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고객 중심의 자산관리 One-team ‘WM스타자문단’ 2기 출범

뉴스 제공
KB국민은행
2018-02-09 09:01
서울--(뉴스와이어)--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이 8일 서울 여의도 KB금융타워에서 고품격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지속하기 위한 ‘WM스타자문단’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017년 2월 처음 출범한 ‘WM스타자문단’은 은행, 증권, 자산운용의 투자전략 및 포트폴리오 전문가, 은퇴설계 전문가, 부동산 전문가, 세무사, 회계사, 변호사, PB 중 스타급 전문가 30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자문단 위원은 해당 분야 업무 경력 10년 이상이거나 전문자격증 소지자 등 자격요건을 갖춘 전문가 가운데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발된다.

특히 ‘WM스타자문단 2기’는 법인자산관리 분야의 전문가를 보강하며 전체 인원을 34명으로 확대하고 기존의 개인 고객뿐만 아니라 법인 고객에게도 고품격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WM 부문을 총괄하고 있는 박정림 부사장은 이날 출범식에서 “모든 고객이 KB에 가면 내 자산을 종합적으로 관리해 줄 수 있는 전문가가 있다고 인식할 수 있도록 KB만의 차별화된 자산관리 역량을 전파해 달라”고 당부했다.

WM스타자문단은 은행·증권의 컨설팅 강점을 융합한 One-team으로 고객맞춤형 투자솔루션 제안, WM현장 직원 연수, 고객세미나 제공 등 영업현장 지원을 통해 ‘KB형 종합솔루션 서비스 모델’을 구현하고 WM 부문에서 시너지 창출의 촉매제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KB국민은행 WM투자자문부 김정도 부장은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대중적인 자산관리 서비스가 확산되고 있지만 ‘WM 스타자문단’을 통해 디지털시대에도 대체 불가능한 고품격 자산관리 서비스로 고객 만족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bstar.com

연락처

KB금융그룹
브랜드전략부
박진영 팀장
02-2073-06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