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최대 AWS 파트너사 메가존, 글로벌 스토리지 기업 자다라 스토리지와 협약 체결

뉴스 제공
메가존
2018-02-06 13:45
서울--(뉴스와이어)--아시아 최대 AWS 파트너사이자 클라우드 전문 기업 메가존(MEGAZONE, 대표 이주완)이 글로벌 스토리지 서비스 기업 Zadara Storage(이하 자다라 스토리지)와 클라우드 스토리지 공동 사업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양사의 협력은 클라우드 스토리지 환경에서 고성능, 대용량 엔터프라이즈급 솔루션 제공의 필요성과 고객의 니즈에 부응하고자 체결되었다.

자다라 스토리지는 엔터프라이즈 STaaS(Storage as a Service)의 세계적인 공급 업체로 파일 스토리지와 블록 스토리지 모두에 고성능, 고가용성의 예측 가능한 QoS(서비스 품질)를 제공한다. 특히 자다라 스토리지의 VPSA(Virtual Private Storage Arrays)는 Petabyte 규모의 메인 스토리지에 필요한 멀티테넌트 엔터프라이즈 SAN과 NAS 기술을 제공하는 데에 탁월하며 데이터 보안, 관리 제어 및 성능 예측을 통해 까다로운 상황에도 서비스 수준 계약(Service Level Agreement, SLA)을 충족하는 특성을 갖고 있다.

엔터프라이즈,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에게 유연하고 비용 효율적인 스토리지 인프라를 제공하는데, OPaaS(On-Premise as a Service) 방식을 통해서 완벽하게 관리되어 온프레미스 스토리지를 기반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메가존 이주완 대표는 “자다라 스토리지는 클라우드 기반에서 국내 엔터프라이즈 고객들의 니즈에 맞는 확장성 높은 스토리지로서의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대용량과 고성능 그리고 SLA 및 데이터에 대한 물리적 위치명시등과 같이 국내 규제 준수를 필수로 하는 금융권이나 공공 등 엔터프라이즈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자다라와 함께 국내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스토리지 시장을 공략하고자 한다”며 “뿐만 아니라 이러한 엔터프라이즈 고객사들 대상으로 메가존이 보유하고 있는 AWS 클라우드 구축 및 운영 등 통합된 Managed 서비스를 함께 제공할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자다라 스토리지 Hyperscale Cloud Business 부사장 겸 GM인 Noam Shendar는 “역동적이고 빠르게 성장하는 한국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메가존과 제휴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자다라 스토리지 Cloud와 메가존의 입증된 기술, 마케팅 및 세일즈 역량의 조합은 고객들에게 필승 전략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양사는 1월 18일에 열린 AWS Cloud 2018 행사에서도 공동 마케팅 행사 진행과 함께 현장 방문 고객들에게 전문 컨설턴트와 엔지니어를 통한 상담을 성공적으로 진행하였다.

메가존 개요

메가존은 480여명의 임직원과 함께 클라우드 사업을 차세대 핵심 사업으로 성장시켜 나아가며 ‘클라우드 이노베이터(Cloud Innovator)’를 지향하는 클라우드 전문 기업이다. 1998년 창립 이래 IDC, 호스팅 사업에서 다년간 축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2012년 아마존 클라우드(AWS)와 한국 최초로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한국 클라우드 시장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특히 2015년 10월 아마존웹서비스(AWS)의 전 세계 55개 파트너밖에 없는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Premier Consulting Partner)로 국내 최초로 선정되었고 AWS의 국내 최대 파트너사인 메가존은 국내 고객들은 물론 글로벌 고객들을 대상으로 최적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메가존은 클라우드 도입 컨설팅에서 설계, 구축, 운영, 보안/백업, 24/7Support, Managed 서비스(MSP) 및 최적화까지 전체 클라우드 라이프 사이클에 걸치는 Cloud One -Stop 서비스를 LG전자, 넥슨, 웹젠, 게임빌, 컴투스, SK 플래닛, SM 엔터테이먼트, CJ 오쇼핑, 두산그룹 등 500여 고객사에 제공하고 있다.

자다라 스토리지 개요

자다라 스토리지는 자다라 스토리지 클라우드를 통해 서비스형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STaaS)를 제공하는 회사이다. 모든 위치(클라우드, 온프레미스, 또는 하이브리드)에 구축 가능하며, 모든 데이터 유형(블록, 파일 및 개체)을 지원하고 모든 프로토콜에 연결할 수 있다(FC, iSCSI, iSER, NFS, CIFS, S3, Swift). VPSA® Storage Array 서비스는 엔터프라이즈 SAN 및 NAS를 제공하는 한편 VPSA Object Storage 서비스는 전용 개체 스토리지를 제공하며 자다라는 리소스 격리, 뛰어난 데이터 보안 및 관리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Zadara는 OPaaS(On-Premises-as-a-Service)를 통해, 그리고 AWS(AmazonWebServices), Microsoft PBBA, Google Cloud Platform 등을 포함한 다양한 파트너를 통해 제공되고 있다.

자다라 스토리지 웹페이지: http://www.zadarastorage.com
메가존 웹페이지: http://cloud.hosting.kr

웹사이트: http://www.megazone.com

연락처

메가존
마케팅팀
이승주 매니저
02-2109-251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