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MA, 2018년도 글로모 어워즈 수상 후보자 명단 발표

뉴스 제공
GSMA
2018-02-08 10:55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GSMA가 글로벌 모바일 어워즈 2018(GLOMO Awards)에 대한 후보자 명단을 1월 24일 발표했다.

글로모 어워즈 수상자는 2월 26일~3월 1일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에서 거행되는 시상식에서 상을 받게 된다. 후보자 전원의 명단은 웹사이트(http://gsma.at/glomoshortlist)에서 확인할 수 있다.

GSMA의 최고마케팅책임자인 마이클 오하라(Michael O’Hara)는 “글로모는 모바일 기술이 어떻게 독창성과 이노베이션, 비즈니스 성공을 가져다 주는지를 전세계 기업조직과 개인들에게 생생하게 보여준다”며 “전년도와 다름 없이 이번 글로모 또한 엄청난 경쟁과정을 거쳐 후보자 명단이 추려졌으며 따라서 명단에 오르는 것만으로도 대단한 영광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모든 후보자들에게 행운이 있기를 바라며 다음 달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에서 수상자 발표 행사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글로모 어워즈는 2월 27일 화요일 오후 3시 반(CET 시간대)부터 제 5강당 4번 홀에서 개최되며, ‘사회봉사(Social Good)’, ‘정부부문 우수상(Government Excellence Award)’, ‘모바일 테크(Mobile Tech)’ 등 3개 카테고리에 대한 시상식과 이에 더해 ‘심사인단 상(Judges’ Choice Awards)’이 주어진다. ‘GSMA 모바일 업계 공헌 상(GSMA’s Outstanding Contribution to the Mobile Industry)’, ‘우먼4테크 업계 리더십 상(Women4Tech Industry Leadership)’, ‘신흥시장 정부 이노베이션 회장 상(Chairman’s Award for Government Innovation in an Emerging Market)’ 등 ‘우수업적(Outstanding Achievement)’ 카테고리 수상자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별도의 행사에서 명단이 발표될 것이다.

TV 진행자 수지 페리(Suzi Perry)와 오티스 딜리(Ortis Deley)는 2018년 글로모 어워즈 시상식에 다시 출연하여 행사 기간 중 일주일 동안에 걸쳐 수상자 명단을 발표하게 된다. 한편 ‘4차 산업혁명’, ‘소비자’, ‘디바이스’ 카테고리에 대한 수상자 명단은 GSMA 이노베이션 시티에서 발표될 예정이며 모바일 월드 라이브 TV(www.mobileworldlive.com)를 통해 전세계에 생중계 될 예정이다.

CCS 인사이트 CEO 숀 콜린스, 글로모 어워즈 심사위원단장 직 맡아

CCS 인사이트(CCS Insight)의 CEO인 숀 콜린스(Shaun Collins)가 2018년부터 2020년까지 글로모 어워즈의 심사위원단장 직을 맡게 됐다. 단장의 지위로서 그는 업계 전문가, 애널리스트, 언론인, 학자, 일부는 모바일 업계 대표로 구성된 중립적인 심사위원단을 이끌게 된다. ‘CTO 선정 모바일 기술 부문 우수상(Outstanding Overall Mobile Technology - the CTOs’ Choice award)’은 전세계 모바일 비즈니스 커뮤니티를 대표하는 업계 유수의 CTO들로 구성된 패널이 선정하게 된다.

콜린스는 “향후 3년에 걸쳐 글로모 어워즈 심사위원단장을 맡게 되어 영광이다”고 말했다. 그는 “올해에는 글로모 어워즈의 후보자 선정 기준이 전년에 비해 훨씬 높아져서 심사위원들은 디지털 생태계와 모바일 업계에서 탁월한 공헌을 한 수상자를 선정하기가 매우 어려웠다”며 “20세기에 전기가 극히 중요한 역할을 했듯이 21세기에는 커넥티비티가 그러한 역할을 할 것이라는 데는 이론의 여지가 없다”고 밝혔다. 이어 “이 상의 넓은 범위야말로 그러한 모멘텀을 대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한 “심사위원단은 모든 상 수상자를 심사하는데 첨단의 아이디어와 제품을 일일이 검토해야 했다”며 “그러나 무엇보다도 나는 ‘CTO 선정 모바일 기술 부문 우수상’이 누구에게 돌아가는가에 깊은 관심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텔레콤 업체 CTO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은 최고의 수상자를 뽑기 위해 다양한 유형의 이노베이션을 검토했다”며 “한편 6명의 ‘사회봉사’ 부문 수상자들에 대해서도 기대가 높다”고 말했다. 그는 “디지털 기술이 우리 세상을 어떻게 보다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 수 있을지를 고민하는 것만큼 중요한 일도 없기 때문이다”고 강조했다.

2018년도 글로모 어워즈의 후원사로는 ‘모바일 테크’ 카테고리의 후원사인 내셔널 인스트루먼츠(National Instruments)와 ‘우먼4테크’ 카테고리 후원사 시니버스(Syniverse) 등이 있다. 최종 수상자, 모바일 월드 라이브 TV 시상식 등 글로모 어워즈 2018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www.mobileworldcongress.com/conference-programmes/global-mobile-awards-2018/)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8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참여

2018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참관, 전시, 후원에 관한 정보는 www.mobileworldcongress.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정보 업데이트 및 전개 상황 등의 정보는 해시태그(#MWC18)를 이용해 트위터(@GSMA)에서 또는 링크드인 MWC 페이지(https://www.linkedin.com/company/gsma-mobile-world-congress) 또는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mobileworldcongres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는 2023년까지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월드 캐피털(Mobile World Capital)의 초석이 된다. 모바일 월드 캐피털은 1년 내내 열리는 프로그램과 행사를 포함하며 바르셀로나와 카탈로니아, 스페인 시민뿐만 아니라 전세계 모바일 업계에도 도움이 된다. 모바일 월드 캐피털(Mobile World Capital)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www.mobileworldcapital.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GSMA 개요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는 세계 모바일 사업자의 이익을 대표하며 800개에 육박하는 모바일 사업자와 단말기 및 기기 제조사, 소프트웨어 기업, 장비 공급사, 인터넷 기업은 물론 인접 산업 분야 기관들을 포함하는 광의의 모바일 생태계에 속한 300여 업체들을 하나로 묶고 있다. GSMA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상하이,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아메리카, 모바일 360 시리즈 컨퍼런스 등 업계 선도적인 행사를 주최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GSMA 웹사이트(www.gsma.com)와 트위터: @GSMA에서 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12400506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gsma.com

연락처

GSMA 홍보대행
보 바스(Beau Bass)
+44 79 7662 4962
beau.bass@webershandwick.com
파우 게레로(Pau Guerrero) / 글로리아 알미랄(Gloria Almirall)
+34 93 236 09 00
PGuerrero@webershandwick.com

GSMA 언론 홍보실
pressoffice@gsm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