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NB, 브랜드 가치 42억달러로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 최고 금융 브랜드로 인정 받아

출처: QNB Group
2018-02-05 17:45
도하, 카타르--(Business Wire/뉴스와이어) 2018년 02월 05일 -- 중동 및 아프리카지역 최대 금융기관인 QNB그룹(QNB Group)의 브랜드 가치가 더 뱅커(The Banker)의 ‘2018년 글로벌 500대 금융 브랜드(2018 Brand Finance Global 500)’ 2월 보고서에서 42억달러로 평가됨에 따라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에서 가치가 가장 높은 브랜드로 다시 한 번 인정 받았다.

QNB의 2018년 브랜드 가치는 2017년의 38억달러 보다 11% 증가한 42억달러를 기록했으며 이 그룹의 브랜드 강도 지수(BSI)는 지속적인 튼실한 재무 성과와 국제적 사업 확장에 힘입어 100중 76.4에서 78.4로 상승했다.

또 QNB는 동남아시아에서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태국, 필리핀 및 싱가포르의 주요 은행을 제치고 이 지역에서 차상위 금융 브랜드가 됨에 따라 2020년까지 중동, 아프리카 및 동남아시아 지역 선도적 은행이 되겠다는 비전을 뒷받침하는 의미 있는 이정표를 새로 세웠다.

이 그룹은 또 브랜드 강도 등급 AA+를 유지함으로써 이 지역에서 가장 강력한 금융 브랜드임을 자랑하고 고객 기반과 브랜드 가치를 계속 강화함에 따라 향후 등급을 더욱 높일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줬다. 뿐만 아니라 QNB는 세계 100대 은행 브랜드 가운데 유일한 카타르 브랜드이다. 이 그룹은 이번에 브랜드 가치가 증가함에 따라 전세계 은행 브랜드 순위가 작년 433위에서 425위로 상승했다.

QNB는 튼실하고 꾸준한 재무 성과와 성장률 및 런던, 파리, 제네바, 뭄바이, 상하이를 포함한 다수의 세계 주요 금융 센터에 진출한 것이 반영되어 이번에 이 같은 평가를 받았다.

이 그룹은 브랜드 가치 상승 외에 2017년 말 자산이 2016년12월보다 13% 증가한 역대 최고인 8110억카타르리알(QAR)(2230억달러)을 기록함에 따라 2017년 말 순이익이 전년 대비 6% 증가한 131억카타르리알(36억달러)을 달성했다. 또 QNB그룹의 2017년 고객 예치금은 2016년12월 보다 16% 증가한5860억카타르리알(1610억달러)에 달했다.

유세프 다르위시(Yousef Darwish) QNB그룹 홍보 담당 사장(General Manager)은 “중동 및 아시아 지역에서 2018년에 가장 가치가 높은 은행으로 평가 되고 동남아시아에서 차상위 금융 브랜드로 선정된 것은 그룹의 비전, 전략, 사업 시행력 및 튼실한 실적을 입증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또 이번에 이룩한 성과는 2020년까지 중동, 아프리카 및 동남아시아(MEASEA) 지역에서 선도적 은행이 되겠다는 우리의 비전에 얼마나 가까이 다가 갔는지를 잘 보여 준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다르위시 사장은 “QNB브랜드는 은행의 오래 계속되는 혁신 관련 유산을 반영하는 우수한 금융의 현대적 우상으로 향상됐다”며 “이 브랜드는 고객의 기대를 능가하는 혁신적인 금융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그 브랜드를 최우선으로 선택하게 하는 독보적 금융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반영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데이비드 헤이(David Haigh) 브랜드 파이낸스(Brand Finance) 최고경영자는 “금융 산업계의 평판이 전반적으로 시련기를 겪고 있는 가운데 QNB는 동남아시아 같은 새로운 시장에서 고객을 확보할 뿐 아니라 기존 고객 사이에서도 이미지를 굳히고 있다”고 말했다.

세계 유수의 독립 브랜드 가치평가 및 전략 컨설팅 회사인 브랜드 파이낸스는 더 뱅커와 협력하여 세계 주요 은행의 브랜드 가치와 브랜드의 평판, 이미지 및 지적 재산을 평가하여 순위를 매긴 ‘500대 금융 브랜드(Brand Finance Banking 500)’를 매년 발표하고 있다.

1926년부터 전세계 금융 정보를 제공해온 더 뱅커는 파이낸셜 타임스 그룹(Financial Times Group)에서 가장 오래 운영하는 국제 금융 타이틀 및 선도적 월간 잡지로서 금융 업계의 핵심 데이터 및 분석 자료 공급원이다.

QNB 그룹의 사세는 자회사와 관계 회사들을 통해 3개 대륙 31개국 이상으로 뻗어나가고 있으며 앞서가는 선진 상품과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총 2만8200명 이상의 종업원들이 약 1230여 지점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4300여대의 ATM(현금자동입출금기)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출처: AETOSWire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20300504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qnb.com.qa
언론연락처: QNB 그룹(QNB Group)   유세프 자심 파크루(Yousef Jassim Fakhroo)   +9744497577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같은 분야 보도자료 보기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QNB, 브랜드 가치 42억달러로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 최고 금융 브랜드로 인정 받아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