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엘-KOTRA, 제2회 '그랜츠포앱스 코리아' 지원자 모집

국내 디지털 헬스케어, 동물 건강, 농업, 빅데이터 분야의 IT 스타트업 대상 지원자 모집
총 3개사 선정… 4월부터 약 14주간 바이엘코리아 본사 내 사무 공간과 스타트업별 맞춤 컨설팅, 해외 출장비 등 지원
출처: 바이엘코리아
2018-02-05 09:59
바이코리아와 KOTRA가 제2회 그랜츠포앱스 코리아 지원자를 모집한다
서울--(뉴스와이어) 2018년 02월 05일 -- 세계적인 생명과학 기업 바이엘코리아(대표이사 잉그리드 드렉셀)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사장 김재홍)와 함께 2월 5일부터 3월 4일까지 약 한 달간 디지털 헬스케어 및 스마트팜 분야의 국내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그랜츠포앱스 코리아’ 프로그램의 지원자를 모집한다.

바이엘의 그랜츠포앱스 코리아는 국내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스타트업의 사업 개발과 시장 진입을 지원하기 위해 작년부터 한국에서 처음 시작되었으며 성공적인 결과를 바탕으로 올해 2회째 진행된다. 올해 프로그램 또한 KOTRA와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국내 스타트업 상황에 보다 최적화된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그랜츠포앱스 코리아는 디지털 헬스케어, 동물 건강, 농업, 의료 빅데이터 처리 등 생명과학 분야에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시할 수 있는 IT 스타트업 및 창업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3월 4일까지 필요 서류를 작성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지원 양식 및 더 자세한 정보는 그랜츠포앱스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및 KOTRA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2월 23일(금) 진행되는 ‘그랜츠포앱스 코리아 모집 설명회’를 통해 더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바이엘코리아와 KOTRA는 기술의 혁신성 및 바이엘과의 협업 가능성 등을 고려해 총 3개사를 선정한다. 최종 선정팀은 4월부터 7월까지 약 14주간 바이엘코리아 본사 내 사무 공간을 비롯해 바이엘코리아와 KOTRA 임직원 및 외부 전문가들로부터 집중 멘토링과 맞춤 컨설팅을 제공받게 된다. 또한 7월에는 ‘데모 데이(Demo Day)’를 개최해 투자자 대상 사업 발표 및 네트워킹 자리도 마련될 예정이다.

바이엘코리아 잉그리드 드렉셀(Ingrid Drechsel) 대표는 “개방형 혁신을 바탕으로 국내 생명과학 분야의 혁신과 발전에 기여하고자 작년 처음으로 시작한 바이엘의 그랜츠포앱스 코리아가 성공적인 안착 후 올해 2회차를 맞이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연구개발, 임상, 허가, 마케팅 및 시장 진입 전략 등 실질적인 부문에서 바이엘의 전문성과 노하우를 제공해 스타트업의 성장은 물론, 향후 스타트업과 바이엘코리아가 서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훌륭한 비즈니스 파트너로 상생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KOTRA 김두영 전략사업본부장은 “작년 협업 사업을 통해 지원한 스타트업들이 신규 고용 창출, 투자 유치 성공 등 유의미한 성장을 기록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생명과학 기업인 바이엘을 포함하여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의 오픈이노베이션 수요를 바탕으로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까지 통하는 세계적인 스타트업의 탄생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작년 그랜츠포앱스 코리아 프로그램에는 △급속냉각마취 의료기기 개발사 ‘리센스메디컬(RecensMedical)’ △반려동물의 건강한 생활을 돕는 펫 테크 기업 ‘㈜고미랩스(GomiLabs)’ △반지 형태의 생체 신호 측정 웨어러블 기기 개발사 ‘㈜스카이랩스(Sky Labs)’가 최종 3개 팀으로 선정됐다. 특히 스카이랩스는 그랜츠포앱스 코리아에 선정된 것에 이어 바이엘 본사에서 전 세계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하는 글로벌 그랜츠포앱스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에서 11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정되며 국내 및 해외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했다.

스카이랩스의 이병환 대표는 “바이엘의 그랜츠포앱스 코리아를 통해 시장 진입과 제품 개발을 위한 필수 요건을 정비할 수 있었고 유럽 시장 진출의 초석 또한 다질 수 있었다”며 “더욱 많은 국내 스타트업들이 그랜츠포앱스 코리아를 통해 스카이랩스와 같은 기회를 가질 수 있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바이엘 개요

바이엘은 생명 과학 분야에서 헬스케어와 농업 분야에서 핵심 역량을 지닌 글로벌 기업이다. 바이엘의 제품과 서비스는 인류를 이롭게 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혁신, 성장, 높은 수익을 통한 가치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바이엘은 지속 가능한 성장의 원칙에 근거하여 기업 시민으로서의 사회적, 윤리적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회계연도 2016년 기준 약 9만9600명의 임직원이 바이엘에 근무하고 있으며 매출은 349억유로, 자본 지출은 22억유로 그리고 R&D 투자는 44억유로에 달한다.
언론연락처: 바이엘코리아 홍보대행   KPR   윤영산 차장       이메일 접수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바이엘-KOTRA, 제2회 ‘그랜츠포앱스 코리아’ 지원자 모집
산업별 보도자료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