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T, 미국 및 전세계 소비자들의 최초 대응자용 '뎀론' 개인 보호 장비 구매 건수 증가 발표

핵·화학·생물학·방사능·바이러스·열적 손상의 위협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세계 유일의 개인 보호 장비로 유명한 뎀론
출처: Radiation Shield Technologies
2018-02-08 10:00
뎀론 개인 보호 장비를 미국과 전세계에서, 특히 한국에서 민간인들이 직접 구매하는 건수가 증가했다
마이애미--(Business Wire/뉴스와이어) 2018년 02월 08일 -- 레이디에이션 실드 테크놀로지스(Radiation Shield Technologies, 이하 ‘RST’)가 최초 대응자와 기타 안전 전문가들이 주로 사용해온 뎀론(Demron) 개인 보호 장비를 미국과 전세계에서, 특히 한국에서 민간인들이 직접 구매하는 건수가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RST는 전리 방사선, 화학적·생물학적 위험, 열적 손상으로부터의 보호 기능이 증명된 개인 보호 장비를 제공하는 유일한 제조업체다.

다수의 미국 및 국제 특허를 보유한 뎀론은 각 섬유층 사이에 융합된 첨단 방사선 비투과성 나노폴리머 화합물로 구성돼 있다. 미국 군부대, 미국 CTS(문화지원)팀, 뉴욕소방국(FDNY), 국제교육도시연합(IAEC), 미국항공우주국(NASA), 그밖에 국제적으로 활동하는 수많은 최초 대응자들, 한국·중국·이라크·쿠웨이트·파키스탄·아랍에미리트·사우디아라비아·베트남·싱가포르 군부대 등이 전신 차폐복, 조끼, 담요를 포함한 뎀론 제품군을 사용한다. 과학자들도 미래 우주 여행에 대비한 가공 열처리 보호복의 소재로 뎀론을 선택했다.

RST의 최고경영자이며 뎀론을 발명한 외과의사 로널드 드메오(Ronald DeMeo) 의학박사는 “미국과 한국 같은 나라에서 민간인들이 뎀론 개인 보호 장비를 직접 구매하는 건수가 늘고 있다는 것은 현재 국제적 문제들을 둘러싼 불안정성에 대한 대중의 우려가 커지고 있음을 나타낸다”고 말했다.

기업 안전 엔지니어링 자문회사 HHC 서비스(HHC Services)의 수석 안전 엔지니어·전문가인 재닌 맥카트니(Janine McCartney) 박사는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최근 수개월 간 여러 제조업체들이 온라인으로 소비자들에게 개인 보호 장비를 판매하는 건수가 크게 늘어났으며 이에 안전 전문가들은 철저하게 잘 알아보고 장비를 구매하라고 대중에게 조언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안전 엔지니어링 작업을 위해 광범위한 시장 조사를 거쳐 뎀론을 구매한 매카트니 박사는 “일부 업체들이 하고 있는 신체 보호 관련 광고와 주장이 혼란을 야기하고 있어서 소비자들 입장에서는 알파·베타·감마 방사선의 혼합에 노출되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적인 방사능 안전복을 선택하기가 버거울 수 있다”며 “방사능 안전복을 잘못 선택할 경우 제대로 보호 받지 못하거나 방사능에 과다 노출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방사능 안전복과 관련된 유일한 표준은 ISO 8194다”며 “뎀론 같은 방사능 안전복을 구매하려면 우선 인증 받은 안전복인지의 여부부터 확인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매카트니 박사는 자신이 정한 기준을 충족시키는 유일한 방사능 안전복은 뎀론이라고 말했다. 또한 “우리는 이를 테면 후쿠시마 원전 같은 재해 장소 및 기타 화학·생물학·방사선·핵 관련 비상사태가 발생한 곳에서 작업자들이 직접 입고 현장 테스트를 한 결과 보호 기능이 있는 것으로 입증된 방사능 안전복을 구매하고 싶었다”며 “이에 우리는 회사의 기준에 따라 뎀론을 선택했다”고 밝혔다.

우수한 성능과 높은 보호 능력을 갖춘 것으로 입증된 뎀론은 사용자의 신체를 시원하게 유지해주는 기능으로도 타 제품과 차별화된다. 다른 안전복은 착용 후 곧바로 내부에 열을 가두기 때문에 사용자는 더위에 지쳐 점차 기운이 빠지면서 무력해진다. 해로운 물질의 침투를 막기 위한 용도로 설계된 탓에 열의 방출도 막기 때문이다. 그러나 자체 냉각 기능을 갖춘 뎀론 섬유는 고유한 열전도성을 갖고 있어 열방사를 통해 열기를 배출하므로 안전복의 성능을 떨어뜨리지 않으면서도 안전복을 시원하게 유지시켜준다.

뎀론은 차별화된 부드러움, 유연성, 견고함, 내구성을 지니고 있으며 인열·광범위한 사용·오염제거과정·부식제를 견디는 능력이 타 제품보다 뛰어나다. 뎀론이 보유한 인증: ASTM F1670, ASTM F1671 혈액 및 바이러스 침투. ISO 8194 인증: 방사능 안전복. ISO 9001 인증: 품질 관리.

RST는 마이애미의 연구 및 개발 시설에서 뎀론과 나노 물질을 제조하고 있다.

레이디에이션 실드 테크놀로지스(Radiation Shield Technologies) 개요

마이애미에 본사를 둔 레이디에이션 실드 테크놀로지스는 전리 방사선과 핵방사선에 대비한 개인 보호 장비 시스템을 연구, 설계, 생산하는 세계적인 선두업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radshield.com) 또는 전화(866.7.DEMRON)를 통해 얻을 수 있다.

주: 요청 시 인터뷰 및 사진 제공 가능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20600587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언론연락처: 레이디에이션 실드 테크놀로지스(Radiation Shield Technologies)   댄 에드워드(Dan Edward)   +1 866-733-6766(내선 11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RST, 미국 및 전세계 소비자들의 최초 대응자용 ‘뎀론’ 개인 보호 장비 구매 건수 증가 발표
산업별 보도자료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