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피 얼라이언스, 성능과 서비스품질이 향상된 미피 유니프로 v1.8 버전 출시

새로운 버전, 최고 데이터 전송 속도가 이전 버전 보다 2배 빨라

업데이트된 사양은 JEDEC의 새로운 UFS 버전3.0에 채용되어 스마트폰, 태블릿PC, 자동차에 탑재된 스토리지 제품을 지원

뉴스 제공
MIPI Alliance
2018-02-09 15:10
피스카타웨이, 뉴저지--(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미피 얼라이언스(MIPI Alliance)가 모바일에 연결된 기기의 칩세트와 주변 부품을 서로 연결하는데 사용되는 다용도 전송 계층(transport layer)의 업데이트 버전인 ‘미피 유니프로 v1.8(MIPI UniPro v1.8)’을 8일 출시했다.

미피 얼라이언스는 모바일 및 모바일 관련 산업을 위한 인터페이스 규격을 개발하는 국제 기관이다.

미피 유니프로 v1.8은 이전 버전 보다 데이터 전송 속도가 훨씬 빠르고 대량 전송의 품질을 보장하는 기술이 통합되어 있다. 이 최신 기술 사양은 JEDEC 솔리드 스테이트 기술협회(JEDEC Solid State Technology Association)가 처음으로 채택했다. JEDEC(합동 전자장치 엔지니어링 협의회)는 미피 유니프로 v1.8을 스마트폰, 태블릿PC, 모바일 컴퓨팅 제품뿐 아니라 인포테인먼트(infotainment) 플랫폼 및 자동차 시스템의 텔레매틱스(telematics) 허브에 탑재되는 범용 플래시 스토리지(UFS) 버전3.0 메모리 부품을 서로 연결하는 계층에 사용한다.

조엘 훌록스(Joel Huloux) 미피 얼라이언스 회장은 “미피 유니프로는 실행하기 쉽고 전통적인 모듈형 디바이스 구성체에 신축성 있게 사용하며 현재 모바일 및 기타 산업계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대응할 수 있는 성숙한 범용 인터페이스”라고 말했다.

그는 “JEDEC이 미피 유니프로 v1.8을 조기에 채택한 것은 이 새로운 사양이 발전하고 있는 메모리 스토리지 산업에 적용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입증하는 것이다”며 “모바일 산업이 5G로 옮겨 감에 따라 더욱 많은 강력한 스마트폰과 노트북PC에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며 우리 얼라이언스 회원사 및 다른 산업 분야 기업체들과 협력하여 새로운 사양이 네트워크에 연결된 자동차 시스템과 기타 떠오르는 플랫폼으로 그 채용 범위를 넓힐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미피 유니프로 프로토콜은 미피M-PHY의 물리적 계층에 탑재돼 있다. 새로운 v1.8 버전은 미피 M-PHY의 최신 버전인 v4.1에서 작동되어 전송 용량, 시스템 성능 및 서비스 품질을 크게 향상시킨다.

미피 유니프로 v1.8의 주요 특성은 아래와 같다.

· ‘하이스피드 기어4(High Speed GEAR 4)’로 알려진 미피 M-PHY v4.1 전송 모드를 사용할 수 있어서 이전 사양(v1.61)보다 데이터 전송 속도가 2배 증가한 레인(lane) 당11.6Gbps이다.

· 순방향 링크 및 역방향 링크의 비트 오류율뿐 아니라 수신기 성능을 지속적으로 추적 관찰할 수 있다. 미피 유니프로 v1.8은 통신 채널을 역동적으로 ‘재교육(retrain)’시킬 수 있다. ‘재교육’기능이 있어서 필요할 경우 링크 환경 설정을 업데이트하여 링크가 저속으로 데이터를 전송하는 v1.61사양 보다 빠른 속도로 전송하면서 동일한 신뢰성과 서비스품질(QoS)을 제공할 수 있게 한다.

· 서비스품질(QoS) 유지 기능이 있어서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처럼 매우 변동이 심하고 극한 온도 상황에 처할 가능성이 있는 시스템에서도 데이터를 신뢰성 있게 전송할 수 있게 한다.

· 또 서비스품질(QoS) 유지 기능은 상호 연결 부분의 노후화와 관련한 성능 문제를 추적 관찰하고 대응하여 설치된 시스템의 수명을 연장할 수 있게 한다.

· 미피 유니프로 v1.8 링크는 불과 4개의 전선으로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통합하고 비용을 줄일 수 있게 한다. v1.61버전에서 새로운 버전으로 편리하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고 이전 사양과 호환된다.

유르겐 우르반(Juergen Urban) 미피 얼라이언스 유니프로 워킹 그룹(UniPro Working Group) 책임자는 “미피 유니프로 v1.8은 모든 성능을 향상시킨다”며 “이 버전의 역동적인 링크 업데이트와 링크 교육 기능은 기술과 상호 연결된 부품들이 보다 빠른 속도로 의도한 대로 작동하게 한다”고 말했다. 이어 “미피 얼라이언스는 미피 유니프로와 미피M-PHY를 계속 발전시켜 모바일 및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의 미래 요구를 충족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상호운용성 시험 워크숍

미피 얼라이언스는 개발자들이 미피 유니프로를 성공적으로 구현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상호운용성 시험 워크숍을 자주 개최한다. 대만에서 2017년10월에 개최된 가장 최근의 워크숍에서는 미피 M-PHY v4.1을 통한 미피 유니프로 v1.8에 기반한 디자인을 개발자들이 미리 시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향후 열릴 상호운용성 워크숍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https://mipi.org/events 참조.

트위터 페이지, 링크드인 그룹 및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미피 얼라이언스에 관한 자세한 정보를 알고 그 소셜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있다. 미피 얼라이언스에는 그 웹사이트의 Join MIPI링크를 이용하여 참여할 수 있다.

미피 얼라이언스(MIPI Alliance) 개요

미피 얼라이언스는 모바일 및 모바일 관련 업계에서 사용되는 인터페이스 규격을 개발한다. 현재 제조되는 모든 스마트폰에는 적어도 한 가지의 미피 규격이 사용된다. 2003년 설립된 이 기관은 전세계 300여 업체가 회원으로 참여하며 13개의 실무그룹이 모바일 생태계에 규격을 공급하고 있다. 얼라이언스 회원사에는 핸드폰 제조업체, 기기 OEM업체, 소프트웨어 제공업체, 반도체회사, 응용프로그램 프로세서 개발업체, IP 툴 제공업체, 테스트 및 테스트장비회사, 카메라, 태블릿, 랩탑 제조업체 등이 포함된다. 자세한 정보는 www.mipi.org 참조.

MIPI®와 MIPI M-PHY®는 미피 얼라이언스(MIPI Alliance)가 소유한 등록 상표이다. MIPI UniProSM는 미피 얼라이언스의 서비스표다. 기타 언급된 모든 상표는 각 개별 소유주의 재산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20800500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ipi.org

연락처

미피 얼라이언스(MIPI Alliance) 홍보대행
인터프로즈(Interprose)
리사 맥코슬랜드(Lisa McCausland)
+1 303-888-2137
Lisa.mccausland@interprosep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