용성 향상에 매진하는 국제적 기관으로 이번 동계올림픽에서 선수들의 건강 향상을 지원하게 되어 기쁘다”며 “SNOMED CT는 구조화된 임상 용어를 바탕으로 데이터가 시스템에서 또 다른 시스템으로, 더 나아가 올림픽 행사 때마다 손쉽게 이전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34만 건이 넘는 SNOMED CT의 임상 개념은 각종 기술과 결합되어 임상의가 자신이 원하는 세부화 수준과 언어로 정보를 기록할 수 있게 한다. SNOMED CT는 임상 데이터 캡쳐와 효율적인 회수, 임상 정보 재사용을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의료 정보 시스템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

GE헬스케어 산하 Research Circle Technology를 총괄하는 조나단 머레이(Jonathan Murray) 매니징 디렉터는 “데이터 취합과 실시간 분석을 표준화 하는 작업은 올림픽 현장에서 수준 높고 효율적인 케어를 제공하는 데 핵심적 역할을 한다”며 “운동선수 의료정보 관리 솔루션(AMS), 그리고 SNOMED International과의 협업을 통해 국제적으로 표준화된 임상 용어를 처음으로 한국에 도입하게 됐다. 이를 토대로 임상의들은 선수 건강을 향상시키고 최고의 컨디션 속에 경기를 치를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다”고 말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OMED International 개요

SNOMED International은 비영리 기관으로 세계적 수준의 통합 의료 용어집인 SNOMED CT를 소유, 관리하고 있다. 본 기관은 다양한 임상학적 의미를 나타내는 용어들을 체계화하기 위한 표준을 정립함으로써 인류 건강 증진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이를 통해 의료 정보를 국제적으로 교환함으로써 환자 및 이해 당사자들이 혜택을 누리게 된다. 본 기관은 제품과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발전시켜 글로벌 헬스케어 커뮤니티의 지속적인 혁신을 이끌어내고 있다. SNOMED International은 세계보건의료용어표준개발기구(IHTSDO)의 상표명이다.

SNOMED CT 개요

SNOMED CT는 세계적 수준의 통합 의료 용어집으로 임상의를 비롯해 다양한 분야와 산업, 지역별 이해 당사자들의 광범위한 니즈에 대응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이를 통해 환자와 헬스케어 사업자, 벤더사 및 정부기관에 차별적 가치를 제공한다. SNOMED CT는 더 나은 건강 기록, 임상학적 결정 및 데이터 분석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정밀하고 교환 가능한 의료 데이터를 공급하고 있기 때문에 임상의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고 생명을 구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nomed.org
보도자료 관련 이미지: http://www.globenewswire.com/NewsRoom/AttachmentNg...
보도자료 관련 이미지: http://www.globenewswire.com/NewsRoom/AttachmentNg...

연락처

SNOMED International
Kelly Kuru
1 416 566 87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